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안진균-three-faces-two-places-one-device-2014/
01. Button #1,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1.-Button-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안진균
Three Faces Two Places One Device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1.-Button-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1.-Button-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2.-Button-2-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3.-Button-3-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4.-Button-4-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5.-Cord-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6.-Cord-2-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7.-Cord-3-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8.-Cord-4-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9.-Hole-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0.-Hole-2-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1.-Hole-3-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2.-Hole-4-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3.-Nose-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4.-Nose-2-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5.-Nose-3-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6.-Nose-4-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7.-Conspiracy-1-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8.-Conspiracy-2-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9.-Conspiracy-3-Lightjet-Print-73.3x60cm-20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20.-Conspiracy-4-Lightjet-Print-73.3x60cm-2014.jpg"], :captions=>["01. Button #1,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2. Button #2,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3. Button #3,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4. Button #4,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5. Cord #1,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6. Cord #2,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7. Cord #3,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8. Cord #4,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09. Hole #1,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0. Hole #2,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1. Hole #3,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2. Hole #4,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3. Nose #1,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4. Nose #2,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5. Nose #3,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6. Nose #4,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7. Conspiracy #1,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8. Conspiracy #2,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19. Conspiracy #3,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20. Conspiracy #4, Lightjet Print, 73.3x60cm, 2014"], :gallery=>{:title=>"Three Faces Two Places One Device, 2014",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사진은 통로다. 이 통로는 길게 뻗어있는 곧은 길과 같아서 단 하나의 시각만을 허락한다. 동공에서 출발해, 뷰파인더와 렌즈를 거쳐, 대상으로 이어지는 이 시각의 통로에는 어떠한 샛길도 없다. 이 시각의 질주는 대상에 도달하자마자, 반사의 형태로, 그 이미지를 훔쳐 역순으로 되돌아와 필름 혹은 센서의 표면에 각인을 남긴다. 대상과 시선은 카메라의 독단적인 중재 아래 곧게 뻗은 통로의 양 극단에 단단히 자리잡고있다. 이러한 사진의 직선적인 성격은 한 가문의 유산이 세대에 걸쳐 이어지는 상속의 필연성과 닮았다. 자식에게 삶을 건내준 부모의 필연적인 죽음은 가족의 생명을 끊임없이 연장시키는 순환의 일부이다. 죽음으로 부모의 물질적 신체는 사라지더라도, 대상의 이미지가 렌즈를 통해 필름으로, 필름에서 인화지로 전해지듯이, 부모의 특성과 자질은 자식에게 유전되어 지울 수 없는 각인을 남긴다.<br>\n<br>\n카메라는 기억의 저장고이다. 이 곳에 모여드는 개별의 이미지들은 카메라의 셔터가 작동한 특정 시점과 위치를 증명한다. 이 기억들은 시각적으로 물질화되어 이미지의 형태로 한 겹, 한 겹의 층을 이루어 카메라 내부에 퇴적한다. 이러한 기억의 퇴적은 부모님의 얼굴에서도 찾을 수 있다. 태어나서 가장 처음 그리고 가장 오래 대면해야 하는 부모님의 얼굴에는 셀 수 없는 기억의 기폭장치들이 편재해있다. 눈썹의 각도, 입술의 색깔, 광대의 윤곽은 단순히 얼굴 전체의 형태를 구성하는 세부적인 요소일 뿐만 아니라 방대하게 엉켜있는 기억의 도화선이다. 마치 나무가 나이테를 두루며 팽창하고 성장하듯이, 기억과 시간의 퇴적은 얼굴 본래의 형태를 변화시키고 아주 느린 속도로 자식의 시각적 인식의 굴레 밖으로 퇴장한다. 자식의 눈에 비친 부모의 얼굴은, 더이상 단순한 얼굴이 아닌, 함께한 기억의 덩어리인 것이다.\n"}, :artist=>{:title=>"안진균, Jinkyun Ahn", :description=>"[학력]<br>\n2012 로얄 칼리지 오브 아트, 사진 석사<br>\n2010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사진 학사<br>\n2010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영상 학사<br>\n<br>\n[개인전]<br>\n2014 Three Faces Two Places One Device, Hada Contemporary, 런던, 영국<br>\n2012 On the Surface of Images, Phoenix Brighton, 브라이튼, 영국<br>\n<br>\n[그룹전]<br>\n2014 Selections from Belfast Photo Festival Open Submission Exhibition 2013, Sirius Arts Centre, 코브, 아일랜드<br>\n2014 Je Baak & Jinkyun Ahn, Hada Contemporary, 런던, 영국<br>\n2014 A Piece of Cake, Corner Gallery, 서울, 대한민국<br>\n2013 Belfast Photo Festival 2013, Ormeau Baths Gallery, 벨페스트, 영국<br>\n2013 Antechamber, Collyer Bristow Gallery, 런던, 영국<br>\n2013 Fresh Faced and Wild Eyed 2013, The Photographer’s Gallery, 런던, 영국<br>\n2013 FOAM Talents, – Westergasfabriek, 암스테르담, 네덜란드<br>\n2013 РОСФОТО,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br>\n2013 Multi Effect, 갤러리인, 서울, 대한민국<br>\n2012 The Curator’s Egg, Anthony Reynolds Gallery, 런던, 영국<br>\n2012 5th 4482’sasapari’ Map the Korea, Bargehouse in Oxo Tower, 런던, 영국<br>\n2012 Paradise, Ventura Lambrate, 밀라노, 이탈리아<br>\n2012 Place not found, Smokehouse Gallery, 런던, 영국<br>\n2012 Show RCA 2012, Royal College of Art, 런던, 영국<br>\n2011 4th 4482’sasapari’ Rhizosphere, Bargehouse in Oxo Tower, 런던, 영국<br>\n2011 Merry-Go-Round to Hell, School Keeper House, 런던, 영국<br>\n2011 Construct, RCA Photography Show at Folkstone Triennial, 폭스톤, 영국<br>\n2011 Alt. +1000 Photo Festival, 로시니에, 스위스<br>\n2011 BITTERSWEET/thunderspace, Hanmi Gallery, 런던, 영국<br>\n2010 Rehearse, Rewind and Repeat, Ohio University Seigfred Gallery, 오하이오, 미국<br>\n2010 Encave, Red Eye Gallery, 로드아일랜드, 미국<br>\n2010 Senior Invitational, Woods Gerry Gallery, 로드아일랜드, 미국<br>\n2010 New Contemporaries, Gelman Gallery, 로드아일랜드, 미국<br>\n2010 Future’s future’s future, 주영한국문화원, 런던, 영국<br>\n<br>\n[수상 및 경력]<br>\n2013 Flash Forward – Emerging Photographers 2013 영국 우승자<br>\n2013 Fresh Faced and Wild Eyed 2013 선정작가<br>\n2013 Belfast Photo Festival 2013 선정작가<br>\n2013 Foam Magazine #36/Talent 선정작가<br>\n2012 Brighton Photo Fringe Open 2012 우승자<br>\n2011 Royal College of Art Overseas Fine Art Bursary<br>\n<br>\n[출판]<br>\n2014 Monthly Photo, May 2014<br>\n2014 Unseen Magazine 2014<br>\n2013 Foam Magazine #36/Talent<br>\n2012 Seeing for Others, Blackdog Publishing<br>\n2012 British Journal of Photography, July 2012\n"}}
Three Faces Two Places One Device
2014
http://geonhi.com/korean/안진균-villa-of-the-myesteries-2010/
01. Gazing #1,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1.-Gazing-1-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안진균
Villa of the Myesteries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1.-Gazing-1-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1.-Gazing-1-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2.-Gazing-2-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3.-Gazing-3-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4.-Gazing-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5.-Covering-1-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6.-Covering-2-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7.-Covering-3-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8.-Covering-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09.-Hiding-1-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0.-Hiding-2-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1.-Hiding-3-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2.-Hiding-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3.-One-Step-Forward-1-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4.-One-Step-Forward-2-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5.-One-Step-Forward-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4/11/16.-Two-Mirrors-Lambda-Print-152.4x114.3cm-2010.jpg"], :captions=>["01. Gazing #1,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2. Gazing #2,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3. Gazing #3,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4. Gazing,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5. Covering #1,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6. Covering #2,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7. Covering #3,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8. Covering,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09. Hiding #1,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0. Hiding #2,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1. Hiding #3,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2. Hiding,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3. One Step Forward #1,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4. One Step Forward #2,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5. One Step Forward,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16. Two Mirrors, Lambda Print, 152.4x114.3cm, 2010"], :gallery=>{:title=>"Villa of the Myesteries, 2010",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사진이 만들어낸 간극 사이로 나의 갈등은 그 모습을 드러낸다. 내 것이 아닌 나의 시선과 내 것으로 만들려는 나의 의지 사이 어딘가에서 시작된 이 갈등의 실체에 다가가기 위해 나는 어디로 향해 나아갈지 보다는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할지 자문한다. 사진은 이 여정을 무심히 지켜보며 출발점을 찾아 방황하는 나의 모습을 기록한다. 그러므로 사진은 내 갈등의 시각적 실현이며 내 저항의 물질적 증거이다.<br>\n<br>\n사진은 통로다. 이 통로는 일방적이어서 단 하나의 시각과 단 하나의 방향만을 허락한다. 이러한 사진의 직선적인 특징은 한 가문의 유산이 전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상속되는 과정과 닮았다. 마치 어떤 이미지가 렌즈를 통해 필름으로, 필름에서 인화지로 전해지듯이 내 부모님의 특성은 나에게 유전되어 지울 수 없는 각인을 남긴다.<br>\n이 자리 찾기의 여정을 부모님의 이미지가 자리한 어떤 지점으로부터 출발해본다. 그 자리는 바로 경기도 광주에 자리한 빈터이다. 수년 전 당신들의 죽음을 준비하며 마련한 공원묘지의 빈 묏자리는 영원히 고정되어버릴 죽음의 이미지로서 뚜렷한 삶의 한계를 시각화한다. 그 이미지는 끊임없이 돌아와 무력함으로 맞서야 할 나의 의무와 나의 자리를 알려주는 듯하다.<br>\n‘Villa of the Mysteries’은 이 죽음의 절대성에 맞선 나의 저항의 결과물이다. 이 작품을 통해 빈 묏자리에 내재된 죽음의 구조를 부모님의 삶이 현존하는 거실로 온전히 옮겨와 재현해본다. 두 극단의 장소를 병치시킴으로 죽음의 이미지는 삶의 장소에서 반복된다. 이 반복의 의식은 두 장소 사이의 간극이 상징하는 의미, 즉 삶과 죽음의 구분을 희석시킨다. 죽음의 이미지가 삶의 공간에 스며들 때 사진은 나에게 렌즈 뒤 숨을 만한 적당한 공간을 마련해주고 이제는 무심한 관객의 위치에서 그 광경을 응시하 끔 만든다. 그제야 내 부모님의 이미지는 내가 저항해야 할 환영임과 동시에 되찾아야 할 실체임을 깨닫게 된다.<br>\n나는 부모님의 이미지라는 단단한 벽을 초월하여 그 너머에 자리 잡고 있는 갈등의 무상적 실체에 다가가 보려 한다. 사진을 통해 내 부모님의 이미지는 반사되고, 반복되며, 배가되고, 저항할 수 없는 사각의 틀 안에 힘없이 가둬지고 격리된다. 이렇듯 사진의 독특한 질서는 내가 어떻게 하면 이미지의 표면 위를 두려움 없이 걸어갈 수 있는지 가르쳐주는 듯하다.\n"}, :artist=>{:title=>"안진균, Jinkyun Ahn", :description=>"[학력]<br>\n2012 로얄 칼리지 오브 아트, 사진 석사<br>\n2010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사진 학사<br>\n2010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영상 학사<br>\n<br>\n[개인전]<br>\n2014 Three Faces Two Places One Device, Hada Contemporary, 런던, 영국<br>\n2012 On the Surface of Images, Phoenix Brighton, 브라이튼, 영국<br>\n<br>\n[그룹전]<br>\n2014 Selections from Belfast Photo Festival Open Submission Exhibition 2013, Sirius Arts Centre, 코브, 아일랜드<br>\n2014 Je Baak & Jinkyun Ahn, Hada Contemporary, 런던, 영국<br>\n2014 A Piece of Cake, Corner Gallery, 서울, 대한민국<br>\n2013 Belfast Photo Festival 2013, Ormeau Baths Gallery, 벨페스트, 영국<br>\n2013 Antechamber, Collyer Bristow Gallery, 런던, 영국<br>\n2013 Fresh Faced and Wild Eyed 2013, The Photographer’s Gallery, 런던, 영국<br>\n2013 FOAM Talents, – Westergasfabriek, 암스테르담, 네덜란드<br>\n2013 РОСФОТО,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br>\n2013 Multi Effect, 갤러리인, 서울, 대한민국<br>\n2012 The Curator’s Egg, Anthony Reynolds Gallery, 런던, 영국<br>\n2012 5th 4482’sasapari’ Map the Korea, Bargehouse in Oxo Tower, 런던, 영국<br>\n2012 Paradise, Ventura Lambrate, 밀라노, 이탈리아<br>\n2012 Place not found, Smokehouse Gallery, 런던, 영국<br>\n2012 Show RCA 2012, Royal College of Art, 런던, 영국<br>\n2011 4th 4482’sasapari’ Rhizosphere, Bargehouse in Oxo Tower, 런던, 영국<br>\n2011 Merry-Go-Round to Hell, School Keeper House, 런던, 영국<br>\n2011 Construct, RCA Photography Show at Folkstone Triennial, 폭스톤, 영국<br>\n2011 Alt. +1000 Photo Festival, 로시니에, 스위스<br>\n2011 BITTERSWEET/thunderspace, Hanmi Gallery, 런던, 영국<br>\n2010 Rehearse, Rewind and Repeat, Ohio University Seigfred Gallery, 오하이오, 미국<br>\n2010 Encave, Red Eye Gallery, 로드아일랜드, 미국<br>\n2010 Senior Invitational, Woods Gerry Gallery, 로드아일랜드, 미국<br>\n2010 New Contemporaries, Gelman Gallery, 로드아일랜드, 미국<br>\n2010 Future’s future’s future, 주영한국문화원, 런던, 영국<br>\n<br>\n[수상 및 경력]<br>\n2013 Flash Forward – Emerging Photographers 2013 영국 우승자<br>\n2013 Fresh Faced and Wild Eyed 2013 선정작가<br>\n2013 Belfast Photo Festival 2013 선정작가<br>\n2013 Foam Magazine #36/Talent 선정작가<br>\n2012 Brighton Photo Fringe Open 2012 우승자<br>\n2011 Royal College of Art Overseas Fine Art Bursary<br>\n<br>\n[출판]<br>\n2014 Monthly Photo, May 2014<br>\n2014 Unseen Magazine 2014<br>\n2013 Foam Magazine #36/Talent<br>\n2012 Seeing for Others, Blackdog Publishing<br>\n2012 British Journal of Photography, July 2012\n"}}
Villa of the Myesteries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