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as-if-i-fight-내가-싸우듯이-2017/
B #1, Inkjet print, 100x100cm, 2016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B-1-Inkjet-print-100x100cm-2016.jpg
이민호
As if I fight
내가 싸우듯이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B-1-Inkjet-print-100x100cm-2016-1022x1024.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EC%9D%B4%EC%9D%80%EC%A0%95-%EB%AC%B8%EC%98%88%EB%AF%B8%ED%95%99%EC%9E%9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B-1-Inkjet-print-100x100cm-2016-1022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B-2-Inkjet-print-100x100cm-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B-3-bis-Inkjet-print-100x100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C-11-Inkjet-print-150x100cm-2017-69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1-Inkjet-print-162x-97cm-2016-61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2-Inkjet-print-162x-97cm-2016-620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3-Inkjet-print-146x-97cm-2016-682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4-Inkjet-print-146x-97cm-2016-67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5-Inkjet-print-114x-91cm-2016-78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6-Inkjet-print-114x-91cm-2016-78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7-Inkjet-print-114x-91cm-2017-681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9-Inkjet-print-146x-97cm-2017-627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10-Inkjet-print-146x-97cm-2017-61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D-11-Inkjet-print-162x97cm-2017-683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Les-jambes-II-Inkjet-print-114x195cm-2017-1024x5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Les-jambes5pc-Inkjet-print-130x457cm-2017-1024x29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T-25-Inkjet-print-100x100cm-2017-1024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T-triptych-I-Inkjet-print-60x180cm-2016-1024x34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T-triptych-II-Inkjet-print-60x180cm-2017-1024x339.jpg"], :captions=>["B #1, Inkjet print, 100x100cm, 2016", "B #2, Inkjet print, 100x100cm, 2016", "B #3 bis, Inkjet print, 100x100cm, 2017", "C #11, Inkjet print, 150x100cm, 2017", "D #1, Inkjet print, 162x 97cm, 2016", "D #2, Inkjet print, 162x 97cm, 2016", "D #3, Inkjet print, 146x 97cm, 2016", "D #4, Inkjet print, 146x 97cm, 2016", "D #5, Inkjet print, 114x 91cm, 2016", "D #6, Inkjet print, 114x 91cm, 2016", "D #7, Inkjet print, 114x 91cm, 2017", "D #9, Inkjet print, 146x 97cm, 2017", "D #10, Inkjet print, 146x 97cm, 2017", "D #11, Inkjet print, 162x97cm, 2017", "Les jambes II, Inkjet print, 114x195cm, 2017", "Les jambes(5pc), Inkjet print, 130x457cm, 2017", "T #25, Inkjet print, 100x100cm, 2017", "T triptych I, Inkjet print, 60x180cm, 2016", "T triptych II, Inkjet print, 60x180cm, 2017"], :gallery=>{:title=>"As if I fight 내가 싸우듯이, 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물체와 형태가 그들의 원래 문화의 침대를 떠나 지구를 가로질러 흩어지는 분열된 세계의 거주민들, 그들은 수립할 연결을 찾아서 헤맨다.” -니꼴라 부리요<br>\n<br>\n가끔 내가 10년이 넘게 회화 작업을 해왔다는 사실을 잊을 때가 있다. 새로운 세상을 향해 떠났던 곳에서 긴 시간을 공부와 그림을 병행하며 활동을 하였었다. 언젠가부터 답습적인 작업행태에서 벗어나 좀 더 자유로워지고 싶어 선택한 매체가 사진이었다. 늪에 빠진 회화 작업을 구하기 위해 시작한 일탈이 사진이 가진 속성, 그리고 일련의 작업과정을 통한 리듬과 맞으며 원했던 자유로움을 만나면서 그림을 놓아버렸다. 이제 사진을 통해 지나간 나의 한 시기가 투영된 그림들을 앨범을 들쳐보듯 돌아본다. 매체를 바꾸면서도 단 한순간도 회화에서 떠나본 적은 없었다. 다만 작업 과정이 다른 속도와 리듬감 때문에 다시 회화로 돌아가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 회화가 가진 매체의 매력에서 벗어나는 것이 힘들었듯 돌아가는 것은 더더욱 그러하다. 내가 나와 싸우는 과정이기도 하다.<br>\n<br>\n내가 긴 시간 동안 그림으로 말하려 했던 것은 ‘declassé’ 즉 이 사회에서 소외되고 몰락한 사람들의 초상이었다. 여러 문학작품이나 다른 매체들을 통해 표현된 인간군상을 글로 쓰는 대신 시각적으로 표현하려 했다. 디지털 매체로 쉽게 접하는 지금과 달리 지나간 그때, 일상에서 쉽게 접했던 지면으로 된 신문이나 잡지에 나온 사람들의 사진에서 얼굴 부분을 접거나 잘라내고 때로는 신체의 일부분만을 프레임 안에 넣어 그 사람들의 정체를 알 수 없게 만든 다음 그 결과물을 그렸다. 많은 보통의 사람들과 같이 유명인들, 배우, 또는 여러 매체 스타들의 사진도 있었지만 이런 작업 과정을 거치며 누구인지 알 수 없게 되어 익명의 군중과 똑같이 되어버리거나 불확실한 형태의 몸, 혹은 알 수 없는 물체로 남게 된다. 일반적 기준의 정상적인 형태에서 비정형의 상태로 바뀌어 버리게 되는 것이다. 정형화 된 이 사회의 시스템에서 튕겨져 나가 추락하거나 소외되는 버리는 과정이다. 죠르쥬 바타이유가 ‘Document’에서 ‘비정형은 일종의 자격상실의 한 표현’이라고 말했듯이, 즉 declassé 된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들은 나의 작업행위에 의해 시스템화 된 사회의 표식인 정체성을 잃어버리며 이 사회에서 소외되는 것이다. 바타이유는 글에서 도살장에서 절단된 소들의 발과 무용수들의 다리들만을 찍은 사진을 비교하며 유기체(물질)의 절단과 시각적 절단의 비유는 사회적인 한 단면을 말한다고 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내가 그림으로 표현한 시각적 프레임으로 절단된 신체의 부위들이 말하는 비정형성을 바타이유에 기대어 얘기했다.<br>\n<br>\n이번 작업의 주제는 니꼴라 부리요가 얘기한 형태의 생산자가 아니라 형태의 가치 유지, 그것들의 역사적, 지리적 전치의 통제를 담당하는 작가로서 텍스트를 읽고 번역하듯 예전의 회화 작업을 사진으로 옮겼다. 인물 혹은 신체 사진을 보고 그린 그림과 그 그림을 보고 다시 모델을 세워 같은 포즈를 취하게 하여 사진을 찍고 그림과 새로 작업한 사진을 레이어로 겹쳐서 결과물을 내었다. 물리적인 시간과 공간/장소가 먼, 다른 시간 다른 곳에서 그렸던, 그래서 그때 그곳의 공기와 분위기, 또 다른 인종의 신체 부분 부분을, 오랜 시간이 흐른 뒤 다시 이곳으로 돌아와 다른 신체와 연결하는 그 과정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만남을 한 화면에 모은 것이다. 다른 시간, 다른 공간, 다른 인종과 다른 개성에 의해 빚어지는 불협화음을 함께 모으는, 분열된 세계를 연결하는 일련의 모험이 이번 작업의 키워드였다. 강력한 현재에 비해 과거는 힘이 없다. 현재에 의해 구성된 역사 즉 과거가 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나는 나의 과거와 싸우는 중이다. 나는 싸우면서 고유한 시간 흐름들을 짜깁기하고 있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EC%9D%B4%EC%9D%80%EC%A0%95-%EB%AC%B8%EC%98%88%EB%AF%B8%ED%95%99%EC%9E%90.pdf\">[이은정 문예미학자]</a>\n"}, :artist=>{:title=>"이민호, Lee min ho", :description=>"[학력]<br>\n성신여자대학교 독일어전공<br>\n파리 소르본느 1대학 조형예술학 DEA 박사과정 졸업<br>\n2005-2006 국립고양스튜디오 장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 참여<br>\n<br>\n[개인전]<br>\n2017 Abstract journey, Imura갤러리, 교토, 일본<br>\n2016 내가 싸우듯이,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5 그렇게 끝없이…미로 아리아드네의 실, Space22, 서울<br>\n2012 Linked Landscape,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2 Invisible City Strange Sit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9 Portable Landscap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8 Portable Landscape – On the Road, on the Dot, 터치아트갤러리 / 헤이리아트밸리, 경기<br>\n2007 Portable Landscape – 휴대용풍경,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7 We live her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4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3 멀고도 가까운, Saint Cyprien 시립미술관, 피레네 오리엔탈, 프랑스<br>\n2001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0 멀고도 가까운, Taylor Foundation, 파리, 프랑스<br>\n<br>\n[그룹전]<br>\n2017 창동 사진을 품다 – 서울사진축제 전시프로젝트, 창동아트플랫폼61, 서울<br>\n2017 몸의 아프리오리, 스페이스휴, 파주<br>\n2016 풍경을 보는 6개의 시선, 무안미술관, 무안<br>\n2016 상상공간, 고양아람미술관, 고양<br>\n2016 Limited Unlimited, 갤러리마크, 서울<br>\n2015 Noir et blanc, un duel éternel,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프랑스<br>\n2015 컬러풀,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5 무빙아트프로젝트 시안, 시안미술관 / 공아트스페이스, 서안, 중국<br>\n2015 Pre-여성사진페스티벌 멜랑콜리, 당신의 징후를 즐겨라, 스페이스22, 서울<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부산, 부산여객터미널, 부산<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후쿠오카, 후쿠오카 시 거리, 갤러리 및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br>\n2014 열아홉개의 방 더텍사스프로젝트<br>\n2013 Vision & Reflection 꿈의 1막, 경북대미술관, 대구<br>\n2012 바츠 혁명전,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1 Dual Image, 포항시립미술관, 포항<br>\n2010 SBS Tomorrow 페스티발, 목동 SBS사옥, 서울<br>\n2010 Close Encounter, 제주도립미술관, 제주<br>\n2010 낯선공간 낯선시간, 인터알리아, 서울<br>\n2009 제3회 서울국제사진페스티발, Garden5, 서울<br>\n2009 숨비소리 – 환태평양의 눈, 제주도립미술관 개관전, 제주<br>\n2009 Multiscape, 315아트센터, 마산<br>\n2008 창작해부학, 경기도미술관, 안산<br>\n2008 양평환경프로젝트, 닥터박갤러리, 양평<br>\n2008 풍경과 상상 – 그 뜻밖의 만남, 아람미술관, 일산<br>\n2008 창원 아시아 미술제 / 후기도시인 – 길을 찾아서, 성산아트홀, 창원<br>\n2008 2008 Wake up – 한국사진의 새로운 탐색, 갤러리나우, 서울<br>\n2007 Portrait Croisé, 프랑스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Issy-les-Moulineaux 市<br>\n2007 한국현대사진의 스펙트럼전 – 정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메르츠의 방, 서울미디어시티 비엔날레 특별전,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서울<br>\n2006 Frontières, 한불수교 120주년 특별전, 몽파르나스 뮤지움, 파리, 프랑스<br>\n2005 ISSY 비엔날레,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市 , 프랑스<br>\n2004 COREEgraphie 꼬레그라피,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市, 프랑스<br>\n2000 Carte Blanche 까르뜨블량슈, 불로뉴 市 문화원, 프랑스<br>\n<br>\n[소장]<br>\n서울시립미술관<br>\n경기도미술관<br>\n프랑스 SAINT CYPRIEN 현대미술관\n"}}
As if I fight
내가 싸우듯이
2017
http://geonhi.com/korean/fil-blanc_rouge-2015-2016/
Fil blanc n. 33, Inkjet print, 70x70cm, 2015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33-Inkjet-print-70x70cm-2015.jpg
이민호
Fil blanc_rouge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3-Inkjet-print-60x90cm-2015-1024x678.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EC%A0%95%ED%98%84-%EB%AF%B8%EC%88%A0%EB%B9%84%ED%8F%89%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3-Inkjet-print-60x90cm-2015-1024x67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6-Inkjet-print-60x90cm-2015-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14-Inkjet-print-100x150cm-2015-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13-Inkjet-print-100x150cm-2015-1024x68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16-Inkjet-print-150x100cm-2015-762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17-Inkjet-print-67.2x86cm-2015-1024x78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18-Inkjet-print-70x70cm-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33-Inkjet-print-70x70cm-20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34-Inkjet-print-100x100cm-20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39-Inkjet-print-70x70cm-20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40-Inkjet-print-100x150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41-Inkjet-print-100x150cm-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42-Inkjet-print-100x150cm-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43-Inkjet-print-100x150cm-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blanc-n.-47-Inkjet-print-70x70cm-20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rouge-n.-6-Inkjet-print-45x100cm-2015-1024x45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rouge-n.-7-Inkjet-print-45x100cm-2015-1024x45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Fil-rouge-n.-23-Inkjet-print-50x72.7cm-2015-1024x569.jpg"], :captions=>["Fil blanc n. 3, Inkjet print, 60x90cm, 2015", "Fil blanc n. 6, Inkjet print, 60x90cm, 2015", "Fil blanc n. 14, Inkjet print, 100x150cm, 2015", "Fil blanc n. 13, Inkjet print, 100x150cm, 2015", "Fil blanc n. 16, Inkjet print, 150x100cm, 2015", "Fil blanc n. 17, Inkjet print, 67.2x86cm, 2015", "Fil blanc n. 18, Inkjet print, 70x70cm, 2016", "Fil blanc n. 33, Inkjet print, 70x70cm, 2015", "Fil blanc n. 34, Inkjet print, 100x100cm, 2015", "Fil blanc n. 39, Inkjet print, 70x70cm, 2015", "Fil blanc n. 40, Inkjet print, 100x150cm, 2016", "Fil blanc n. 41, Inkjet print, 100x150cm, 2016", "Fil blanc n. 42, Inkjet print, 100x150cm, 2016", "Fil blanc n. 43, Inkjet print, 100x150cm, 2016", "Fil blanc n. 47, Inkjet print, 70x70cm, 2015", "Fil rouge n. 6, Inkjet print, 45x100cm, 2015", "Fil rouge n. 7, Inkjet print, 45x100cm, 2015", "Fil rouge n. 23, Inkjet print, 50x72.7cm, 2015"], :gallery=>{:title=>"Fil blanc_rouge, 2015-2016",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그렇게 끝없이…<br>\n미로_아리아드네의 실<br>\n굴뚝에서 나오는 연기는 하늘로 올라가 구름이 되고 다시 실타래의 형태로 내려와 공간에 머문다.<br>\n삶에서 나온 부산물이 자연의 순환에 연결되어 가장자리에 머물다 다시 삶의 공간 하지만 시작과 끝의 경계가 모호한 장소로 돌아오는 순환의 고리를 얘기한다. 실타래가 의미하는 끝없이 이어지는 미로_물질적, 정신적 미로_가 삶의 주변을 무심한 듯 부유하며 주위를 환기시키는 장면이다.<br>\n<br>\n나의 작업 전체를 관통하는 주제는 정체성, 익명성에 관한 얘기이다. 이번 사진 작업 시리즈에서는 그리스신화의 ‘아리아드네의 실’로 정신적 미로와 그 장소의 무한 반복 속에서의 길. 즉 정체성을 잃은 현재 우리의 정신들을 투영해 보았다. 미로는 가능성과 불가능성 자체가 불투명하고 불확실한 ‘모호함’ 이 지배하는 장소이다. 불가능해 보이는 출구 찾기 자체가 삶의 중심적인 관건이라면, 삶은 그 불가능해 보이는 출구를 찾는데 바쳐질 수밖에 없다. 익숙한 듯 현실에 널려 있는 사물들과 폐쇄된 공간으로부터 벗어나 출구를 향해 나아가며 외부와의 소통의 끈을 놓지 않으려는… 장소와 시간을 전혀 암시하지 않는 공기와 빛, 소리들이 만드는 이름 없는 풍경, 정교하고도 광택 나는 거리감으로 이루어진 익명으로 연결되는 지점과 분리의 지점을 얘기하려 한다.<br>\n<br>\n미로는 한 번 들어가면 길의 시작과 끝을 알 수 없는 공간이다. 그 속에서 무엇을 만나게 될지 그것이 어떤 존재인지 알지 못한 채 모험을 떠나야 한다. 바로 이 때문에 미로는 삶의 여정에 비유된다. 언제 미로에 뛰어들었는지 알아채기도 전에 우리는 지도 한 장 없이 그 속을 헤맨다. “당신의 미로에 있는 세 개의 선은 너무 많아. 나는 단 하나의 직선으로 된 그리스의 어느 미로에 대해 알고 있지. 수많은 철학자들이 그 직선 속에서 길을 잃었던 것과 마찬가지로…”라고 보르헤스가 그의 소설에서 묘사했던 시간과 공간의 미로, 눈으로 보는 실제 형태의 미로가 아닌 정신적 의미로의 미로를 무한 반복적이지만 미묘하게 변형된 형태로 시각적으로 재현하려 하는 것이 이번 작업의 주제이다. 미로에 대한 얘기를 하기에 적합한 사물들 중의 하나인 실 뭉치들. 아직은 형태를 갖추지 못한 재료에 불과한, 어떻게 또 어디로 연결 될지 모르는 시간과 공간에 의해 완전히 다르게 갖춰지게 될 물질로 나는 보았다. 또 한편으로는 인간의 정신의 회로, 삶의 가닥들로 환원시켜 보았다. 한 인간 개체 속의 무한 반복되는 생각들과 감정의 씨줄 날줄들이 잘 정돈되거나 엉겨있는 모습으로 이곳저곳을 배회하는 모습이다.<br>\n<br>\n일상에서 한 발자국을 밖으로 뻗으면 불안의 구멍에 빠질 것 같은 순간들이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과학혁명과 그에 따른 급격한 기후변화들, 또는 멀지 않았던 과거의 몇몇 생활패턴들을 완전히 잊고 이젠 일상에서 쓰게 된 첨단기기들을 받아들여 응용하며 살고 있는 지금, 공상과학 영화의 이미지들이 현실이 아니라는 생각조차 불분명해지는 듯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게 되는 주위풍경. _시간과 함께 어우러진 인공적 풍경들은 자연풍경과의 경계가 모호해진다. 그 모호함이 좋다._ 그 속에 던져진 우리를 생각해 본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EC%A0%95%ED%98%84-%EB%AF%B8%EC%88%A0%EB%B9%84%ED%8F%89%EA%B0%80.pdf\">[정현 미술비평가]</a>\n"}, :artist=>{:title=>"이민호, Lee min ho", :description=>"[학력]<br>\n성신여자대학교 독일어전공<br>\n파리 소르본느 1대학 조형예술학 DEA 박사과정 졸업<br>\n2005-2006 국립고양스튜디오 장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 참여<br>\n<br>\n[개인전]<br>\n2017 Abstract journey, Imura갤러리, 교토, 일본<br>\n2016 내가 싸우듯이,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5 그렇게 끝없이…미로 아리아드네의 실, Space22, 서울<br>\n2012 Linked Landscape,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2 Invisible City Strange Sit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9 Portable Landscap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8 Portable Landscape – On the Road, on the Dot, 터치아트갤러리 / 헤이리아트밸리, 경기<br>\n2007 Portable Landscape – 휴대용풍경,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7 We live her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4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3 멀고도 가까운, Saint Cyprien 시립미술관, 피레네 오리엔탈, 프랑스<br>\n2001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0 멀고도 가까운, Taylor Foundation, 파리, 프랑스<br>\n<br>\n[그룹전]<br>\n2017 창동 사진을 품다 – 서울사진축제 전시프로젝트, 창동아트플랫폼61, 서울<br>\n2017 몸의 아프리오리, 스페이스휴, 파주<br>\n2016 풍경을 보는 6개의 시선, 무안미술관, 무안<br>\n2016 상상공간, 고양아람미술관, 고양<br>\n2016 Limited Unlimited, 갤러리마크, 서울<br>\n2015 Noir et blanc, un duel éternel,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프랑스<br>\n2015 컬러풀,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5 무빙아트프로젝트 시안, 시안미술관 / 공아트스페이스, 서안, 중국<br>\n2015 Pre-여성사진페스티벌 멜랑콜리, 당신의 징후를 즐겨라, 스페이스22, 서울<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부산, 부산여객터미널, 부산<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후쿠오카, 후쿠오카 시 거리, 갤러리 및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br>\n2014 열아홉개의 방 더텍사스프로젝트<br>\n2013 Vision & Reflection 꿈의 1막, 경북대미술관, 대구<br>\n2012 바츠 혁명전,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1 Dual Image, 포항시립미술관, 포항<br>\n2010 SBS Tomorrow 페스티발, 목동 SBS사옥, 서울<br>\n2010 Close Encounter, 제주도립미술관, 제주<br>\n2010 낯선공간 낯선시간, 인터알리아, 서울<br>\n2009 제3회 서울국제사진페스티발, Garden5, 서울<br>\n2009 숨비소리 – 환태평양의 눈, 제주도립미술관 개관전, 제주<br>\n2009 Multiscape, 315아트센터, 마산<br>\n2008 창작해부학, 경기도미술관, 안산<br>\n2008 양평환경프로젝트, 닥터박갤러리, 양평<br>\n2008 풍경과 상상 – 그 뜻밖의 만남, 아람미술관, 일산<br>\n2008 창원 아시아 미술제 / 후기도시인 – 길을 찾아서, 성산아트홀, 창원<br>\n2008 2008 Wake up – 한국사진의 새로운 탐색, 갤러리나우, 서울<br>\n2007 Portrait Croisé, 프랑스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Issy-les-Moulineaux 市<br>\n2007 한국현대사진의 스펙트럼전 – 정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메르츠의 방, 서울미디어시티 비엔날레 특별전,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서울<br>\n2006 Frontières, 한불수교 120주년 특별전, 몽파르나스 뮤지움, 파리, 프랑스<br>\n2005 ISSY 비엔날레,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市 , 프랑스<br>\n2004 COREEgraphie 꼬레그라피,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市, 프랑스<br>\n2000 Carte Blanche 까르뜨블량슈, 불로뉴 市 문화원, 프랑스<br>\n<br>\n[소장]<br>\n서울시립미술관<br>\n경기도미술관<br>\n프랑스 SAINT CYPRIEN 현대미술관\n"}}
Fil blanc_rouge
2015-2016
http://geonhi.com/korean/strange-site-2012/
Strange Site #10, InkjetPrint, 106x160cm, 2012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0-InkjetPrint-106x160cm-2012.jpg
이민호
Strange site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0-InkjetPrint-106x160cm-2012.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0-InkjetPrint-106x16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Inkjet-print-106x16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4-Inkjet-print-90x180cm-2012-1024x5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5-Inkjet-print-80x13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1-Inkjet-print-106x16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2-Inkjet-print-106x160cm-2012-1024x6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3-Inkjet-print-106x160cm-2012-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4-Inkjet-print-110x200cm-2012-1024x65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6-Inkjet-print-90x16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9-Inkjet-print-106x160cm-2012-1024x7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22-Inkjet-print-106x16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23-Inkjet-print-106x160cm-2012-1024x68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3-Inkjet-print-90x160cm-2012-1024x64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2-Inkjet-print-160x106cm-2012-681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17-Inkjet-print-106x160cm-201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2/Strange-Site-3-Inkjet-print-106x160cm-2012.jpg"], :captions=>["Strange Site #10, Inkjet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1,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4, Inkjet print, 90x180cm, 2012", "Strange site # 5, Inkjet print, 80x130cm, 2012", "Strange Site # 11,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12,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13,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14, Inkjet print, 110x200cm, 2012", "Strange Site # 16, Inkjet print, 90x160cm, 2012", "Strange Site # 19,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22,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23,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3, Inkjet print, 90x160cm, 2012", "Strange Site # 2, Inkjet print, 160x106cm, 2012", "Strange Site # 17, Inkjet print, 106x160cm, 2012", "Strange Site # 3, Inkjet print, 106x160cm, 2012"], :gallery=>{:title=>"Strange site, 2012",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No_where Invisible city<br>\n드라마 세트장을 가본 적이 있다. 한 공간에 여러 장면을 연출하기 위한 가변 벽들이 여기저기 놓여있고 그 사이로 많은 소품들이 그곳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형상으로 놓여져 있었다. 자기의 장소를 찾지 못한 물건들의 모습에서 이 사회에서 정체성을 갖지 못해 이리저리 떠도는 소외된 사람들의 초라한 현재를 보는 듯했다. 드라마란 우리 주변의 일상과 그를 초월한 상상의 세계를 조합해 놓은 또 다른 세상이라고 생각한다. 문학에서와 같이 이미 익숙해진 대상을 제대로 보고, 정확하게 인식시켜주는, 좀 더 깊이 있게 인식하게 되면 동시에 새롭게 보인다는… 즉 이미 알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점을 얘기해주는 장르의 하나이다. 그 점을 실현시키는 장치로서 보여주고 싶은 것/곳과 보이고 싶지 않은 대상들이 공존하는, 또 한 순간의 꿈과 같이 사라져 버리는 것/곳이 드라마 세트장이다. 여기저기 뚫린 공간으로 다른 세계를 엿볼 수 있으며 과거와 현재가, 기억과 기억이 연결되는 현실과 그곳으로 부터의 일탈이 연결 되는 지점인 것이다.<br>\n<br>\nStrange site 사진 시리즈는 친숙하고 익숙한 것/곳들에 대한 객관적 거리감과 비판의식을 갖고 한 작업이다. 또 다른 의미 관계를 만들어 대상을 새로운 원근법 속에 넣어 주변을 환기시키는 방법으로 공간/장소를 얘기하려 한다. 브레히트 Brecht가 주장한 일반적인 것에 낯설게 보기를 강요함으로써 익숙한 것의 관념의 가치를 상기시키고 역설적으로 일반성 자체를 부정해버림으로써 일반성을 강조하려 하였다. 재조합된 사물들과 공간들이 현실의 재현일 뿐 현실 그 자체는 아니라는 내용을 수동적인 수용보다는 비판적이며 객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작업하였다. 공간의 확장이 시간과 연결되어 과거의 공간/장소를 넘어, 넓은 의미의 개인의 역사가 사회와 공유된 모습으로 환원된 결과물들이다. 여기에서 보여지는 공간/장소들은 익명의 즉 이름을 갖지 못한 것/곳들이다. 수명을 다하여 폐쇄되었거나(옛 기무사 건물 내부) 일련의 사건들에 의해 준공허가가 나지 않아 잠정적으로 버려졌거나(창동 지하철 역사), 아니면 아직 시공 중에 있는(경기도 일원 신도시에 건축 중인 건물들의 내부) 것/곳들로 이 시대가 갖고 있는 사회적 문제와 신화를 지니고 있다. 보여지는 모든 것/곳에는 그 자체 고유한 역사와 의미가 있지만 그 지점에 대해선 각별한 문제제기와 환기를 하지 않았다. 웹(Web)상에서 이루어지는 엄청난 진화 속도를 기반으로 한 화면에 링크가 되어 열린 여러 창을 통해 점점 현실과 가상현실의 경계가 불분명해지는 지금, 머물고 있는 ‘여기’는 목적지가 아닌 이동 중에 거쳐 가는 곳일 뿐이고 ‘아무’곳도 또는 ‘어떤’곳이든 다 될 수 있는 보다 넓은 의미를 지닌 지점이라는 것을 보여주려 했다. 따라서 이번 시리즈뿐 아니라 예전의 내 작업 전체를 통해서 표현하려 한 이 사회 안에서의 정체성의 소멸과 타의(혹은 자의)에 의해 이루어지는 익명화에 대한 주제에 반反하지 않게 공간 혹은 공간성/장소 또는 장소성을 얘기하면서 다른 개념으로 확장되는 것을 지양하기에 모든 사진의 제목을 불특정하게 일련번호로 명명하였다.<br>\n<br>\n정착된 삶보다 유목민적인 삶이 또 가상현실의 삶이 빠른 속도로 우리 곁에 다가와 있는 이 시대에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일상이, 그 내부의 부조리가 어느 순간 어둠에 몸을 숨기고 틈을 노리다 비밀과 기괴함으로 무장하여 불안하고 낯선 형태로 다가오는 모습과 주위의 버려진 익명의 도시 공간/장소들의 충돌을 사진 매체를 통해서 그려 본다. “디지털 사진은 현실의 시간 안에 있다. 디지털 작업으로 이루어진 이 작업들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그 부재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는 무언가를 증명한다.”라고 보드리야르 Baudrillard가 이야기했듯이… 그러는 동안 나/우리 주변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고 ‘어떤’ 의미도 없는 듯 흘러간다.\n"}, :artist=>{:title=>"이민호, Lee min ho", :description=>"[학력]<br>\n성신여자대학교 독일어전공<br>\n파리 소르본느 1대학 조형예술학 DEA 박사과정 졸업<br>\n2005-2006 국립고양스튜디오 장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 참여<br>\n<br>\n[개인전]<br>\n2017 Abstract journey, Imura갤러리, 교토, 일본<br>\n2016 내가 싸우듯이,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5 그렇게 끝없이…미로 아리아드네의 실, Space22, 서울<br>\n2012 Linked Landscape,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2 Invisible City Strange Sit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9 Portable Landscap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8 Portable Landscape – On the Road, on the Dot, 터치아트갤러리 / 헤이리아트밸리, 경기<br>\n2007 Portable Landscape – 휴대용풍경,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7 We live her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4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3 멀고도 가까운, Saint Cyprien 시립미술관, 피레네 오리엔탈, 프랑스<br>\n2001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0 멀고도 가까운, Taylor Foundation, 파리, 프랑스<br>\n<br>\n[그룹전]<br>\n2017 창동 사진을 품다 – 서울사진축제 전시프로젝트, 창동아트플랫폼61, 서울<br>\n2017 몸의 아프리오리, 스페이스휴, 파주<br>\n2016 풍경을 보는 6개의 시선, 무안미술관, 무안<br>\n2016 상상공간, 고양아람미술관, 고양<br>\n2016 Limited Unlimited, 갤러리마크, 서울<br>\n2015 Noir et blanc, un duel éternel,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프랑스<br>\n2015 컬러풀,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5 무빙아트프로젝트 시안, 시안미술관 / 공아트스페이스, 서안, 중국<br>\n2015 Pre-여성사진페스티벌 멜랑콜리, 당신의 징후를 즐겨라, 스페이스22, 서울<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부산, 부산여객터미널, 부산<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후쿠오카, 후쿠오카 시 거리, 갤러리 및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br>\n2014 열아홉개의 방 더텍사스프로젝트<br>\n2013 Vision & Reflection 꿈의 1막, 경북대미술관, 대구<br>\n2012 바츠 혁명전,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1 Dual Image, 포항시립미술관, 포항<br>\n2010 SBS Tomorrow 페스티발, 목동 SBS사옥, 서울<br>\n2010 Close Encounter, 제주도립미술관, 제주<br>\n2010 낯선공간 낯선시간, 인터알리아, 서울<br>\n2009 제3회 서울국제사진페스티발, Garden5, 서울<br>\n2009 숨비소리 – 환태평양의 눈, 제주도립미술관 개관전, 제주<br>\n2009 Multiscape, 315아트센터, 마산<br>\n2008 창작해부학, 경기도미술관, 안산<br>\n2008 양평환경프로젝트, 닥터박갤러리, 양평<br>\n2008 풍경과 상상 – 그 뜻밖의 만남, 아람미술관, 일산<br>\n2008 창원 아시아 미술제 / 후기도시인 – 길을 찾아서, 성산아트홀, 창원<br>\n2008 2008 Wake up – 한국사진의 새로운 탐색, 갤러리나우, 서울<br>\n2007 Portrait Croisé, 프랑스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Issy-les-Moulineaux 市<br>\n2007 한국현대사진의 스펙트럼전 – 정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메르츠의 방, 서울미디어시티 비엔날레 특별전,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서울<br>\n2006 Frontières, 한불수교 120주년 특별전, 몽파르나스 뮤지움, 파리, 프랑스<br>\n2005 ISSY 비엔날레,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市 , 프랑스<br>\n2004 COREEgraphie 꼬레그라피,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市, 프랑스<br>\n2000 Carte Blanche 까르뜨블량슈, 불로뉴 市 문화원, 프랑스<br>\n<br>\n[소장]<br>\n서울시립미술관<br>\n경기도미술관<br>\n프랑스 SAINT CYPRIEN 현대미술관\n"}}
http://geonhi.com/korean/auto-portable-2008/
Auto-portable n.1, C-Print, 100x150cm, 200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1-C-Print-100x150cm-2008.jpg
이민호
Auto-portable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1-C-Print-100x150cm-2008.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EA%B3%A0%EB%8F%99%EC%97%B0-%EB%AF%B8%EC%88%A0%ED%8F%89%EB%A1%A0%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1-C-Print-100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2-C-Print-100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3-C-Print-100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4-C-Print-102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5-C-Print-108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6-C-Print-108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7-C-Print-108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8-C-Print-100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9-C-Print-86x13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Auto-portable-n.10-C-Print-86x130cm-2008.jpg"], :captions=>["Auto-portable n.1, C-Print, 100x150cm, 2008", "Auto-portable n.2, C-Print, 100x150cm, 2008", "Auto-portable n.3, C-Print, 100x150cm, 2008", "Auto-portable n.4, C-Print, 102x150cm, 2008", "Auto-portable n.5, C-Print, 108x150cm, 2008", "Auto-portable n.6, C-Print, 108x150cm, 2008", "Auto-portable n.7, C-Print, 108x150cm, 2008", "Auto-portable n.8, C-Print, 100x150cm, 2008", "Auto-portable n.9, C-Print, 86x130cm, 2008", "Auto-portable n.10, C-Print, 86x130cm, 2008"], :gallery=>{:title=>"Auto-portable, 2008", :descriptio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EA%B3%A0%EB%8F%99%EC%97%B0-%EB%AF%B8%EC%88%A0%ED%8F%89%EB%A1%A0%EA%B0%80.pdf\">[고동연 미술평론가]</a>\n"}, :artist=>{:title=>"이민호, Lee min ho", :description=>"[학력]<br>\n성신여자대학교 독일어전공<br>\n파리 소르본느 1대학 조형예술학 DEA 박사과정 졸업<br>\n2005-2006 국립고양스튜디오 장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 참여<br>\n<br>\n[개인전]<br>\n2017 Abstract journey, Imura갤러리, 교토, 일본<br>\n2016 내가 싸우듯이,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5 그렇게 끝없이…미로 아리아드네의 실, Space22, 서울<br>\n2012 Linked Landscape,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2 Invisible City Strange Sit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9 Portable Landscap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8 Portable Landscape – On the Road, on the Dot, 터치아트갤러리 / 헤이리아트밸리, 경기<br>\n2007 Portable Landscape – 휴대용풍경,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7 We live her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4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3 멀고도 가까운, Saint Cyprien 시립미술관, 피레네 오리엔탈, 프랑스<br>\n2001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0 멀고도 가까운, Taylor Foundation, 파리, 프랑스<br>\n<br>\n[그룹전]<br>\n2017 창동 사진을 품다 – 서울사진축제 전시프로젝트, 창동아트플랫폼61, 서울<br>\n2017 몸의 아프리오리, 스페이스휴, 파주<br>\n2016 풍경을 보는 6개의 시선, 무안미술관, 무안<br>\n2016 상상공간, 고양아람미술관, 고양<br>\n2016 Limited Unlimited, 갤러리마크, 서울<br>\n2015 Noir et blanc, un duel éternel,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프랑스<br>\n2015 컬러풀,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5 무빙아트프로젝트 시안, 시안미술관 / 공아트스페이스, 서안, 중국<br>\n2015 Pre-여성사진페스티벌 멜랑콜리, 당신의 징후를 즐겨라, 스페이스22, 서울<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부산, 부산여객터미널, 부산<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후쿠오카, 후쿠오카 시 거리, 갤러리 및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br>\n2014 열아홉개의 방 더텍사스프로젝트<br>\n2013 Vision & Reflection 꿈의 1막, 경북대미술관, 대구<br>\n2012 바츠 혁명전,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1 Dual Image, 포항시립미술관, 포항<br>\n2010 SBS Tomorrow 페스티발, 목동 SBS사옥, 서울<br>\n2010 Close Encounter, 제주도립미술관, 제주<br>\n2010 낯선공간 낯선시간, 인터알리아, 서울<br>\n2009 제3회 서울국제사진페스티발, Garden5, 서울<br>\n2009 숨비소리 – 환태평양의 눈, 제주도립미술관 개관전, 제주<br>\n2009 Multiscape, 315아트센터, 마산<br>\n2008 창작해부학, 경기도미술관, 안산<br>\n2008 양평환경프로젝트, 닥터박갤러리, 양평<br>\n2008 풍경과 상상 – 그 뜻밖의 만남, 아람미술관, 일산<br>\n2008 창원 아시아 미술제 / 후기도시인 – 길을 찾아서, 성산아트홀, 창원<br>\n2008 2008 Wake up – 한국사진의 새로운 탐색, 갤러리나우, 서울<br>\n2007 Portrait Croisé, 프랑스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Issy-les-Moulineaux 市<br>\n2007 한국현대사진의 스펙트럼전 – 정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메르츠의 방, 서울미디어시티 비엔날레 특별전,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서울<br>\n2006 Frontières, 한불수교 120주년 특별전, 몽파르나스 뮤지움, 파리, 프랑스<br>\n2005 ISSY 비엔날레,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市 , 프랑스<br>\n2004 COREEgraphie 꼬레그라피,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市, 프랑스<br>\n2000 Carte Blanche 까르뜨블량슈, 불로뉴 市 문화원, 프랑스<br>\n<br>\n[소장]<br>\n서울시립미술관<br>\n경기도미술관<br>\n프랑스 SAINT CYPRIEN 현대미술관\n"}}
http://geonhi.com/korean/portable-landacpe-휴대용-풍경-2007-2011/
Portable landscape n.15, C-Print, 100x150cm, 2007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n.15-C-Print-100x150cm-2007.jpg
이민호
Portable landacpe
휴대용 풍경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n.15-C-Print-100x150cm-2007.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EA%B3%A0%EB%8F%99%EC%97%B0-%EB%AF%B8%EC%88%A0%ED%8F%89%EB%A1%A0%EA%B0%80-1.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n.15-C-Print-100x150cm-200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n.17-C-Print-100x150cm-200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n.5-C-Print-150x108cm-200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n.18-C-Print-112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n.9-C-Print-108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n.12-C-Print-106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n.15-C-Print-106x150cm-20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I-n.2-C-Print-120x150cm-20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I-n.3-C-Print-100x100cm-20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I-n.4-C-Print-110x150cm-20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II-n.19-C-Print-110x150cm-20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V-n.-5-Inkjet-Print-106x160cm-2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V-n.-4-Inkjet-Print-106x160cm-2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V-n.-6-Inkjet-Print-100x70cm-2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Portable-Landscape-IV-n.-10-C-Print-66.5x100cm.jpg"], :captions=>["Portable landscape n.15, C-Print, 100x150cm, 2007", "Portable landscape n.17, C-Print, 100x150cm, 2007", "Portable landscape n.5, C-Print, 150x108cm, 2007", "Portable landscape n.18, C-Print, 112x150cm, 2008", "Portable landscape II n.9, C-Print, 108x150cm, 2008", "Portable landscape II n.12, C-Print, 106x150cm, 2008", "Portable landscape II n.15, C-Print, 106x150cm, 2008", "Portable landscape III n.2, C-Print, 120x150cm, 2009", "Portable landscape III n.3, C-Print, 100x100cm, 2009", "Portable landscape III n.4, C-Print, 110x150cm, 2009", "Portable landscape III n.19, C-Print, 110x150cm, 2009", "Portable Landscape IV n. 5, Inkjet Print, 106x160cm, 2011", "Portable Landscape IV n. 4, Inkjet Print, 106x160cm, 2011", "Portable Landscape IV n. 6, Inkjet Print, 100x70cm, 2011", "Portable Landscape IV n. 10, C-Print, 66.5x100cm"], :gallery=>{:title=>"Portable landacpe 휴대용 풍경, 2007-2011", :descriptio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EA%B3%A0%EB%8F%99%EC%97%B0-%EB%AF%B8%EC%88%A0%ED%8F%89%EB%A1%A0%EA%B0%80-1.pdf\">[고동연 미술평론가]</a>\n"}, :artist=>{:title=>"이민호, Lee min ho", :description=>"[학력]<br>\n성신여자대학교 독일어전공<br>\n파리 소르본느 1대학 조형예술학 DEA 박사과정 졸업<br>\n2005-2006 국립고양스튜디오 장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 참여<br>\n<br>\n[개인전]<br>\n2017 Abstract journey, Imura갤러리, 교토, 일본<br>\n2016 내가 싸우듯이,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5 그렇게 끝없이…미로 아리아드네의 실, Space22, 서울<br>\n2012 Linked Landscape,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2 Invisible City Strange Sit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9 Portable Landscap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8 Portable Landscape – On the Road, on the Dot, 터치아트갤러리 / 헤이리아트밸리, 경기<br>\n2007 Portable Landscape – 휴대용풍경,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7 We live her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4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3 멀고도 가까운, Saint Cyprien 시립미술관, 피레네 오리엔탈, 프랑스<br>\n2001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0 멀고도 가까운, Taylor Foundation, 파리, 프랑스<br>\n<br>\n[그룹전]<br>\n2017 창동 사진을 품다 – 서울사진축제 전시프로젝트, 창동아트플랫폼61, 서울<br>\n2017 몸의 아프리오리, 스페이스휴, 파주<br>\n2016 풍경을 보는 6개의 시선, 무안미술관, 무안<br>\n2016 상상공간, 고양아람미술관, 고양<br>\n2016 Limited Unlimited, 갤러리마크, 서울<br>\n2015 Noir et blanc, un duel éternel,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프랑스<br>\n2015 컬러풀,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5 무빙아트프로젝트 시안, 시안미술관 / 공아트스페이스, 서안, 중국<br>\n2015 Pre-여성사진페스티벌 멜랑콜리, 당신의 징후를 즐겨라, 스페이스22, 서울<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부산, 부산여객터미널, 부산<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후쿠오카, 후쿠오카 시 거리, 갤러리 및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br>\n2014 열아홉개의 방 더텍사스프로젝트<br>\n2013 Vision & Reflection 꿈의 1막, 경북대미술관, 대구<br>\n2012 바츠 혁명전,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1 Dual Image, 포항시립미술관, 포항<br>\n2010 SBS Tomorrow 페스티발, 목동 SBS사옥, 서울<br>\n2010 Close Encounter, 제주도립미술관, 제주<br>\n2010 낯선공간 낯선시간, 인터알리아, 서울<br>\n2009 제3회 서울국제사진페스티발, Garden5, 서울<br>\n2009 숨비소리 – 환태평양의 눈, 제주도립미술관 개관전, 제주<br>\n2009 Multiscape, 315아트센터, 마산<br>\n2008 창작해부학, 경기도미술관, 안산<br>\n2008 양평환경프로젝트, 닥터박갤러리, 양평<br>\n2008 풍경과 상상 – 그 뜻밖의 만남, 아람미술관, 일산<br>\n2008 창원 아시아 미술제 / 후기도시인 – 길을 찾아서, 성산아트홀, 창원<br>\n2008 2008 Wake up – 한국사진의 새로운 탐색, 갤러리나우, 서울<br>\n2007 Portrait Croisé, 프랑스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Issy-les-Moulineaux 市<br>\n2007 한국현대사진의 스펙트럼전 – 정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메르츠의 방, 서울미디어시티 비엔날레 특별전,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서울<br>\n2006 Frontières, 한불수교 120주년 특별전, 몽파르나스 뮤지움, 파리, 프랑스<br>\n2005 ISSY 비엔날레,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市 , 프랑스<br>\n2004 COREEgraphie 꼬레그라피,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市, 프랑스<br>\n2000 Carte Blanche 까르뜨블량슈, 불로뉴 市 문화원, 프랑스<br>\n<br>\n[소장]<br>\n서울시립미술관<br>\n경기도미술관<br>\n프랑스 SAINT CYPRIEN 현대미술관\n"}}
Portable landacpe
휴대용 풍경
2007-2011
http://geonhi.com/korean/불확실한-증명사진-2002-2015/
Non facture Bea, inkjet print, 160x100cm, 2006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Bea-inkjet-print-160x100cm-2006.jpg
이민호
Non facture
불확실한 증명사진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Bea-inkjet-print-160x100cm-2006-665x102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Bea-inkjet-print-160x100cm-2006-66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BH-inkjet-print-160x100cm-2006-68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GJ-inkjet-print-160x100cm-2006-671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H-inkjet-print-160x100cm-2002-690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HJ-inkjet-print-160x100cm-2006-66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Ingeborg-inkjet-print-160x100cm-2006-66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Non-facture-Jinshan-inkjet-print-160x100cm-2006-66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불확실한-증명사진-I_Uncertain-identity-photo-I-inkjet-print-160x-300cm-2003-1024x5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불확실한-증명사진-II_Uncertain-identity-photo-II-inkjet-print-160x-300cm-2015-1024x49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11/불확실한-증명사진-III_Uncertain-identity-photo-III-inkjet-print-160x-300cm-2015-1024x498.jpg"], :captions=>["Non facture Bea, inkjet print, 160x100cm, 2006", "Non facture BH, inkjet print, 160x100cm, 2006", "Non facture GJ, inkjet print, 160x100cm, 2006", "Non facture H, inkjet print, 160x100cm, 2002", "Non facture HJ, inkjet print, 160x100cm, 2006", "Non facture Ingeborg, inkjet print, 160x100cm, 2006", "Non facture Jinshan, inkjet print, 160x100cm, 2006", "불확실한 증명사진 I_Uncertain identity photo I, inkjet print, 160x 300cm, 2003", "불확실한 증명사진 II_Uncertain identity photo II, inkjet print, 160x 300cm, 2015", "불확실한 증명사진 III_Uncertain identity photo III, inkjet print, 160x 300cm, 2015"], :gallery=>{:title=>"Non facture 불확실한 증명사진, 2002-2015",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이제 우리는 더 이상 거리로 인해 소통의 어려움을 얘기할 수 없는 시대에 살고 있다. 빠르고 더 작아진 많은 첨단 기계들이 우리 사회에 깊숙이 들어와 그들 없는 세상을 생각할 수 없다. 그들 덕분에 바쁘게 돌아가는 이 사회에서 장소를 옮겨가며 직접 얼굴을 맞대며 얘기를 하거나 소통해야 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 그 시스템에 익숙해져서 막상 얼굴을 마주하며 대화를 한다는 사실이 더 불편해지는 경지에 까지 이른 것 같다. 단지 주민번호와 전화번호, 인터넷상에서 주어진 번호로 모든 업무를 할 수 있는 이 시대에 증명사진의 의미를 한 번 더 생각해 보았다.<br>\n<br>\n예전 프랑스에서 작업을 할 때, 의도적으로 주위의 지인들의 눈 부분을 앵글 밖으로 내몰아버리고 사진을 찍었다. 얼굴의 반이 사라져 버린, 즉 시선과 응시가 제거된 이미지들, 증명사진으로서의 재현적 지표의 가치를 상실하게 된 사진들…사진을 찍은 후 그곳의 FNAC(대형 체인점)에 인화를 맡겼다. 그리고 맡긴 사진을 찾는 과정에서 ‘영수 불가(NON FACTURE)’라는 스티커가 붙은 인화된 사진들을 발견하게 되었다(그곳에서는 잘 못나온 사진에 한하여 영수불가 스티커를 붙이며 인화비를 받지 않는다). 눈이 제거된 불확실성의 인물들은 인화를 담당하는 엔지니어에게 잘못 찍은 사진으로 받아들여졌고 결국 보편적인 시각-이 사회의 제도권-에서 이 사진들은 부적당한 또는 무의미하기에 버려야 하는 사진이 되어버린 것이다. 이 이미지들은 사회적으로 그 무엇도 증명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현대인은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인간 자체의 존재보다 우선 시 되는 것이 바로 신분증이며 시리얼 넘버이다. 이 작업을 통하여 이 사회 속에서의 자아와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해보았다.<br>\n<br>\n집창촌 미아리 텍사스라는 장소의 특수성-사회의 제도권에서 벗어나 사람들의 원시적인 욕망을 은밀하게 해결했던 곳. 이제는 재개발이라는 사회적 현안에 묶여 그 속살을 드러내고 해체가 되어야만 하는 곳. 사람들이 떠나서 버려진 집, 건물 혹은 공간들의 모습이 소외되고 버려진 사람들의 모습과 자연스레 오버랩된다. 더 이상 소용이 없게 된, 이 사회에서 제구실을 못하는 사람과 장소/공간은 제도권의 사회적 신분을 가질 수 없는 것이다. 화려하고 반듯하게 보이는 사회가 가진 욕망의 이면을 보여주는 이곳을 전시를 위해 모인 작가들의 불확실한 증명사진으로 보여주려한다.\n"}, :artist=>{:title=>"이민호, Lee min ho", :description=>"[학력]<br>\n성신여자대학교 독일어전공<br>\n파리 소르본느 1대학 조형예술학 DEA 박사과정 졸업<br>\n2005-2006 국립고양스튜디오 장기 입주 작가 프로그램 참여<br>\n<br>\n[개인전]<br>\n2017 Abstract journey, Imura갤러리, 교토, 일본<br>\n2016 내가 싸우듯이,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5 그렇게 끝없이…미로 아리아드네의 실, Space22, 서울<br>\n2012 Linked Landscape,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12 Invisible City Strange Sit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9 Portable Landscap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8 Portable Landscape – On the Road, on the Dot, 터치아트갤러리 / 헤이리아트밸리, 경기<br>\n2007 Portable Landscape – 휴대용풍경,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7 We live here, Yamaki Fine Art Gallery, 고베, 일본<br>\n2004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3 멀고도 가까운, Saint Cyprien 시립미술관, 피레네 오리엔탈, 프랑스<br>\n2001 멀고도 가까운, De Buci gallery, 파리, 프랑스<br>\n2000 멀고도 가까운, Taylor Foundation, 파리, 프랑스<br>\n<br>\n[그룹전]<br>\n2017 창동 사진을 품다 – 서울사진축제 전시프로젝트, 창동아트플랫폼61, 서울<br>\n2017 몸의 아프리오리, 스페이스휴, 파주<br>\n2016 풍경을 보는 6개의 시선, 무안미술관, 무안<br>\n2016 상상공간, 고양아람미술관, 고양<br>\n2016 Limited Unlimited, 갤러리마크, 서울<br>\n2015 Noir et blanc, un duel éternel,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프랑스<br>\n2015 컬러풀,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5 무빙아트프로젝트 시안, 시안미술관 / 공아트스페이스, 서안, 중국<br>\n2015 Pre-여성사진페스티벌 멜랑콜리, 당신의 징후를 즐겨라, 스페이스22, 서울<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부산, 부산여객터미널, 부산<br>\n2014 무빙트리엔날레 메이드인 후쿠오카, 후쿠오카 시 거리, 갤러리 및 미술관, 후쿠오카, 일본<br>\n2014 열아홉개의 방 더텍사스프로젝트<br>\n2013 Vision & Reflection 꿈의 1막, 경북대미술관, 대구<br>\n2012 바츠 혁명전, 경기도미술관, 경기<br>\n2011 Dual Image, 포항시립미술관, 포항<br>\n2010 SBS Tomorrow 페스티발, 목동 SBS사옥, 서울<br>\n2010 Close Encounter, 제주도립미술관, 제주<br>\n2010 낯선공간 낯선시간, 인터알리아, 서울<br>\n2009 제3회 서울국제사진페스티발, Garden5, 서울<br>\n2009 숨비소리 – 환태평양의 눈, 제주도립미술관 개관전, 제주<br>\n2009 Multiscape, 315아트센터, 마산<br>\n2008 창작해부학, 경기도미술관, 안산<br>\n2008 양평환경프로젝트, 닥터박갤러리, 양평<br>\n2008 풍경과 상상 – 그 뜻밖의 만남, 아람미술관, 일산<br>\n2008 창원 아시아 미술제 / 후기도시인 – 길을 찾아서, 성산아트홀, 창원<br>\n2008 2008 Wake up – 한국사진의 새로운 탐색, 갤러리나우, 서울<br>\n2007 Portrait Croisé, 프랑스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Issy-les-Moulineaux 市<br>\n2007 한국현대사진의 스펙트럼전 – 정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메르츠의 방, 서울미디어시티 비엔날레 특별전,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서울<br>\n2006 Frontières, 한불수교 120주년 특별전, 몽파르나스 뮤지움, 파리, 프랑스<br>\n2005 ISSY 비엔날레,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市 , 프랑스<br>\n2004 COREEgraphie 꼬레그라피, 프랑스 국립카드박물관, 이씨레물리노 市, 프랑스<br>\n2000 Carte Blanche 까르뜨블량슈, 불로뉴 市 문화원, 프랑스<br>\n<br>\n[소장]<br>\n서울시립미술관<br>\n경기도미술관<br>\n프랑스 SAINT CYPRIEN 현대미술관\n"}}
Non facture
불확실한 증명사진
2002-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