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이혁준-forest_eden-2009-2010/
Forest_Eden 1-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1-1.jpg
이혁준
Forest Eden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1-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2-1-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3-1-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4-1-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5-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6-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7-1-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8-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9-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1-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2-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3-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4-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5-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6-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7-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_Eden-18-1-1.jpg"], :captions=>["Forest_Eden 1-1", "Forest_Eden 2-1", "Forest_Eden 3-1", "Forest_Eden 4-1", "Forest_Eden 5-1", "Forest_Eden 6-1", "Forest_Eden 7-1", "Forest_Eden 8-1", "Forest_Eden 9-1", "Forest_Eden 10-1", "Forest_Eden 11-1", "Forest_Eden 12-1", "Forest_Eden 13-1", "Forest_Eden 14-1", "Forest_Eden 15-1", "Forest_Eden 16-1", "Forest_Eden 17-1", "Forest_Eden 18-1"], :gallery=>{:title=>"Forest Eden, 2009-2010",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숲에 인공의 사물을 더한다. 나무와 함께하는 무엇. 이들은 인간이 자연에 대해 기대하고 상상하는 모습의 일부이거나, 혹은 자연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일상의 단편이다.<br>\n<br>\n인간이 심어놓은 나무들 사이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 조형물들은 자연에 대한 우리의 사고, 혹은 지향점을 드러낸다. 삼라만상이 공존하는 태초의 이미지, 갖가지 위험이 도사리는 두려운 대상, 또 그를 떨쳐 내려는 믿음과 주술의 공간… 이 사물들과 나무의 조우는 인간이 숲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인식의 일면이다. 또한, 이 작업은 숲과 어우러져 살아가는 인간의 흔적들을 통해 현실적인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보여준다. 숲에 존재하는 인간의 자취는 삶의 영위를 위한 영역 확보 행위의 흔적이면서도 자연으로부터 완전히 분리될 수 없는 인간의 숙명을 상징한다. 개발과 훼손, 보호와 조화라는 이 이율배반적 관계는 다른 동물들의 경우와는 달리 자연에서 분리된 삶을 살아가는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위상이다.<br>\n<br>\n이 두 가지 성향의 인공물들과 숲에 대한 나의 기억은 인간 존재에 기반 하는 숲의 의미를 지향하고 있다.\n"}, :artist=>{:title=>"이혁준, Yi Hyukjun", :description=>"[학력]<br>\n1999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M.F.A)<br>\n1997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B.F.A)<br>\n<br>\n[개인전]<br>\n2010 Forest,Sarah Lee Artworks & Project, 산타모니카, 미국<br>\n2010 Forest Eden, 상상마당, 서울<br>\n2009 숲, 갤러리 보다 컨템퍼러리,서울<br>\n2009 숲, 갤러리 와, 서울<br>\n2007 풍경-밤과 숲, 대안공간건희, 서울<br>\n2002 바라보는 눈, 갤러리 마젠타, 서울<br>\n2002 Digital Display, 조선일보 옥외 전광판 외, 서울<br>\n1999 4, SK 포토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9 서울국제사진페스티벌 2009, 가든파이브, 서울<br>\n2009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시간을 읽다,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SEROTONIN Ⅱ,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PHOTO KOREA 2009, 코엑스 장보고홀, 서울<br>\n2009 SEOUL PHOTO FAIR, 코엑스 인도양홀, 서울<br>\n2008 마음의 정원, 신세계백화점 아트홀, 서울<br>\n2008 질투는 작업의 힘, 대안공간 충정각, 서울<br>\n2006 다산 정약용의 사진세계, 김영섭 사진화랑, 서울<br>\n2000 인간의 숲 회화의 숲, 광주비엔날레, 광주<br>\n2000 예감 2000, 타임스페이스 갤러리, 서울<br>\n2000 사진학개론-인물과 풍경편, 선재미술관, 경주<br>\n<br>\n[수상]<br>\n2009 SKOPF(상상마당 사진가 지원프로그램), 서울<br>\n1999 사진비평상, 서울<br>\n<br>\n[작품소장]<br>\n상상마당, 서울<br>\n경기도미술관, 안산<br>\n고은사진미술관, 부산<br>\n서울대학교 치의예박물관, 서울\n"}}
http://geonhi.com/korean/이혁준-forest-2006-2008/
Forest #07,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07-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이혁준
Forest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07-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07-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08-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09-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11-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12-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16-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17-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18-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19-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20-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115X130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21-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210X103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22-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210X103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23-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210X103cm20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Forest-24-Varnishing-on-Wevead-Pigment-Print-210X103cm2008-1.jpg"], :captions=>["Forest #07,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08,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09,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11,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12,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16,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17,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18,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19,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20,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115X130cm,2008", "Forest #21,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210X103cm,2008", "Forest #22,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210X103cm,2008", "Forest #23,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210X103cm,2008", "Forest #24, Varnishing on Wevead Pigment Print, 210X103cm,2008"], :gallery=>{:title=>"Forest, 2006-2008",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사진은 기억이다. 기억의 축적은 관념을 구축한다. 시간과 공간. 이 두 가지 개념은 나의 존재를 규정짓는다. 지금까지 나는 인생의 모든 지점에서 이 둘의 조합을 벗어나지 못했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이다. 지금 남아있는 사진적 행위의 모든 결과들은 그러한 시공간의 흔적인 것이다. 지나온 생은 현재의 시점에서 기억 파편들의 덩어리이고, 그것들은 ‘나’라는 개인 존재 안에 집적되어있다. 그 안에서 특별한 규칙을 찾아볼 수는 없지만, 그들은 분명 서로 간의 유기적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 하나의 기억은 가끔은 언어적으로, 때로는 이미지에 의해 다른 파편들과 연결되어있다. 그리고 이 사진들은 그렇게 얽혀 있는 나의 단편적 경험들의 조합이다.<br>\n<br>\n숲<br>\n1. 인간은 살아가기 위하여 자연에 변형을 가한다. 나무를 베고, 산을 깎아내고, 물을 막고, 바다를 메운다. 인간적 삶을 위한 이러한 행위가 특별한 것은 새로이 구축된 인공의 환경 속에 다시 자연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 있다. 나무를 베어낸 자리에 공원을 조성하고, 호수와 물길을 만든다. 그리고 그렇게 조성된 새로운 자연의 원천에는 우리가 지워버린 ‘자연’이라는 이미지가 존재한다. 이 작업들은 그 이미지의 재연이다. 경험했던 나무의 조각들이 종이 위에 모여 실존하지 않는 숲을 이룬다. 이는 도시에 숲을 가꾸는 우리 자신의 행동에 대한 의문이자 공감이고, 개인적 차원의 또 다른 조경이다.<br>\n2. 나무들이 모여 숲을 이룬다. 군집된 형상. 그것은 때로는 자연의 모습으로, 경우에 따라서는 누군가가 만져놓은 형태로 존재한다. 지나쳐온 많은 숲들, 그들을 담아놓은 사진들이 언제 어디서였는지를 나는 구분할 수 없다. 다만 모두는 내 안에서 ‘숲’이라는 단어 아래 덩어리로 존재한다.<br>\n<br>\n방법론<br>\n이 작업은 실재하는 대상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경험들로 구성된 관념의 재구성에 그 목적이 있다. 때문에 디지털 프로세스는 여러 측면에서 유용했다. 기억을 수집한다는 차원의 촬영 용이성은 물론이고, 각 기억 조각들의 조합과 재배열의 과정, 그리고 최종 인화에서의 질감 선택에 있어 정형화되어있는 필름 프로세스가 드러내기 어려운 표현을 가능케 해주었다. 여러 장의 인화를 손으로 직접 찢어 붙이는 작품의 마감과 최종 단계에서의 붓에 의한 바니슁 처리는 일정 부분 개인적 유희를 위해, 그리고 일정 부분 경험의 조합과 축적을 작업 과정에서 되새김질 한다는 의미로 적용되었다.\n"}, :artist=>{:title=>"이혁준, Yi Hyukjun", :description=>"[학력]<br>\n1999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M.F.A)<br>\n1997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B.F.A)<br>\n<br>\n[개인전]<br>\n2010 Forest,Sarah Lee Artworks & Project, 산타모니카, 미국<br>\n2010 Forest Eden, 상상마당, 서울<br>\n2009 숲, 갤러리 보다 컨템퍼러리,서울<br>\n2009 숲, 갤러리 와, 서울<br>\n2007 풍경-밤과 숲, 대안공간건희, 서울<br>\n2002 바라보는 눈, 갤러리 마젠타, 서울<br>\n2002 Digital Display, 조선일보 옥외 전광판 외, 서울<br>\n1999 4, SK 포토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9 서울국제사진페스티벌 2009, 가든파이브, 서울<br>\n2009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시간을 읽다,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SEROTONIN Ⅱ,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PHOTO KOREA 2009, 코엑스 장보고홀, 서울<br>\n2009 SEOUL PHOTO FAIR, 코엑스 인도양홀, 서울<br>\n2008 마음의 정원, 신세계백화점 아트홀, 서울<br>\n2008 질투는 작업의 힘, 대안공간 충정각, 서울<br>\n2006 다산 정약용의 사진세계, 김영섭 사진화랑, 서울<br>\n2000 인간의 숲 회화의 숲, 광주비엔날레, 광주<br>\n2000 예감 2000, 타임스페이스 갤러리, 서울<br>\n2000 사진학개론-인물과 풍경편, 선재미술관, 경주<br>\n<br>\n[수상]<br>\n2009 SKOPF(상상마당 사진가 지원프로그램), 서울<br>\n1999 사진비평상, 서울<br>\n<br>\n[작품소장]<br>\n상상마당, 서울<br>\n경기도미술관, 안산<br>\n고은사진미술관, 부산<br>\n서울대학교 치의예박물관, 서울\n"}}
http://geonhi.com/korean/이혁준-night-2006-2007/
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4.jpg
이혁준
Night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3-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4-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5-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6-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7-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8-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9-3.jpg"], :captions=>["01", "02", "03", "04", "05", "06", "07", "08", "09"], :gallery=>{:title=>"Night, 2006-200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밤에는 모든 것이 같아진다. 또 달라진다. 태양이 비추었던 모든 생의 활력을 밤이라는 시간이 삼켜버린다. 낮에 드러났던 세상 만물의 특별함은 그 큰 어둠 속에 묻혀 일정한 동질성을 지니게 된다. 이 작품들은 밤이 가지는 이러한 고요의 힘을 시각화한 작품이다. 다양한 공간, 각기 다른 시간에 촬영된 허공과 낮게 깔린 풍경들은 하늘에서 내려온 시간, ‘밤’에 의해 하나가 된다.\n"}, :artist=>{:title=>"이혁준, Yi Hyukjun", :description=>"[학력]<br>\n1999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M.F.A)<br>\n1997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B.F.A)<br>\n<br>\n[개인전]<br>\n2010 Forest,Sarah Lee Artworks & Project, 산타모니카, 미국<br>\n2010 Forest Eden, 상상마당, 서울<br>\n2009 숲, 갤러리 보다 컨템퍼러리,서울<br>\n2009 숲, 갤러리 와, 서울<br>\n2007 풍경-밤과 숲, 대안공간건희, 서울<br>\n2002 바라보는 눈, 갤러리 마젠타, 서울<br>\n2002 Digital Display, 조선일보 옥외 전광판 외, 서울<br>\n1999 4, SK 포토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9 서울국제사진페스티벌 2009, 가든파이브, 서울<br>\n2009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시간을 읽다,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SEROTONIN Ⅱ,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PHOTO KOREA 2009, 코엑스 장보고홀, 서울<br>\n2009 SEOUL PHOTO FAIR, 코엑스 인도양홀, 서울<br>\n2008 마음의 정원, 신세계백화점 아트홀, 서울<br>\n2008 질투는 작업의 힘, 대안공간 충정각, 서울<br>\n2006 다산 정약용의 사진세계, 김영섭 사진화랑, 서울<br>\n2000 인간의 숲 회화의 숲, 광주비엔날레, 광주<br>\n2000 예감 2000, 타임스페이스 갤러리, 서울<br>\n2000 사진학개론-인물과 풍경편, 선재미술관, 경주<br>\n<br>\n[수상]<br>\n2009 SKOPF(상상마당 사진가 지원프로그램), 서울<br>\n1999 사진비평상, 서울<br>\n<br>\n[작품소장]<br>\n상상마당, 서울<br>\n경기도미술관, 안산<br>\n고은사진미술관, 부산<br>\n서울대학교 치의예박물관, 서울\n"}}
http://geonhi.com/korean/이혁준-images-of-camera-oscura-2004-2006/
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3.jpg
이혁준
Images of Camera Oscura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3.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2-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3-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4-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5-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6-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7-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8-3.jpg"], :captions=>["01", "02", "03", "04", "05", "06", "07", "08"], :gallery=>{:title=>"Images of Camera Oscura, 2004-2006",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다산은 1818년, 사진의 광학적 원리와 그 회화적 사용에 대한 기록을 남겼다. 17세기에 중국을 통해 카메라 옵스큐라의 원리를 담은 ‘원경설’이 유입되었지만, 국내 학자가 그에 대해 직접 기술한 것은 최초의 사례이다. 본 작업은 다산이 저술활동을 펼쳤던 지역을 중심으로 당시의 카메라 옵스큐라 이미지를 재연한 것이다. 촬영에는 10×2 inch 목재 카메라가 사용되었으며, 사료를 근거로 당시의 안경 렌즈를 복원하여 사용하였다.\n"}, :artist=>{:title=>"이혁준, Yi Hyukjun", :description=>"[학력]<br>\n1999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M.F.A)<br>\n1997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B.F.A)<br>\n<br>\n[개인전]<br>\n2010 Forest,Sarah Lee Artworks & Project, 산타모니카, 미국<br>\n2010 Forest Eden, 상상마당, 서울<br>\n2009 숲, 갤러리 보다 컨템퍼러리,서울<br>\n2009 숲, 갤러리 와, 서울<br>\n2007 풍경-밤과 숲, 대안공간건희, 서울<br>\n2002 바라보는 눈, 갤러리 마젠타, 서울<br>\n2002 Digital Display, 조선일보 옥외 전광판 외, 서울<br>\n1999 4, SK 포토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9 서울국제사진페스티벌 2009, 가든파이브, 서울<br>\n2009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시간을 읽다,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SEROTONIN Ⅱ,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PHOTO KOREA 2009, 코엑스 장보고홀, 서울<br>\n2009 SEOUL PHOTO FAIR, 코엑스 인도양홀, 서울<br>\n2008 마음의 정원, 신세계백화점 아트홀, 서울<br>\n2008 질투는 작업의 힘, 대안공간 충정각, 서울<br>\n2006 다산 정약용의 사진세계, 김영섭 사진화랑, 서울<br>\n2000 인간의 숲 회화의 숲, 광주비엔날레, 광주<br>\n2000 예감 2000, 타임스페이스 갤러리, 서울<br>\n2000 사진학개론-인물과 풍경편, 선재미술관, 경주<br>\n<br>\n[수상]<br>\n2009 SKOPF(상상마당 사진가 지원프로그램), 서울<br>\n1999 사진비평상, 서울<br>\n<br>\n[작품소장]<br>\n상상마당, 서울<br>\n경기도미술관, 안산<br>\n고은사진미술관, 부산<br>\n서울대학교 치의예박물관, 서울\n"}}
Images of Camera Oscura
2004-2006
http://geonhi.com/korean/이혁준-puzzle-2002/
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2.jpg
이혁준
Puzzle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2.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3-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4-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5-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6-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7-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9-2.jpg"], :captions=>["01", "02", "03", "04", "05", "06", "07", "08", "09"], :gallery=>{:title=>"Puzzle, 2002",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모든 인간은 경험을 토대로 사고하고, 판단하고, 창조한다. 보지 못한 것, 경험하지 않은 무엇인가를 인간이 만들어낼 수는 없다. 그리고 사진은 개인적 차원에서 인간의 단편적 경험을 담고 있다. 평범한 하나의 파편이 다른 조각과 만나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정신적 과정을 우리는 상상, 꿈, 환영이라고 한다. 이 작업들은 언제인가 경험했던 사소한 조각들로부터 생성된 막연한 두려움과 성에 대한 환상을 담고 있다. 경험된 사실들이 내면에서 뒤섞여 드러난 일종의 정신적 ‘조각 모음’인 것이다.\n"}, :artist=>{:title=>"이혁준, Yi Hyukjun", :description=>"[학력]<br>\n1999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M.F.A)<br>\n1997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B.F.A)<br>\n<br>\n[개인전]<br>\n2010 Forest,Sarah Lee Artworks & Project, 산타모니카, 미국<br>\n2010 Forest Eden, 상상마당, 서울<br>\n2009 숲, 갤러리 보다 컨템퍼러리,서울<br>\n2009 숲, 갤러리 와, 서울<br>\n2007 풍경-밤과 숲, 대안공간건희, 서울<br>\n2002 바라보는 눈, 갤러리 마젠타, 서울<br>\n2002 Digital Display, 조선일보 옥외 전광판 외, 서울<br>\n1999 4, SK 포토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9 서울국제사진페스티벌 2009, 가든파이브, 서울<br>\n2009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시간을 읽다,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SEROTONIN Ⅱ,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PHOTO KOREA 2009, 코엑스 장보고홀, 서울<br>\n2009 SEOUL PHOTO FAIR, 코엑스 인도양홀, 서울<br>\n2008 마음의 정원, 신세계백화점 아트홀, 서울<br>\n2008 질투는 작업의 힘, 대안공간 충정각, 서울<br>\n2006 다산 정약용의 사진세계, 김영섭 사진화랑, 서울<br>\n2000 인간의 숲 회화의 숲, 광주비엔날레, 광주<br>\n2000 예감 2000, 타임스페이스 갤러리, 서울<br>\n2000 사진학개론-인물과 풍경편, 선재미술관, 경주<br>\n<br>\n[수상]<br>\n2009 SKOPF(상상마당 사진가 지원프로그램), 서울<br>\n1999 사진비평상, 서울<br>\n<br>\n[작품소장]<br>\n상상마당, 서울<br>\n경기도미술관, 안산<br>\n고은사진미술관, 부산<br>\n서울대학교 치의예박물관, 서울\n"}}
http://geonhi.com/korean/이혁준-4_death-1999/
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1.jpg
이혁준
4 Death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2-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3-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4-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5-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6-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7-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7/09-1.jpg"], :captions=>["01", "02", "03", "04", "05", "06", "07", "08", "09"], :gallery=>{:title=>"4 Death, 1999",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이 작업은 나 자신의 죽음에 대한 접근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스스로 경험할 수 없는 상황인 자신의 죽음을 사진이라는 사실적 매체를 통해 연출함으로써 그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 그리고 죽음에 대한 미묘한 동경을 드러내고자 했다. 개인적 해소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이 시리즈의 제목인 ‘4’는 동양에서 죽음을 상징하는 숫자이기도 하면서, 영문 ‘I’의 한국어 표기인 ‘나’와 형태상 유사성을 가지는 기호이다.\n"}, :artist=>{:title=>"이혁준, Yi Hyukjun", :description=>"[학력]<br>\n1999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M.F.A)<br>\n1997 중앙대학교 사진학과 순수사진 전공(B.F.A)<br>\n<br>\n[개인전]<br>\n2010 Forest,Sarah Lee Artworks & Project, 산타모니카, 미국<br>\n2010 Forest Eden, 상상마당, 서울<br>\n2009 숲, 갤러리 보다 컨템퍼러리,서울<br>\n2009 숲, 갤러리 와, 서울<br>\n2007 풍경-밤과 숲, 대안공간건희, 서울<br>\n2002 바라보는 눈, 갤러리 마젠타, 서울<br>\n2002 Digital Display, 조선일보 옥외 전광판 외, 서울<br>\n1999 4, SK 포토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9 서울국제사진페스티벌 2009, 가든파이브, 서울<br>\n2009 사진비평상 10년의 궤적-시간을 읽다,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SEROTONIN Ⅱ, 서울시립미술관 경희궁 분관, 서울<br>\n2009 PHOTO KOREA 2009, 코엑스 장보고홀, 서울<br>\n2009 SEOUL PHOTO FAIR, 코엑스 인도양홀, 서울<br>\n2008 마음의 정원, 신세계백화점 아트홀, 서울<br>\n2008 질투는 작업의 힘, 대안공간 충정각, 서울<br>\n2006 다산 정약용의 사진세계, 김영섭 사진화랑, 서울<br>\n2000 인간의 숲 회화의 숲, 광주비엔날레, 광주<br>\n2000 예감 2000, 타임스페이스 갤러리, 서울<br>\n2000 사진학개론-인물과 풍경편, 선재미술관, 경주<br>\n<br>\n[수상]<br>\n2009 SKOPF(상상마당 사진가 지원프로그램), 서울<br>\n1999 사진비평상, 서울<br>\n<br>\n[작품소장]<br>\n상상마당, 서울<br>\n경기도미술관, 안산<br>\n고은사진미술관, 부산<br>\n서울대학교 치의예박물관, 서울\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