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정승원-bark-2018/
Bark_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1.jpg
정승원
Bark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0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4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5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5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5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installation_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installation_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Bark_installation_03-2.jpg"], :captions=>["Bark_01", "Bark_02", "Bark_03", "Bark_04", "Bark_05", "Bark_06", "Bark_07", "Bark_10", "Bark_11", "Bark_20", "Bark_49", "Bark_55", "Bark_56", "Bark_57", "Bark_installation_01", "Bark_installation_02", "Bark_installation_03"], :gallery=>{:title=>"Bark, 2018", :description=>""}, :artist=>{:title=>"정승원", :description=>"[학력]<br>\n2019 런던 대학교 슬레이드 예술 대학, 순수 미디어 석사<br>\n2017 중앙 대학교 예술 대학, 순수 사진 학사<br>\n2015 바우하우스 바이마르 대학교, 미디어 아트&디자인<br>\n<br>\n[그룹전]<br>\n2021 MoPS 젊은 사진가 포트폴리오 , 한미 사진 미술관, 서울, 한국<br>\n2020 Pending, 산메이 갤러리, 런던, 영국<br>\n2020 public notice : an exhibition, 런던, 영국<br>\n2020 FBA Futures, 몰 갤러리, 런던, 영국<br>\n2020 Digital Strata, 런던 아트 보드, 런던, 영국<br>\n2019 Exceptional, 콜리에르 브리스토 갤러리, 런던, 영국<br>\n2019 TPG New Talent, 포토그래퍼스 갤러리, 런던, 영국<br>\n2019 Wells Art Contemporary 2019, 웰스 대성당, 소머셋, 영국<br>\n2019 Slade Shows 2019, 슬레이드 예술 대학, 런던, 영국<br>\n2019 Fast Forward : Women in Photography, 슬레이드 리서치 센터, 런던, 영국<br>\n2019 Secret on the Way, 슬루이스 HQ, 런던, 영국<br>\n2019 Bite the Bullet, 바비칸 아트 그룹 트러스트 – 아트워크 프로젝트 스페이스, 런던, 영국<br>\n2018 The Salamander Devours its Tail Twice, 갤러리 46, 런던, 영국<br>\n2018 Redress, UCL 아트 뮤지엄, 런던, 영국<br>\n2018 Copernicus & Galileo, 핀치 프로젝트 스페이스, 런던, 영국<br>\n2018 Swap Edition 3, 레드 갤러리, 런던, 영국<br>\n2016 수원 PASA 페스티벌, 아트 스페이스 봄, 수원, 한국<br>\n2016 VISION 2016, 토포 하우스, 서울, 한국<br>\n2016 Loft-Yard, 아트 스페이스 원, 서울, 한국<br>\n2015 Twisted Matters, Amalienstrasse 13, 바이마르, 독일<br>\n<br>\n[수상 및 레지던시]<br>\n2021 MoPS Talent Portfolio 2021 선정작가, 한미사진미술관, 서울, 한국<br>\n2019 Exceptional 2019, 콜리에르 브리스토 아트 어워드, 영국<br>\n2019 Cass Art Prize, 웰스 아트 컨템포러리 어워드 2019, 영국<br>\n2019 TPG New Talent Award, 포토그래퍼스 갤러리, 영국<br>\n2018 UCL 아트 뮤지엄, 영국<br>\n<br>\n[출판]<br>\n2021 WEAVE IT!, 데코레이팅 디시던스, 영국<br>\n2021 CAMERA WORK 35 젊은 사진가 포트폴리오 2021 단체전 : 정승원 ∙ 정지현, 한미사진미술관, 한국<br>\n2020 HOT SHEET(S), 핫시트 , 영국<br>\n2020 Board 1-10, 런던 아트 보드, 영국<br>\n2019 Saatchi Art Rising Stars Report 2019, 사치 아트, 미국<br>\n2019 Beyond #5 Time, 파사이드 콜렉티브, 인도<br>\n2018 A Research on Feminist Art Now: Re-record, 노뉴워크, 한국<br>\n2016 지금 Vol.4, 시작, 한국<br>\n<br>\n[인터뷰 및 전시리뷰]<br>\n2021 시간의 결, 공간의 결, 사진예술, 한국<br>\n2020 Culture highlights of the week, 더 가디언즈, 영국<br>\n2019 Women Crush Wednesday : Seungwon Jung, 뮤제 매거진, 미국<br>\n2019 Elastic Forms, Elastic Visions, 렌즈컬처 매거진, 영국<br>\n2019 The Photographer’s – ‘기억을 걷는 시간’ 정승원, 월간사진, 한국<br>\n2019 Artist Seungwon Jung, X = Y 매거진, 네덜란드<br>\n2019 Meet eight of tomorrow’s most exciting young photography talents, 히어로 매거진, 영국<br>\n2018 Salamanders and the Vicious Circle of Sociocultural Pressure, 패드 매거진, 영국"}}
http://geonhi.com/korean/정승원-memories-full-of-forgetting-2017/
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1-1.jpg
정승원
Memories Full of Forgettin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1-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1/08/10.jpg"], :captions=>["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gallery=>{:title=>"Memories Full of Forgetting, 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br>\n“이 경우 공간은 전부이다. 왜냐하면 이제 와서 기억을 생생하게 하는 것은 시간이 아니기 때문이다. 기억은—얼마나 기이한 일인가!—구체적인 지속을, 베르그송적인 뜻으로서의 지속을 새겨 놓지 못한다. 없어진 지속을 우리들은 되살 수 없는 것이다. 그것을 우리들은 생각할 수만, 구체성의 두터움을 모두 빼앗겨 버린 추상적인 시간의 선을 따라 생각할 수만 있을 따름이다. 우리들이 오랜 머무름에 의해 구체화된, 지속의 아름다운 화석들을 발견하는 것은, 공간에 의해서, 공간 가운데서인 것이다. 무의식은 머무르고 있는 법이다. 추억은 잘 공간화되어 있으면 그만큼 더 단단히 뿌리박아, 변함없이 있게 되는 것이다. […] 내밀성을 알기 위해서는 날짜를 밝히는 것보다 우리들의 내밀성의 공간들 가운데서 위치를 찾아내는 것이 더 긴급한 일인 것이다.”<br>\n<br>\n— 가스통 바슐라르 ⟨공간의 시학⟩<br>\n<br>\n기억을 생생하게 하는 것은 시간이 아니라 공간이다. 공간은 우리가 존재할 수 있거나 어떤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자리가 된다. 물질로부터 독립한 무형의 공간도 있다. 우리 의식에 위치하는 빈 공간, 간극, 기억의 왜곡은 종종 ‘과거’를 향한 우리의 믿음을 오도하고, ‘기억’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여전히 불완전하다.<br>\n<br>\n우리는 공간 속에 특정한 시간들을 압축, 공간화한다. Memories Full of Forgetting(2017-)은 이처럼 우리가 공간에 관하여 기억과 시간을 어떻게 인식하는지를 고민한다. 사진을 프린트한 직물은 내가 (기억을) 옮기고, 덧붙이고, 삭제하는 작업의 표면이 된다. 한 폭의 천—완전함—에서 시작해 실을 한 올 한 올 뽑아내어 기억의 이미지를 물리적으로 조각내고, 이것을 덧붙이고 삭제하고 재구성하는 반복적인 과정을 천에 기록한다. 결과적으로 이미지들은 생성과 안착 이후의 과정, 해체를 통해 변형되고 구성된다.<br>\n<br>\n직물에서 물리적으로 비워낸 공간은 그 어떤 시각적 정보보다 중요하게 작용한다. 나는 공간을 통해 존재와 의식, 기억에 자리하는 간극을 응시한다. 실을 한 올 한 올 풀어내는 과정은 망각과 지식의 누락, 잔류하는 기억의 불완전함을 상기하고, 풀어낸 가닥을 다시 바느질함으로써 나는 사라진 기억이 쌓인 망각의 저장소를 재구성한다. 이러한 작업 과정은 잔류하는 기억의 흔적이 남기는 것—무의식적으로 우리가 과거를 어떻게 재편하는지—을 강조한다.\n"}, :artist=>{:title=>"정승원", :description=>"[학력]<br>\n2019 런던 대학교 슬레이드 예술 대학, 순수 미디어 석사<br>\n2017 중앙 대학교 예술 대학, 순수 사진 학사<br>\n2015 바우하우스 바이마르 대학교, 미디어 아트&디자인<br>\n<br>\n[그룹전]<br>\n2021 MoPS 젊은 사진가 포트폴리오 , 한미 사진 미술관, 서울, 한국<br>\n2020 Pending, 산메이 갤러리, 런던, 영국<br>\n2020 public notice : an exhibition, 런던, 영국<br>\n2020 FBA Futures, 몰 갤러리, 런던, 영국<br>\n2020 Digital Strata, 런던 아트 보드, 런던, 영국<br>\n2019 Exceptional, 콜리에르 브리스토 갤러리, 런던, 영국<br>\n2019 TPG New Talent, 포토그래퍼스 갤러리, 런던, 영국<br>\n2019 Wells Art Contemporary 2019, 웰스 대성당, 소머셋, 영국<br>\n2019 Slade Shows 2019, 슬레이드 예술 대학, 런던, 영국<br>\n2019 Fast Forward : Women in Photography, 슬레이드 리서치 센터, 런던, 영국<br>\n2019 Secret on the Way, 슬루이스 HQ, 런던, 영국<br>\n2019 Bite the Bullet, 바비칸 아트 그룹 트러스트 – 아트워크 프로젝트 스페이스, 런던, 영국<br>\n2018 The Salamander Devours its Tail Twice, 갤러리 46, 런던, 영국<br>\n2018 Redress, UCL 아트 뮤지엄, 런던, 영국<br>\n2018 Copernicus & Galileo, 핀치 프로젝트 스페이스, 런던, 영국<br>\n2018 Swap Edition 3, 레드 갤러리, 런던, 영국<br>\n2016 수원 PASA 페스티벌, 아트 스페이스 봄, 수원, 한국<br>\n2016 VISION 2016, 토포 하우스, 서울, 한국<br>\n2016 Loft-Yard, 아트 스페이스 원, 서울, 한국<br>\n2015 Twisted Matters, Amalienstrasse 13, 바이마르, 독일<br>\n<br>\n[수상 및 레지던시]<br>\n2021 MoPS Talent Portfolio 2021 선정작가, 한미사진미술관, 서울, 한국<br>\n2019 Exceptional 2019, 콜리에르 브리스토 아트 어워드, 영국<br>\n2019 Cass Art Prize, 웰스 아트 컨템포러리 어워드 2019, 영국<br>\n2019 TPG New Talent Award, 포토그래퍼스 갤러리, 영국<br>\n2018 UCL 아트 뮤지엄, 영국<br>\n<br>\n[출판]<br>\n2021 WEAVE IT!, 데코레이팅 디시던스, 영국<br>\n2021 CAMERA WORK 35 젊은 사진가 포트폴리오 2021 단체전 : 정승원 ∙ 정지현, 한미사진미술관, 한국<br>\n2020 HOT SHEET(S), 핫시트 , 영국<br>\n2020 Board 1-10, 런던 아트 보드, 영국<br>\n2019 Saatchi Art Rising Stars Report 2019, 사치 아트, 미국<br>\n2019 Beyond #5 Time, 파사이드 콜렉티브, 인도<br>\n2018 A Research on Feminist Art Now: Re-record, 노뉴워크, 한국<br>\n2016 지금 Vol.4, 시작, 한국<br>\n<br>\n[인터뷰 및 전시리뷰]<br>\n2021 시간의 결, 공간의 결, 사진예술, 한국<br>\n2020 Culture highlights of the week, 더 가디언즈, 영국<br>\n2019 Women Crush Wednesday : Seungwon Jung, 뮤제 매거진, 미국<br>\n2019 Elastic Forms, Elastic Visions, 렌즈컬처 매거진, 영국<br>\n2019 The Photographer’s – ‘기억을 걷는 시간’ 정승원, 월간사진, 한국<br>\n2019 Artist Seungwon Jung, X = Y 매거진, 네덜란드<br>\n2019 Meet eight of tomorrow’s most exciting young photography talents, 히어로 매거진, 영국<br>\n2018 Salamanders and the Vicious Circle of Sociocultural Pressure, 패드 매거진, 영국"}}
Memories Full of Forgetting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