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윤태준-상승-the-ascent-2022/
메인이미지_Ascent #1, 2022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Ascent-1-2022.jpg
윤태준
상승 The Ascent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Ascent-1-2022.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Ascent-1-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Ascent-2-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uilding-2-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uilding-3-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uilding-4-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Cloud-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aze-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rap-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round-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Moire-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Parts-202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uilding-1-2022.jpg"], :captions=>["Ascent #1, 2022", "Ascent #2, 2022", "Building #2, 2022", "Building #3, 2022", "Building #4, 2022", "Cloud, 2022", "Gaze, 2022", "Grap, 2022", "Ground, 2022", "Moire, 2022", "Parts, 2022", "Building #1, 2022"], :gallery=>{:title=>"상승 The Ascent, 2022",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상승 The Ascent’ 작업은 오르려는 현상을 통해 상승이라는 개념을 시각적인 이미지로 제작했다. 도시풍경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높은 건축물이 있는 풍경을 상승이라는 요소로 치환하고, 이러한 개념을 상상할 수 있는 신체의 움직임을 이미지로 재현한다.<br>\n먼저 높은 건축물을 인터넷에서 찾아서 수집하거나, 높은 건물을 사진으로 찍는다. 이후 두개의 비트로 이미지를 변환하고 종이에 인쇄한다. 두개의 비트-흑과 백으로 찍혀진 사진을 부분 확대하여 재촬영하고, 원본의 이미지와 혼합하는 과정을 거쳐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낸다. 동시에 높이 오르려는 신체의 이미지를 함께 병치한다. 조각난 신체의 일부들은 높은 건물들의 이미지와 병치되며, 상승을 성취하고자하는 신체적 욕구를 드러낸다. 동시에 희미한 신기루와 같은 이미지들은 상승의 욕구와 정반대의 의미를 제시한다. 이러한 이미지의 조합을 통해, 도시환경에서 상승을 기반으로 삶의 방식을 은유적으로 드러낸다.\n"}, :artist=>{:title=>"윤태준", :description=>"1987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0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순수사진 전공, 사진학석사 졸업<br>\n2014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 학부 사진전공, 미술학사 졸업<br>\n2013 Fachhochschule Bielefeld Fotografie & Medium, Exchange student, 빌레펠트, 독일, 수료<br>\n<br>\n[개인전]<br>\n2021 미들턴 Middle turn, 공간 X Shift, 서울, 한국<br>\n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 것인가, 일현미술관 을지스페이스, 서울, 한국<br>\n2018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침묵하라, Encounter 2018- Daily Rations, 공공미술 프로젝트, 뭄바이, 인도<br>\n2016 회한의 무게, 대안공간 눈, 수원, 한국<br>\n2016 수원공지,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국<br>\n<br>\n[단체전]<br>\n2023 사진, 익숙하고 낯선 말들, 아미미술관, 당진, 한국<br>\n2023 Spaceless,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스위스파빌리온, 광주, 한국<br>\n2022 Spaceless, 주한 스위스 대사관, 서울 한국<br>\n2022 지금 우리는 어디에?, 성곡미술관, 한국, 서울<br>\n2022 사진의 경계, 광주시립 사진전시관, 광주, 한국<br>\n2022 길위에서, 5.18기념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1 끝 다음에 도착한, 산수싸리, 광주, 한국<br>\n2021 소환술 Calling, d/p, 서울, 한국<br>\n2020 의문문, 캔파운데이션, 서울, 한국<br>\n2019 간극의 시간,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8 Seoul, Mumbai to New Delhi, 주인도 한국문화원, 뉴델리, 인도<br>\n2017 환상계단, 커뮤니티 아트 201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한국<br>\n2016 꽃 불, 우주여자_지리산 실상사 예술프로젝트 2016, 지리산 실상사, 남원, 한국<br>\n2016 Slices On Time, 빌라 로마나 하우스, 피렌체, 이탈리아<br>\n2016 New Generation – SIZAK, 라즈니아 현대 미술관 센터, 그단스크, 폴란드<br>\n2016 Different Dimension, 사진페스티벌,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 노보로시비르스크, 러시아<br>\n2016 Open-end(ed), 서학동 사진관, 전주, 한국<br>\n2016 기억의 재해석, 프로이트 미술관, 상테 페테르 부르크, 러시아<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5 포토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 지금, 더 사우스 스튜디오스, 더블린, 아일랜드<br>\n2015 장님, 코끼리 만지듯이, 지금여기, 서울, 한국<br>\n2013 더 텍사스 프로젝트, 더 텍사스 프로젝트, 서울,한국<br>\n2013 UAMO play time, Einstein Kultur, 뮌헨, 독일<br>\n<br>\n[프로젝트]<br>\n2020 아시아문화연구단, 2020 아시아문화포럼 – 지역연구(국제교류 분야), ACC, 광주, 한국<br>\n2020 산수싸리, 큐레토-리얼리즘 ver.2, 전시 기획 워크샵, 광주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0 캔 창작자 워크숍 참여 C2A, Can Foundation, 서울<br>\n2020 The-Scrap, Happy Together,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9 한옥이라는 집,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협력 내셔널트러스트-리마크프레스, 서울, 한국<br>\n2017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것인가, 전시,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br>\n2016~2018 캐비넷 서울_세운상가, 아티스트 러닝 스페이스 기획 및 운영, 서울, 한국<br>\n2016 The-Scrap 작가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6 UE8 서울 아트북페어, 작가 참여, 일민미술관, 한국<br>\n<br>\n[선정]<br>\n2020 신진미술인 지원을 통한 일상전시, 서울특별시청 문화본부 박물관과, 한국<br>\n2018 일현 트래블 그랜트 10주년 공모전, 일현 미술관, 한국<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한국<br>\n<br>\n[기사]<br>\n보스토크VOSTOK, 인터뷰, May, 2021<br>\n사진예술, 인터뷰, Apr, 2021<br>\n포토닷, 인터뷰, Link Path, May, 2016<br>\n경향신문, 기사, May, 2016<br>\n이미지 조각모음, 인터뷰이, Nov, 2016<br>\n아트 인 컬쳐, 인터뷰, New Look, Aug, 2015\n"}}
http://geonhi.com/korean/윤태준-미들턴-middle-turn-2020-2022/
메인이미지_Reflection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Reflection.jpeg
윤태준
미들턴 Middle turn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Reflection.jpe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Reflection.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circle.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rop1.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rop2.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rop3.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rop4.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rop5.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rop6.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Elastic.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Face-to-face-copy.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fall.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rap.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rid.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uide.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Light.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Pinch.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Sphere.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Twist.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Unwarp.jpe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Weight.jpeg"], :captions=>["Reflection", "circle", "Drop#1", "Drop#2", "Drop#3", "Drop#4", "Drop#5", "Drop#6", "Elastic", "Face to face copy", "fall", "Grap", "Grid", "Guide", "Light", "Pinch", "Sphere", "Twist", "Unwarp", "Weight"], :gallery=>{:title=>"미들턴 Middle turn, 2020-2022",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미들턴 Middle turn'(2020~2021) 작업은 특정한 피사체나 배경 등의 여러 사진적 요소들을 2D, 3D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서로 조합하여, 작업의 이미지로 제작했다. 광학적인 촬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사진과 3D로 만들어낼 수 있는 소스들을 함께 결합했다. 3D 그래픽 소프트웨어에서 사진은 두께가 있는 단단한 배경이 되거나 물체의 표면으로 둔갑한다. 이후 가상의 사물을 사진과 충돌시키거나 새로운 성질을 부여하는 동시에 사진의 여러 부분들을 조합해 하나의 사진으로 제작한다. 조합된 가상의 장면을 사진적 이미지로 재현함으로서, 실제 존재할 수없는 형상을 사진으로 만들어낸다. 작업에 등장하는 주요한 대상은 돌과 돌의 형상을 가진 가상의 사물이다. 우리는 손이라는 신체기관을 통해 대상을 지각한다. 손에 꽉차는 단단함과 무게, 거친 표면의 질감을 통해 돌이라는 대상을 머리속으로 그려낸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돌이 찍힌 평면의 사진을 볼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미들턴 Middle turn’ (2020~2021)작업에선 돌의 형상을 한 가상의 사물과 실제 돌의 특성이 혼합되거나 대체되는 지각과정을 사진의 형태로 제작한다. 가상과 사진, 사진과 가상이 결합하는 작업의 과정을 통해 사진이 무엇인가를 재현하는 방식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n"}, :artist=>{:title=>"윤태준", :description=>"1987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0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순수사진 전공, 사진학석사 졸업<br>\n2014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 학부 사진전공, 미술학사 졸업<br>\n2013 Fachhochschule Bielefeld Fotografie & Medium, Exchange student, 빌레펠트, 독일, 수료<br>\n<br>\n[개인전]<br>\n2021 미들턴 Middle turn, 공간 X Shift, 서울, 한국<br>\n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 것인가, 일현미술관 을지스페이스, 서울, 한국<br>\n2018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침묵하라, Encounter 2018- Daily Rations, 공공미술 프로젝트, 뭄바이, 인도<br>\n2016 회한의 무게, 대안공간 눈, 수원, 한국<br>\n2016 수원공지,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국<br>\n<br>\n[단체전]<br>\n2023 사진, 익숙하고 낯선 말들, 아미미술관, 당진, 한국<br>\n2023 Spaceless,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스위스파빌리온, 광주, 한국<br>\n2022 Spaceless, 주한 스위스 대사관, 서울 한국<br>\n2022 지금 우리는 어디에?, 성곡미술관, 한국, 서울<br>\n2022 사진의 경계, 광주시립 사진전시관, 광주, 한국<br>\n2022 길위에서, 5.18기념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1 끝 다음에 도착한, 산수싸리, 광주, 한국<br>\n2021 소환술 Calling, d/p, 서울, 한국<br>\n2020 의문문, 캔파운데이션, 서울, 한국<br>\n2019 간극의 시간,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8 Seoul, Mumbai to New Delhi, 주인도 한국문화원, 뉴델리, 인도<br>\n2017 환상계단, 커뮤니티 아트 201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한국<br>\n2016 꽃 불, 우주여자_지리산 실상사 예술프로젝트 2016, 지리산 실상사, 남원, 한국<br>\n2016 Slices On Time, 빌라 로마나 하우스, 피렌체, 이탈리아<br>\n2016 New Generation – SIZAK, 라즈니아 현대 미술관 센터, 그단스크, 폴란드<br>\n2016 Different Dimension, 사진페스티벌,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 노보로시비르스크, 러시아<br>\n2016 Open-end(ed), 서학동 사진관, 전주, 한국<br>\n2016 기억의 재해석, 프로이트 미술관, 상테 페테르 부르크, 러시아<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5 포토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 지금, 더 사우스 스튜디오스, 더블린, 아일랜드<br>\n2015 장님, 코끼리 만지듯이, 지금여기, 서울, 한국<br>\n2013 더 텍사스 프로젝트, 더 텍사스 프로젝트, 서울,한국<br>\n2013 UAMO play time, Einstein Kultur, 뮌헨, 독일<br>\n<br>\n[프로젝트]<br>\n2020 아시아문화연구단, 2020 아시아문화포럼 – 지역연구(국제교류 분야), ACC, 광주, 한국<br>\n2020 산수싸리, 큐레토-리얼리즘 ver.2, 전시 기획 워크샵, 광주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0 캔 창작자 워크숍 참여 C2A, Can Foundation, 서울<br>\n2020 The-Scrap, Happy Together,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9 한옥이라는 집,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협력 내셔널트러스트-리마크프레스, 서울, 한국<br>\n2017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것인가, 전시,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br>\n2016~2018 캐비넷 서울_세운상가, 아티스트 러닝 스페이스 기획 및 운영, 서울, 한국<br>\n2016 The-Scrap 작가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6 UE8 서울 아트북페어, 작가 참여, 일민미술관, 한국<br>\n<br>\n[선정]<br>\n2020 신진미술인 지원을 통한 일상전시, 서울특별시청 문화본부 박물관과, 한국<br>\n2018 일현 트래블 그랜트 10주년 공모전, 일현 미술관, 한국<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한국<br>\n<br>\n[기사]<br>\n보스토크VOSTOK, 인터뷰, May, 2021<br>\n사진예술, 인터뷰, Apr, 2021<br>\n포토닷, 인터뷰, Link Path, May, 2016<br>\n경향신문, 기사, May, 2016<br>\n이미지 조각모음, 인터뷰이, Nov, 2016<br>\n아트 인 컬쳐, 인터뷰, New Look, Aug, 2015\n"}}
미들턴 Middle turn
2020-2022
http://geonhi.com/korean/윤태준-네트워크-network-2020/
메인 이미지_Fluid motion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Fluid-motion.jpg
윤태준
네트워크 Network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Fluid-motion.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메인-이미지_Fluid-motio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Axe.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ackface.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lock.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Bur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Carbon-D2.2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Circulatio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Cloud.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iffusio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Dot_1_Large.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Eyeball.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Face-Pattern-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Face-Pattern-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Face-Pattern-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Grab.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Hand.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Installatio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Layered-on-grid.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Man.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Material.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Noise.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Object.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Panel.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Particle.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Poin-at-The-edge.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Save-in-the-air.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Side-B.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Sketch.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4/08/Through-the-lens.jpg"], :captions=>["Fluid motion", "Axe", "Backface", "block", "Burn", "Carbon D=2.26", "Circulation", "Cloud", "Diffusion", "Dot_1_Large", "Eyeball", "Face Pattern #1", "Face Pattern #2", "Face Pattern #3", "Grab", "Hand", "Installation", "Layered on grid", "Man", "Material", "Noise", "Object", "Panel", "Particle", "Poin at The edge", "Save in the air", "Side B", "Sketch", "Through the lens"], :gallery=>{:title=>"네트워크 Network, 2020-",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네트워크 : 디지털 이미지의 채집과 사진 제작에 관한 실험<br>\n<br>\n물리적인 속도와 장소를 가지지 않는 데이터는 네트워크라는 일종의 도로를 통해 빠르게 이동한다. 네트워크라고 명명되는 기술적 혜택은 현실의 모든것을 업로드하고, 디지털화하고 있다. 디지털화된 것은 가볍고, 부드럽고 무해한 무언가로 통용된다. 이러한 것들은 대부분 이미지로 만들어져 어디선가 디스플레이된다.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진이나 시각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은 손쉬운 창작의 방식으로 수렴하고 있다. 신체를 통해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방식에서 디지털의 도구를 사용해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방식으로 이동하고 있다.이러한 방식은 사진작업을 만들어내는 방식과 유사하다고 생각한다. 디지털의 도구를 사용해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고, 현실에 존재하지 않은 어떤것을 만들어낼 수 있다.<br>\n사실과 재현을 바탕으로한 단단한 사진을 제작하는 것에서 벗어나, 연무처럼 일렁거리는 데이터를 사진으로 재현하고자 하는 시도이다. 데이터라는 실체없음을 상상할 수 있는 현실의 사물과 그것을 감각하는 신체성을 작업으로 만들어낸다. 선명하고 매끈한 디지털 이미지와 울퉁불퉁한 물질로서의 사진간의 낙차를 드러내고자 한다. 작업 이미지의 묶음과 각기 다른 지점을 향하고 있는 사진의 속성을 구부려 만나게하고, 작업의 형태로 구현하고자 한다."}, :artist=>{:title=>"윤태준", :description=>"1987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0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순수사진 전공, 사진학석사 졸업<br>\n2014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 학부 사진전공, 미술학사 졸업<br>\n2013 Fachhochschule Bielefeld Fotografie & Medium, Exchange student, 빌레펠트, 독일, 수료<br>\n<br>\n[개인전]<br>\n2021 미들턴 Middle turn, 공간 X Shift, 서울, 한국<br>\n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 것인가, 일현미술관 을지스페이스, 서울, 한국<br>\n2018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침묵하라, Encounter 2018- Daily Rations, 공공미술 프로젝트, 뭄바이, 인도<br>\n2016 회한의 무게, 대안공간 눈, 수원, 한국<br>\n2016 수원공지,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국<br>\n<br>\n[단체전]<br>\n2023 사진, 익숙하고 낯선 말들, 아미미술관, 당진, 한국<br>\n2023 Spaceless,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스위스파빌리온, 광주, 한국<br>\n2022 Spaceless, 주한 스위스 대사관, 서울 한국<br>\n2022 지금 우리는 어디에?, 성곡미술관, 한국, 서울<br>\n2022 사진의 경계, 광주시립 사진전시관, 광주, 한국<br>\n2022 길위에서, 5.18기념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1 끝 다음에 도착한, 산수싸리, 광주, 한국<br>\n2021 소환술 Calling, d/p, 서울, 한국<br>\n2020 의문문, 캔파운데이션, 서울, 한국<br>\n2019 간극의 시간,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8 Seoul, Mumbai to New Delhi, 주인도 한국문화원, 뉴델리, 인도<br>\n2017 환상계단, 커뮤니티 아트 201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한국<br>\n2016 꽃 불, 우주여자_지리산 실상사 예술프로젝트 2016, 지리산 실상사, 남원, 한국<br>\n2016 Slices On Time, 빌라 로마나 하우스, 피렌체, 이탈리아<br>\n2016 New Generation – SIZAK, 라즈니아 현대 미술관 센터, 그단스크, 폴란드<br>\n2016 Different Dimension, 사진페스티벌,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 노보로시비르스크, 러시아<br>\n2016 Open-end(ed), 서학동 사진관, 전주, 한국<br>\n2016 기억의 재해석, 프로이트 미술관, 상테 페테르 부르크, 러시아<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5 포토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 지금, 더 사우스 스튜디오스, 더블린, 아일랜드<br>\n2015 장님, 코끼리 만지듯이, 지금여기, 서울, 한국<br>\n2013 더 텍사스 프로젝트, 더 텍사스 프로젝트, 서울,한국<br>\n2013 UAMO play time, Einstein Kultur, 뮌헨, 독일<br>\n<br>\n[프로젝트]<br>\n2020 아시아문화연구단, 2020 아시아문화포럼 – 지역연구(국제교류 분야), ACC, 광주, 한국<br>\n2020 산수싸리, 큐레토-리얼리즘 ver.2, 전시 기획 워크샵, 광주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0 캔 창작자 워크숍 참여 C2A, Can Foundation, 서울<br>\n2020 The-Scrap, Happy Together,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9 한옥이라는 집,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협력 내셔널트러스트-리마크프레스, 서울, 한국<br>\n2017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것인가, 전시,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br>\n2016~2018 캐비넷 서울_세운상가, 아티스트 러닝 스페이스 기획 및 운영, 서울, 한국<br>\n2016 The-Scrap 작가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6 UE8 서울 아트북페어, 작가 참여, 일민미술관, 한국<br>\n<br>\n[선정]<br>\n2020 신진미술인 지원을 통한 일상전시, 서울특별시청 문화본부 박물관과, 한국<br>\n2018 일현 트래블 그랜트 10주년 공모전, 일현 미술관, 한국<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한국<br>\n<br>\n[기사]<br>\n보스토크VOSTOK, 인터뷰, May, 2021<br>\n사진예술, 인터뷰, Apr, 2021<br>\n포토닷, 인터뷰, Link Path, May, 2016<br>\n경향신문, 기사, May, 2016<br>\n이미지 조각모음, 인터뷰이, Nov, 2016<br>\n아트 인 컬쳐, 인터뷰, New Look, Aug, 2015\n"}}
http://geonhi.com/korean/윤태준-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윤태준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2-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3-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4-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5-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6-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7-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8-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09-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0-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2-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3-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4-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5-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6-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7-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8-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19-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0-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2-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3-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4-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우리는-미래에도-돌위에서-살-것인가-25-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8.jpg"], :captions=>["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2,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3,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4,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5,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6,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7,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8,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09,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0,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2,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3,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4,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5,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6,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7,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8,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19,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0,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2,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3,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4,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5,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8"], :gallery=>{:title=>"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 2018",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자연계의 사물 중 돌은 형태가 그 기능을 따르지 않는 사물이다. 돌의 형태나 모양, 존재 목적이 그것의 형태와 기능과 일치하지 않는다. 어느 하나의 특정한 형태와 기능이 그것의 형태를 충분히 설명하지 못한다. 오히려 사용자의 목적과 의도에 따라 아주 쉽게 치환된다. 돌의 기능은 특정 불가한 하나의 객체(Object)와 같다.<br>\n무명의 통에 담에 명명하는 대로 그것의 기능과 형태는 쉽게 변경된다. 때로 돌은 도구, 무기, 재료 등 그것의 표면적인 속성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치환되고 쓰이게 된다. 이러한 속성은 자연물 중에 유일한 사물이라고 할 수 있다. 디지털 사진은 삼차원 공간에 존재하는 피사체를 특정한 물성 위에, 시간이 제거된 디지털 신호 혹은 이미지로 치환한다. 동시대 사진은 쉽게 무엇인가를 다루기 쉽고, 가볍고, 작고, 무가치하게 치환시킨다. 어디에도 붙을 수 있고, 쉽게 접착 가능하고 투영 가능한 속성으로 변환된다. 이와 같은 디지털 사진의 속성과 돌의 기능은 서로 접점을 만들어내며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서 살 것인가’의 작업에서 작가가 의도한 목적과 형태, 기능으로 명명된다. 디지털 사진매체로 기록된 돌의 데이터들은 특정한 물성위에 시간이 제거된 디지털 신호 혹은 이미지로 치환하는 것이다. 또한 작업이 전시는 공간을 하나의 접속 가능한 가상의 인터페이스, 웹 환경으로 설정하고, 이곳에 전시하는 행위를 이미지들을 업로드하는 행위로 치환한다. 이러한 행위는 웹(Web) 공간에 파일을 업로드(Upload)하며 디스플레이하는 물리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무게감을 가진 대상의 무게감을 제거함과 동시에 실재의 공간에서는 무게를 가진 대상으로 다시 보여준다. 이는 가상현실과 현실의 구분이 무의미해진 동시대의 상황과도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동시대의 인간은 가상의 웹 환경에 접속하고 개인의 삶을 통째로 업로드하며, 가상의 공간을 경유하여 다시 현실과 소통을 이어간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동시대는 점점 특정 불가한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이는 이전의 세대와는 분명 다른 인식체계를 가진 새로운 개념들이 탄생할 것이며, 이것의 시작은 이미지를 보는 방식, 인식하는 방식에서의 차이점일 것이다.\n"}, :artist=>{:title=>"윤태준", :description=>"1987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0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순수사진 전공, 사진학석사 졸업<br>\n2014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 학부 사진전공, 미술학사 졸업<br>\n2013 Fachhochschule Bielefeld Fotografie & Medium, Exchange student, 빌레펠트, 독일, 수료<br>\n<br>\n[개인전]<br>\n2021 미들턴 Middle turn, 공간 X Shift, 서울, 한국<br>\n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 것인가, 일현미술관 을지스페이스, 서울, 한국<br>\n2018 말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는 침묵하라, Encounter 2018- Daily Rations, 공공미술 프로젝트, 뭄바이, 인도<br>\n2016 회한의 무게, 대안공간 눈, 수원, 한국<br>\n2016 수원공지,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국<br>\n<br>\n[단체전]<br>\n2023 사진, 익숙하고 낯선 말들, 아미미술관, 당진, 한국<br>\n2023 Spaceless, 제14회 광주비엔날레, 스위스파빌리온, 광주, 한국<br>\n2022 Spaceless, 주한 스위스 대사관, 서울 한국<br>\n2022 지금 우리는 어디에?, 성곡미술관, 한국, 서울<br>\n2022 사진의 경계, 광주시립 사진전시관, 광주, 한국<br>\n2022 길위에서, 5.18기념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1 끝 다음에 도착한, 산수싸리, 광주, 한국<br>\n2021 소환술 Calling, d/p, 서울, 한국<br>\n2020 의문문, 캔파운데이션, 서울, 한국<br>\n2019 간극의 시간,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8 Seoul, Mumbai to New Delhi, 주인도 한국문화원, 뉴델리, 인도<br>\n2017 환상계단, 커뮤니티 아트 201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한국<br>\n2016 꽃 불, 우주여자_지리산 실상사 예술프로젝트 2016, 지리산 실상사, 남원, 한국<br>\n2016 Slices On Time, 빌라 로마나 하우스, 피렌체, 이탈리아<br>\n2016 New Generation – SIZAK, 라즈니아 현대 미술관 센터, 그단스크, 폴란드<br>\n2016 Different Dimension, 사진페스티벌,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 노보로시비르스크, 러시아<br>\n2016 Open-end(ed), 서학동 사진관, 전주, 한국<br>\n2016 기억의 재해석, 프로이트 미술관, 상테 페테르 부르크, 러시아<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5 포토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 지금, 더 사우스 스튜디오스, 더블린, 아일랜드<br>\n2015 장님, 코끼리 만지듯이, 지금여기, 서울, 한국<br>\n2013 더 텍사스 프로젝트, 더 텍사스 프로젝트, 서울,한국<br>\n2013 UAMO play time, Einstein Kultur, 뮌헨, 독일<br>\n<br>\n[프로젝트]<br>\n2020 아시아문화연구단, 2020 아시아문화포럼 – 지역연구(국제교류 분야), ACC, 광주, 한국<br>\n2020 산수싸리, 큐레토-리얼리즘 ver.2, 전시 기획 워크샵, 광주문화재단, 광주, 한국<br>\n2020 캔 창작자 워크숍 참여 C2A, Can Foundation, 서울<br>\n2020 The-Scrap, Happy Together,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9 한옥이라는 집, 공공미술 프로젝트, 전시, 협력 내셔널트러스트-리마크프레스, 서울, 한국<br>\n2017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것인가, 전시, Cabinet Seoul Sewunsanga, 서울, 한국<br>\n2016~2018 캐비넷 서울_세운상가, 아티스트 러닝 스페이스 기획 및 운영, 서울, 한국<br>\n2016 The-Scrap 작가 참여,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6 UE8 서울 아트북페어, 작가 참여, 일민미술관, 한국<br>\n<br>\n[선정]<br>\n2020 신진미술인 지원을 통한 일상전시, 서울특별시청 문화본부 박물관과, 한국<br>\n2018 일현 트래블 그랜트 10주년 공모전, 일현 미술관, 한국<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한국<br>\n<br>\n[기사]<br>\n보스토크VOSTOK, 인터뷰, May, 2021<br>\n사진예술, 인터뷰, Apr, 2021<br>\n포토닷, 인터뷰, Link Path, May, 2016<br>\n경향신문, 기사, May, 2016<br>\n이미지 조각모음, 인터뷰이, Nov, 2016<br>\n아트 인 컬쳐, 인터뷰, New Look, Aug, 2015\n"}}
http://geonhi.com/korean/윤태준-환상계단-2017/
환상계단, #0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윤태준
환상계단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1-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video_url=>"https://vimeo.com/213703831",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1-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2-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2-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3-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3-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4-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4-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5-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5-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6-100x120-필름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6-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7-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8-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09-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환상계단-메트로놈-싱글체널-비디오-7분-2017-9.jpg"], :captions=>["환상계단, #01, 100x120, 필름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2, 100x120, 필름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2,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3, 100x120, 필름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3,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4, 100x120, 필름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4,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5, 100x120, 필름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5,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6, 100x120, 필름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6,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7,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8,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09,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7",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2",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3",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4",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5",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6",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7",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8", "환상계단, 메트로놈, 싱글체널 비디오, 7분, 2017-9"], :gallery=>{:title=>"환상계단, 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환상계단 작업은 실존하지 않는 대상을, 물성을 가진 오브젝트로 치환시키는 과정에 방점이 있다. 사진 매체를 이용하여 실존하지 않는 대상을 얇은 사진의 레이어 위에 올려놓는다. 물성으로서 사진 이미지로 치환하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얇은 레이어-사진에 대해 탐구한다. 사진으로 치환되는 대상들은 사진 안에서 실존하지 않는 ‘영’이라는 존재들로 표현된다. 또한 북서울의 지역에서 진행한 일련의 퍼포먼스를 통해 추락과 상승하는 삶의 단면을 드러낸다.<br>\n<br>\nvideo<br>\n<a href=\"https://vimeo.com/213703831\" target=\"_blank\">[메트로놈, 7분, 싱글 채널, 스테레오 사운드, 2017]</a>\n"}, :artist=>{:title=>"윤태준", :description=>"1987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17 중앙대학교 조형예술학과 순수사진, 석사 수료<br>\n2014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미술학사 졸업<br>\n<br>\n[개인전]<br>\n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 것인가, 일현미술관 을지스페이스, 일현 트래블 그랜트 10주년 전시공모, 서울, 한국<br>\n<br>\n[단체전]<br>\n2018 Seoul, Mumbai to New Delhi, 주인도 한국문화원, 뉴델리, 인도<br>\n2017 커뮤니티 아트 201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한국<br>\n2016 우주여자_지리산 실상사 예술프로젝트 2016, 지리산 실상사, 남원, 한국<br>\n2016 Slices On Time, 빌라 로마나 하우스, 피렌체, 이탈리아<br>\n2016 New Generation ‒ SIZAK, 라즈니아 현대 미술관 센터, 그단스크, 폴란드<br>\n2016 Different Dimension, 사진페스티벌,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 노보로시비르스크, 러시아<br>\n2016 Open-end(ed), 서학동 사진관, 전주, 한국<br>\n2016 기억의 재해석, 프로이트 미술관, 상테-페테르 부르크, 러시아<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5 포토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 지금, 더 사우스 스튜디오스, 더블린, 아일랜드<br>\n2015 장님, 코끼리 만지듯이, 지금여기, 서울, 한국<br>\n2013 더 텍사스 프로젝트, 더 텍사스 프로젝트, 서울, 한국<br>\n2013 UAMO play time, Einstein Kultur, 뮌헨, 독일<br>\n<br>\n[프로젝트]<br>\n2016-2018 캐비넷 서울_세운상가, 아티스트 러닝 스페이스, 서울, 한국<br>\n2018 Encounter 2018- Daily Rations (Public Art Project), 뭄바이, 인도<br>\n2017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것인가, Cabinet_Seoul_Sewunsanga, 서울, 한국<br>\n2016 The-Scrap,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6 UE8 서울 아트북페어, 일민미술관, 한국<br>\n2016 수원공지, Cabinet_Seoul_Sewunsanga, 서울, 한국<br>\n<br>\n[선정]<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한국<br>\n<br>\n[기사]<br>\n아트 인 컬쳐, 인터뷰, New Look, Aug, 2015<br>\n포토닷, 인터뷰, Link Path, May, 2016<br>\n경향신문, 기사, May, 2016<br>\n이미지 조각모음, 책, Nov, 2016\n"}}
http://geonhi.com/korean/윤태준-회환의-무게-2013-2014/
회한의 무게, #0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윤태준
회환의 무게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2-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3-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4-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5-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6-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7-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8-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09-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10-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11-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회한의-무게-12-가변크기-종이에-인쇄-2014.jpg"], :captions=>["회한의 무게, #0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2,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3,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4,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5,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6,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7,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8,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09,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10,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11,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회한의 무게, #12, 가변크기, 종이에 인쇄, 2014"], :gallery=>{:title=>"회한의 무게, 2013-2014",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나의 기억과 연관된 대상은 그 기억을 떠올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대상을 얼음 속에 얼리는 행위는 기억을 간직하려는 나의 욕망을 보여준다.<br>\n동시에 서서히 녹고 있는 것은 영원히 간직할 수 없다는 걸 알려준다. 이 작업을 처음 시작하게 된 동기는 키우던 개가 죽으면서 시작되었다. 처음으로 가장 가까운 대상의 죽음은 나에게 이상한 감정으로 다가왔다. 몇 년 동안 그 죽음을 마주하지 않다가, 그것을 무덤이라는 대상으로 마주했을 때 느꼈던 감정은 새로웠다. 상실감도 아니고 슬픈 것도 아니었다.<br>\n다른 대상으로 변형된 그것을 마주했을 때, 마치 기억을 다시 떠올리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다.<br>\n나에게 기억이라는 것은 특정한 시점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과거의 기억이 특정한 시간에 머물러 있지 않고 흐르는 시간 속에서 함께 움직인다고 생각한다. 기억은 하나의 특정한 시간과 때가 아니라 흐르는 시간 속에서 함께 움직인다. 아주 사소한 기억들이 나의 주위에 살아있고 함께 있다. 특별한 사물, 또는 특정한 시간만이 의미 있는 것은 아니다. 잊혀진 것들과 주위에 있는 것들 또한 나의 한 부분이다. 그것들은 언제나 나와 연관 되어 있고 나를 이루는 하나의 개체와도 같다. 사진으로 찍히는 순간 이것들은 나의 새로운 추억과 기억이 된다. 또한 나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나를 확인시켜준다.\n"}, :artist=>{:title=>"윤태준", :description=>"1987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17 중앙대학교 조형예술학과 순수사진, 석사 수료<br>\n2014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미술학사 졸업<br>\n<br>\n[개인전]<br>\n2018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 것인가, 일현미술관 을지스페이스, 일현 트래블 그랜트 10주년 전시공모, 서울, 한국<br>\n<br>\n[단체전]<br>\n2018 Seoul, Mumbai to New Delhi, 주인도 한국문화원, 뉴델리, 인도<br>\n2017 커뮤니티 아트 2017, 안녕하세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서울, 한국<br>\n2016 우주여자_지리산 실상사 예술프로젝트 2016, 지리산 실상사, 남원, 한국<br>\n2016 Slices On Time, 빌라 로마나 하우스, 피렌체, 이탈리아<br>\n2016 New Generation ‒ SIZAK, 라즈니아 현대 미술관 센터, 그단스크, 폴란드<br>\n2016 Different Dimension, 사진페스티벌,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 노보로시비르스크, 러시아<br>\n2016 Open-end(ed), 서학동 사진관, 전주, 한국<br>\n2016 기억의 재해석, 프로이트 미술관, 상테-페테르 부르크, 러시아<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양양, 한국<br>\n2015 포토아일랜드 페스티벌 2015 지금, 더 사우스 스튜디오스, 더블린, 아일랜드<br>\n2015 장님, 코끼리 만지듯이, 지금여기, 서울, 한국<br>\n2013 더 텍사스 프로젝트, 더 텍사스 프로젝트, 서울, 한국<br>\n2013 UAMO play time, Einstein Kultur, 뮌헨, 독일<br>\n<br>\n[프로젝트]<br>\n2016~2018 캐비넷 서울_세운상가, 아티스트 러닝 스페이스, 서울, 한국<br>\n2018 Encounter 2018- Daily Rations (Public Art Project), 뭄바이, 인도<br>\n2017 우리는 미래에도 돌위에 살것인가, Cabinet_Seoul_Sewunsanga, 서울, 한국<br>\n2016 The-Scrap, 동대문구 왕산로 9길 24, 한국<br>\n2016 UE8 서울 아트북페어, 일민미술관, 한국<br>\n2016 수원공지, Cabinet_Seoul_Sewunsanga, 서울, 한국<br>\n<br>\n[선정]<br>\n2015 일현 그랜트 트래블 2015, 일현 미술관, 한국<br>\n<br>\n[기사]<br>\n아트 인 컬쳐, 인터뷰, New Look, Aug, 2015<br>\n포토닷, 인터뷰, Link Path, May, 2016<br>\n경향신문, 기사, May, 2016<br>\n이미지 조각모음, 책, Nov, 2016\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