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이나현-i-make-웨이파인딩-2019/
3인칭 #1, Backlit print, 80x64cm, 2019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3인칭-1-Backlit-print-80x64cm-2019.jpg
이나현
I make : 웨이파인딩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Hidden-squares-Archival-pigment-print-50x40cm-2019-819x102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Hidden-squares-Archival-pigment-print-50x40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JOBO-Unitank-1520-Backlit-print-80x64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micro-SD-Archival-pigment-print-100x80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Unlimited-parts-Archival-pigment-print-50x40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3인칭-1-Backlit-print-80x64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3인칭-2-Archival-pigment-print-36x51cm-2019-1024x72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Closed-curve-Archival-pigment-print-50x40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Molecular-aging1-Archival-pigment-print-50x40cm-2019-8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1/Molecular-aging2-Archival-pigment-print-80x64cm-2019-819x1024.jpg"], :captions=>["Hidden squares, Archival pigment print, 50x40cm, 2019", "JOBO Unitank 1520, Backlit print, 80x64cm, 2019", "micro SD, Archival pigment print, 100x80cm, 2019", "Unlimited parts, Archival pigment print, 50x40cm, 2019", "3인칭 #1, Backlit print, 80x64cm, 2019", "3인칭 #2, Archival pigment print, 36x51cm, 2019", "Closed curve, Archival pigment print, 50x40cm, 2019", "Molecular aging#1, Archival pigment print, 50x40cm, 2019", "Molecular aging#2, Archival pigment print, 80x64cm, 2019"], :gallery=>{:title=>"I make : 웨이파인딩, 2019",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내가 무수히 그리고 무작위로 목격한 일상 속 이미지와 이미지 속 대상, 그리고 이를 지칭하는 언어는 서로 직접적인 연관이 없지만, 웹과 현실을 넘나드는 영역 안에서 디지털 디바이스-인쇄물을 전전하며 하나의 알레고리를 만들고 있다고 느껴졌다. 때때로 나는 이것을 잠상의 필름처럼 아직 떠오르지 않은 허상의 장면들로 상상하곤 하는데, 이는 내가 가상의 디지털 공간 안에서 사물을 만들고 피사체로 대하는 방식과 닿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br>\n사물과 언어의 체계 안에서 대상을 특정하여 부르는 말은 생각을 거치지 않아도 입 밖으로 튀어나오며 이미지 속 피사체인 대상이 거기 있으리란 자연스러운 믿음을 동반한다. 나는 이러한 사고 체계와 인식 시스템을 어긋나게 하여 무한 루프 되는 사물-이미지-언어 속 의외성을 만들고 싶었다. ‘웨이파인딩’은 이 의외성을 통과해 생성되는 요소에 집중하여 사물의 물성을 추출하고 변형시켜 이미지 속 대상을 향하는 의미들을 하나씩 걷어낸다. 이는 감상자를 사물과 언어의 불가해한 유사성으로 안내하여 특정할 수 없는 상태에 접속시키려는 시도이자, 동시에 디지털 이미지를 인식하는 것에 대한 다른 수용방식을 제안한다.\n"}, :artist=>{:title=>"이나현", :description=>"[학력]<br>\n2019 서울예술대학교 사진전공 졸업<br>\n<br>\n[그룹전]<br>\n2021 PIXEL GENERATION: PHOTOGRAPHIC STUDIES, Gallery9.5, 서울<br>\n2021 시차적응: 공간, SPACE55, 서울<br>\n2019 아이엠그라운드, 온수공간, 서울<br>\n2019 2018 미래작가상展, 캐논 갤러리, 서울<br>\n2018 MIX & MATCH 2018 겨울 특별기획전, 아미미술관, 당진<br>\n<br>\n[수상]<br>\n2018 2018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br>\n[출판]<br>\n2019 2018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n"}}
I make : 웨이파인딩
2019
http://geonhi.com/korean/이나현-i-make-2018-2019/
Line2, C-print, 90X112.5cm, 201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Line2-C-print-90X112.5cm-2018.jpg
이나현
I make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Noise-C-print-137.5x110cm-2019.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Noise-C-print-137.5x110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Package-C-print-137.5x110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Afterimage-C-print-90X112.5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Line2-C-print-90X112.5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Waterpia-C-print-90X112.5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Foil-C-print-90X157.5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지금-32살...-백수-12년-만에-취직했네요..-C-print-40x50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Give-and-pay-C-print-120X150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Adapter-C-print-137.5x110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Grid-C-print-137.5x110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Aloe-C-print-40x50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in-tablet-C-print-64x80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lor-cheker-C-print-15x12cm-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avid-C-print-80x64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Tile-park-C-print-80x64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Frame-in-frame-C-print-80x64cm-2018.jpg"], :captions=>["Noise, C-print, 137.5x110cm, 2019", "Package, C-print, 137.5x110cm, 2019", "Afterimage, C-print, 90X112.5cm, 2019", "Line2, C-print, 90X112.5cm, 2018", "Waterpia, C-print, 90X112.5cm, 2018", "Foil, C-print, 90X157.5cm, 2019", "지금 32살... 백수 12년 만에 취직했네요.., C-print, 40x50cm, 2018", "Give and pay, C-print, 120X150cm, 2019", "Adapter, C-print, 137.5x110cm, 2019", "Grid, C-print, 137.5x110cm, 2019", "Aloe, C-print, 40x50cm 2018", "Coin tablet C-print, 64x80cm, 2019", "Color cheker, C-print, 15x12cm, 2019", "David, C-print, 80x64cm, 2018", "Tile park, C-print, 80x64cm, 2018", "Frame in frame, C-print, 80x64cm, 2018"], :gallery=>{:title=>" I make, 2018-2019",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과거 사진은 기계적, 물리적 프로세스에 기반을 두어 실재하는 대상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었다. 카메라 옵스큐라는 그림으로 대상을 묘사하기 위해 상을 정착시키길 원했고, 이것이 초기 사진이었다. 이후 이러한 기술은 세상을 미러링해 보여주는 하나의 매체가 되었다. 하지만 오늘날의 사진은 대상을 재현하기 위한 것만은 아니다.<br>\n사진 프로세스 안에서 변형이 일어나기도 하고 다른 매체와 함께 사용되기도 하며 더 확장된 차원에 진입했다. 이미지 생산에 대한 기준이 무너진 지금, 넘쳐나는 디지털 이미지는 손에 잡히지 않는 데이터라는 특성을 가지고 세상의 모든 면을 드러내 보이는 상태에 접어들었다.<br>\n<br>\n평면이 된 개인의 경험은 디지털 환경 속을 유영하며 실재하지 않는 환영이 되어 현실 속 주변의 것들을 정확히 바라볼 수 없도록 머릿속을 뒤섞어놓는다. 이윽고 이와 밀착된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에서 매일 수천 장의 이미지가 되어 쏟아진다. 계속되는 경험의 이동은 프레임 안과 밖을 이동하며 어느새 눈앞에 유령처럼 다시 나타난다.<br>\n나는 이 환영과 뒤섞인 경험들이 만들어낸 장면을 가상의 공간으로 불러 들여왔다. 상상 속 파편들은 반복되는 일상이 환상처럼 느껴지는 순간에 이미지로 발현되며 이는 결국 본다는 것에 익숙함을 가장한 ‘사실은’ 허구의 이미지이다.<br>\n<br>\n이제 바라봄의 경험은 프레임 밖으로 자리를 옮겨 낯익은 사물의 물성을 분리하고 변형시켜 각각의 존재감을 드러내 보인다. 그리고 뭉뚱그려져 있던 나의 감각을 무질서하게 흩트려 뜬눈으로 체험했던 수많은 시각적 경험을 보기 좋게 해체한다. ‘I make’ 는 이 일련의 식별 과정을 거쳐, 디지털 시대의 사진 – 이미지는 우리가 보고 느끼는 것들의 반복으로 만들어낸 환영일지도 모른다는 시각 인식을 제시하며 사각의 평면 속을 떠도는 존재들의 예기치 않은 만남의 순간을 기다린다.\n"}, :artist=>{:title=>"이나현", :description=>"[학력]<br>\n2019 서울예술대학교 사진전공 졸업<br>\n<br>\n[그룹전]<br>\n2021 PIXEL GENERATION: PHOTOGRAPHIC STUDIES, Gallery9.5, 서울<br>\n2021 시차적응: 공간, SPACE55, 서울<br>\n2019 아이엠그라운드, 온수공간, 서울<br>\n2019 2018 미래작가상展, 캐논 갤러리, 서울<br>\n2018 MIX & MATCH 2018 겨울 특별기획전, 아미미술관, 당진<br>\n<br>\n[수상]<br>\n2018 2018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br>\n[출판]<br>\n2019 2018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n"}}
I make
2018-2019
이나현
[학력]
2019 서울예술대학교 사진전공 졸업
[그룹전]
2021 PIXEL GENERATION: PHOTOGRAPHIC STUDIES, Gallery9.5, 서울
2021 시차적응: 공간, SPACE55, 서울
2019 아이엠그라운드, 온수공간, 서울
2019 2018 미래작가상展, 캐논 갤러리, 서울
2018 MIX & MATCH 2018 겨울 특별기획전, 아미미술관, 당진
[수상]
2018 2018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출판]
2019 2018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