http://geonhi.com/korean/정영호-unphotographable-cases/
abortion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abortion.jpg
정영호
Unphotographable Cases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abortion.jpg
{:video_url=>"Cases:",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abortio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covid-19.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disclosure.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esgandbalenciaga.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flatearth.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genderconflict.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georgefloyd.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memsandAnti-intellectualism.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numbern.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okboomer.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publicrage.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theimmigrants.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twodeaths.jpeg"], :captions=>["abortion", "covid-19", "disclosure", "esgandbalenciaga", "flatearth", "gender+conflict", "georgefloyd", "memsandAnti-intellectualism", "numbern", "ok+boomer", "publicrage", "the+immigrants", "twodeaths"], :gallery=>{:title=>"Unphotographable Cases, 2020-",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기술이 창조한 생각: 기술 업데이트와 생각 업데이트의 역학<br>\n<br>\n오늘날 사회의 상부구조를 결정 짓는 강력한 하부 구조는 경제보다는 기술이다. 본질적으로 축적적 성취를 증명하는 기술은 시간의 축을 따라 기하급수적 영향력을 증대시킨다. 시간의 편에 선 기술의 하부구조의 업데이트는 상부구조의 업데이트를 추동한다. 상부 구조의 문화, 관념 등의 상식들은 과거의 패러다임과의 결별을 촉구한다. 과거의 생각이 빠르게 과거로 귀환하고 현재의 생각은 과거에 편입되며 미래의 생각은 현재를 설득한다.<br>\n<br>\n미디어 기술은 소통 환경을 극적으로 조성한다. 오늘날 공론장은 오프라인에서 존재하지 않으며 완벽하게 온라인 공간으로 편입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사상과 의견을 유통시킨다. 디지털 여론장은 가장 뜨거운 생각 경쟁의 장으로 현존한다. 가상 세계의 여론이 실제 세계의 여론을 지배한다. 디지털 플랫폼에 존재하지 않는 여론은 실제 세계에도 존재하지 않는 목소리로 취급된다. 공간을 극복하는 사용자 기반 소통 환경은 국소적으로 해체됐던 미약한 신념 집단조차 가상 공간에서 집결시킨다. 뉴미디어 환경이 소수 의견의 휘발을 방지하면서 공론장은 재구성된다. 소통의 효율과 양의 증가가 생각의 집결과 경쟁을 고양시킨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메시지가 된다.<br>\n<br>\nUnphotographable Cases: 가상 공간의 생각과 사건 촬영하기<br>\n<br>\n공론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모함에 따라 일상의 논쟁과 격동은 온라인으로 이주하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역할을 분담하면서 진실의 위치는 오히려 검색 빈도는 독해 불가능한 형태로 조작되고 형식적 개연성을 잃은 물리가상 공간으로 역전되었다. 역설적으로 뜨거운 불편함은 익명성을 전제로 가능한 온라인 공간에 정착한다. 익명 기반의 온라인 디지털 플랫폼은 전례없는 눈과 귀의 공론장을 형성하는데, 공간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쳐로 구조화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는 여론과 정보가 흐르는 경로를 선별/배포하는 과정을 결정하는데 늘 성공적이지 않다. 소수의견과 가짜뉴스의 경계는 흐릿해지고 정보와 선동 사이의 정교한 분류를 요구한다. 소프트웨어의 아키텍처를 개선하려는 노력과 함께 알고리즘을 이용하려는 세력도 존재한다.<br>\n<br>\n비사진적 사례들 시리즈는 생각이 유통되는 온라인 공간의 신호활동을 물리적으로 촬영하고자 하는 시도이다. 신호로서만 존재하는 여론과 정보의 무형성 데이터를 가공하여 3D 프린트하여 사진으로 촬영 가능한 형태로 환원한다. 특정 키워드의 관심도와 적 증거물이 된다. 손으로 만져지는 증거물은 다시 스크린 속 그래픽 이미지의 외양을 쫓는다. 말할 수 있는 것은 일상의 표면에서 은퇴한 진실의 자국과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소통 앞에 놓인 사진의 불가능성이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EA%B9%80%EB%AA%85%EC%A7%84-%ED%81%90%EB%A0%88%EC%9D%B4%ED%84%B0.pdf\">[김명진 큐레이터]</a>\n"}, :artist=>{:title=>"정영호", :description=>"[Educations]<br>\n2018 MA Photography, Royal College of Art, London, UK<br>\n2014 BFA Photography, Chung-Ang University, Seoul, South Korea<br>\n<br>\n[Solo Exhibitions]<br>\n2023 Kumho Young Artist, Kumho Museum of Art,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Converted and Interpolated, Sahng-up Gallery, Seoul, South Korea<br>\n2021 Out of Photography, SongEun Art Cube, Seoul, South Korea<br>\n<br>\n[Group Exhibitons]<br>\n2022 Perigee Winter Show 2022, Perigee Gallery,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BGA INDEX: OPEN STORAGE, BGA INDEX,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Spaceless, Embassy of Switzerland,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Summer Love 2022, SongEun, Seoul, South Korea<br>\n2022 inter-face, Perigee Gallery, Seoul, South Korea<br>\n2022 Where Are We Now, Sungkok Art Museum, Seoul, South Korea<br>\n2021 Bit Sip : Resized, White Noise Seoul, Seoul, South Korea<br>\n2021 MEET, Seoul Art Space Mullae, Seoul, South Korea<br>\n2021 Visible Voices, Laznia Center for Contemporary Art, Laznia, Poland<br>\n2018 Show 2018, Royal College of Art, London, UK<br>\n2018 Night Visions, Museum of London, London, UK<br>\n2017 Unexpected, Hoxton Arches Gallery, London, UK<br>\n2017 SightUnseen, Dyson Gallery, London, UK<br>\n2017 Khojaly Peace Prize, Houses of Parliament (Palace of Westminster), London, UK<br>\n<br>\n[Awards and Grants]<br>\n2022 Kumho Young Artist, Winner, Kumho Museum of Art, Seoul South Korea<br>\n2021 EX-UP, Winner, Sahng-up Gallery, Seoul, South Korea<br>\n2021 RE:SEARCH, Grant Winner,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South Korea<br>\n2021 Art Creation Activity Support, Grant Winner,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Korea<br>\n2020 SongEun ArtCube Artist Award, Winner, SongEun Art and Cultural Foundation, Seoul, South Korea<br>\n2017 Khojaly Peace Prize, Shortlisted, Houses of Parliament (Palace of Westminster), London, UK"}}
Unphotographable Cases
2020-
http://geonhi.com/korean/정영호-face-shopping-2020/
5e011ebc7b1b3000070816d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ebc7b1b3000070816d1.jpeg
정영호
Face Shoppin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0c287b1b300007ec76f7.jpe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ED%81%90%EB%A0%88%EC%9D%B4%ED%84%B0-%EC%8B%A0%EC%A7%80%EC%9D%B4.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0c287b1b300007ec76f7.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0e6b7b1b300007efc625.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0f147b1b300007f0b367.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a037b1b30000700e363.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ebc7b1b3000070816d1.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ee77b1b300007085775.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3c67b1b300007f79a03.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0877b1b300007f2d84d.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5e0112627b1b300007f592f1.jpeg"], :captions=>["5e010c287b1b300007ec76f7", "5e010e6b7b1b300007efc625", "5e010f147b1b300007f0b367", "5e011a037b1b30000700e363", "5e011ebc7b1b3000070816d1", "5e011ee77b1b300007085775", "5e0113c67b1b300007f79a03", "5e0110877b1b300007f2d84d", "5e0112627b1b300007f592f1"], :gallery=>{:title=>"Face Shopping, 2020-",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Face Shopping 시리즈 : 솔기seam 드러내기<br>\nAI가 생성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인물 사진은 스크린에서 놀라운 실감을 드러낸다. 사진 스톡 사이트에서는 수만 가지의 인물 사진을 제공하는데 외모 선택사항이 매우 다양하다. 얼굴 포즈, 성별, 나이, 인종, 눈동자 색상, 머리카락 색상, 머리카락 길이, 감정 표현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사이트의 2,685,868장의 인물 사진 중에는 각각의 선택사항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모호한 경계의 사진을 찾을 수 있다. 미소와 무표정 사이, 남성과 여성 사이, 타인과 형제 사이. 스톡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사진은 이미 수많은 사진 광고에 활용되고 있고 나아가 딥페이크 기술의 접목을 통해 방송 영상업에도 주목되는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불쾌한 골짜기가 과거로 소멸되면서, Seamless 테크놀로지의 seam을 드러내는 유일한 방법은 장치를 드러내는 전략이다. 소프트웨어로 구축된 빅데이터와 하드웨어의 컴퓨팅 파워가 생성한 결과물을 네트워크로 수신받는다. 최종 수신지로서의 개인 유저의 디바이스는 마지막 구현 output 장치가 된다. 스마트폰에 나타난 인물 사진들을 크게 접사 촬영은 그들의 피부가 빨강, 초록, 파랑으로 드러나고 있음을 새삼 귓속말 해준다. 이어지는 귓속말은 또 다른 가능성을 들려준다. 포토 스톡 사이트가 생물학적 아기의 외모, 성향을 결정짓는 미래의 출산 상담 소프트웨어를 닮았다는 가능성. 귓속말은 이어진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11/%ED%81%90%EB%A0%88%EC%9D%B4%ED%84%B0-%EC%8B%A0%EC%A7%80%EC%9D%B4.pdf\">[신지이 큐레이터]</a>\n"}, :artist=>{:title=>"정영호", :description=>"[Educations]<br>\n2018 MA Photography, Royal College of Art, London, UK<br>\n2014 BFA Photography, Chung-Ang University, Seoul, South Korea<br>\n<br>\n[Solo Exhibitions]<br>\n2023 Kumho Young Artist, Kumho Museum of Art,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Converted and Interpolated, Sahng-up Gallery, Seoul, South Korea<br>\n2021 Out of Photography, SongEun Art Cube, Seoul, South Korea<br>\n<br>\n[Group Exhibitons]<br>\n2022 Perigee Winter Show 2022, Perigee Gallery,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BGA INDEX: OPEN STORAGE, BGA INDEX,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Spaceless, Embassy of Switzerland, Seoul, South Korea (Upcoming)<br>\n2022 Summer Love 2022, SongEun, Seoul, South Korea<br>\n2022 inter-face, Perigee Gallery, Seoul, South Korea<br>\n2022 Where Are We Now, Sungkok Art Museum, Seoul, South Korea<br>\n2021 Bit Sip : Resized, White Noise Seoul, Seoul, South Korea<br>\n2021 MEET, Seoul Art Space Mullae, Seoul, South Korea<br>\n2021 Visible Voices, Laznia Center for Contemporary Art, Laznia, Poland<br>\n2018 Show 2018, Royal College of Art, London, UK<br>\n2018 Night Visions, Museum of London, London, UK<br>\n2017 Unexpected, Hoxton Arches Gallery, London, UK<br>\n2017 SightUnseen, Dyson Gallery, London, UK<br>\n2017 Khojaly Peace Prize, Houses of Parliament (Palace of Westminster), London, UK<br>\n<br>\n[Awards and Grants]<br>\n2022 Kumho Young Artist, Winner, Kumho Museum of Art, Seoul South Korea<br>\n2021 EX-UP, Winner, Sahng-up Gallery, Seoul, South Korea<br>\n2021 RE:SEARCH, Grant Winner,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South Korea<br>\n2021 Art Creation Activity Support, Grant Winner,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Korea<br>\n2020 SongEun ArtCube Artist Award, Winner, SongEun Art and Cultural Foundation, Seoul, South Korea<br>\n2017 Khojaly Peace Prize, Shortlisted, Houses of Parliament (Palace of Westminster), London, 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