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송석우-wandering-wondering-2019/
Wandering Wondering #001, 180x144cm, Pigment-based Inkjet on Matte Paper, 2019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01-180x144cm-Pigment-based-Inkjet-on-Matte-Paper-2019.jpg
송석우
Wandering, Wonderin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1-144x180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1-144x180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2-120x150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3-144x180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4-96x120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5-120x150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6-144x180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7-120x150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8-144x180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09-52x65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12-120x150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13-60x75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14-144x180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17-96x120cm-Archival-Pigment-Print-20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29-24x30cm-Archival-Pigment-Print-202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Wandering-Wondering-31-96x120cm-Archival-Pigment-Print-2021.jpg"], :captions=>["Wandering Wondering #01, 144x18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9", "Wandering Wondering #02, 120x15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9", "Wandering Wondering #03, 144x18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04, 96x12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9", "Wandering Wondering #05, 120x15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06, 144x18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9", "Wandering Wondering #07, 120x15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9", "Wandering Wondering #08, 144x18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09, 52x65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12, 120x15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13, 60x75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14, 144x18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17, 96x12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0", "Wandering Wondering #29, 24x3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1", "Wandering Wondering #31, 96x120cm, Archival Pigment Print, 2021"], :gallery=>{:title=>"Wandering, Wondering, 2019-",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성인이 되어가면서 점점 사회화 되어가고 시스템화 된 사회 구조 안에서 자신을 일의하며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다. 어느 누구도 우리의 삶을 강요하거나 억압한 적이 없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지향하는 꿈과 이상만을 좇아 이미 익숙한 흐름에 맞추어져 버린 삶, 일정하게 흐르는 시간의 당연함 속에 살고 있다. 이 작업을 통해 나는 삶을 살아가며 어느새 지나가버린 20대 청춘과 이 익숙함의 틈을 비집고 들어와 지나간 시간에 대해 더듬어 보는 계기를 가지게 된다.<br>\n<br>\n생산된 이미지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구조 안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청년들, 그중에서도 20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풀어낸 이야기이다.<br>\n낯선 공간과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 다가오는 그 시선들은 마치 이방인과 같은, 다른 사람의 느낌을 받게 되는 장소와 환경, 보편적으로 버려진 공간들을 배회하며 시작된다. 사회 속에서 겪었던 외로움과 공허함 그리고 곱게 다가오지 못한 시선들로 인하여 느낀 감정들을 토대로 떠돌아다니는 혹은 세상 속 적응하지 못한 대상들을 이미지로 표현한다.<br>\n<br>\n개인의 의식과 다른 차원의 시간과 공간 그리고 대상들의 만남 사이에서 일어나는 묘한 심리적 변화와 의식의 확장으로 연결된다. 사회적인 요소와 인물과의 내러티브를 바탕으로 의식과 무의식의 경계를 넘나들며 자유롭게 이미지를 결합시키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사람이 타인과 맺는 관계에 관심을 가지고, 주로 몸짓 언어를 이용하여 사람들이 상호 작용하는 방식, 그리고 거기에 관여하는 사회적인 원리들을 탐구하고자 하였다.<br>\n<br>\n20대 뿐만 아니라 마주하는 모든 이들이 작품 속 사회로 향하는 과정의 몸짓 언어를 보며 자신의 지난 과거를 회상하거나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생각하며 공감할 수 있기를 바라는 바이다.\n"}, :artist=>{:title=>"송석우 SEOK-WOO SONG", :description=>"1993년 11월 12일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1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사진디자인 석사 졸업 (M.F.A)<br>\n2018 대구예술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졸업 (B.F.A)<br>\n<br>\n[개인전]<br>\n2020 Wandering Wondering, 아트비트 갤러리, 서울<br>\n2019 RECOLLECTION : 젊은 날의 초상, 팔레 드 서울, 서울<br>\n2018 IDENTITY : 정체성의 사유, 서진아트스페이스, 서울<br>\n<br>\n[그룹전]<br>\n2021 제18회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KP갤러리, 서울 / 루시다갤러리, 진주<br>\n2021 Flora and Fauna : Cultural Ecology, 빌라 해밀톤, 서울<br>\n2021 OFFONOFF, 충무로갤러리, 서울<br>\n2021 XIV Krasnoyarsk Museum Biennale ‘Mapping the Multitude’, Museum Centre Ploshchad Mira, Russia<br>\n2021 International Festival of Contemporary Photography ‘Different Dimension’, Novosibirsk State Art Museum, Russia<br>\n2021 온실열람, 공간:일리, 서울<br>\n2021 Object a; 시대의 욕망, 아트스페이스 루모스, 대구<br>\n2020 예술행위 이어가기 ‘LIGHT HOUSE’, 별관, 서울<br>\n2020 사이거리, 와이아트갤러리, 서울<br>\n2020 P-TURN, 예술지구P, 부산<br>\n2020 우리 없는 우리, SPACE55, 서울<br>\n2019 EDITABLE : 첨삭 가능한, 수창청춘맨숀, 대구<br>\n2019 PHOTO LA, Barker Hangar – Santa Monica, USA<br>\n2019 보이지 않는 표면, 갤러리 브레송, 서울<br>\n2018 Czong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Youth #3’, CICA미술관, 김포<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인식의 기초 ll :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ASYAAF,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br>\n2018 아트경기, 경기도청, 수원<br>\n2018 기울어진 수평, 로우갤러리, 파주<br>\n2018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거리설치전 ‘영월햇살’, 동강사진박물관, 영월<br>\n2018 날선 낯선, 돈의문 박물관마을, 서울<br>\n2018 KUMA미술관 기획전 ‘273-8 #4’, 계원예술대학교 미술관, 의왕<br>\n2017 국제젊은사진가전 ‘인식의 기초’, 예술상회 토마, 대구<br>\n2017 제4회 한/중/일 연합전 ‘A.U.P.E’, 중부아트스페이스, 고양<br>\n2017 TAKE UP,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대구<br>\n2017 경남국제사진페스티벌 ‘현대사진의 미래’, 3.15아트센터, 창원<br>\n2017 제10회 전주국제사진제 ‘ICVAF’, 전북예술회관, 전주<br>\n2017 공존회로, 울산박물관, 울산<br>\n2013 플라잉 두 번째 이야기, 관훈갤러리, 서울<br>\n2013 PROJECT DADA, 이앙갤러리, 서울<br>\n2012 표현의 발상, 석암미술관, 대구<br>\n<br>\n[수상 및 선정]<br>\n2021 제18회 사진비평상 수상, 한국<br>\n2020 ‘Keep an eye on Asian Artist’ Selected Artist in ACA, ASIAN CONTEMPORARY ART, 프랑스<br>\n2019 Tokyo International Foto Awards ‘Silver’ in Fine Art, TIFA, 일본<br>\n2018 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 ‘Silver’ in Monograph, IPA, 미국<br>\n2018 경기문화재단 미술품 활성화 사업 작가 공모지원 선정, 한국<br>\n<br>\n[프로젝트]<br>\n2020 코로나19 서울공공미술 프로젝트 선정, 한국<br>\n2020 ‘ONLINE EXHIBITION : Wandering Wondering’ Selected Artist in TOFU MAGAZINE, TOFU COLLECTIVE, 덴마크<br>\n<br>\n[출판]<br>\n2020 Wandering Wondering, 공간291, 한국<br>\n2018 IPA Book 2018, IPA(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 미국<br>\n<br>\n[레지던시]<br>\n2021 École de Ami 입주작가<br>\n2020 예술지구P 입주작가<br>\n<br>\n[소장]<br>\n2021 Krasnoyarsk Museum Centre Ploshchad Mira (Russia)<br>\n2020 부산시립미술관<br>\n2019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은행<br>\n2018 CICA미술관\n"}}
Wandering, Wondering
2019-
http://geonhi.com/korean/송석우-colorful-yeongwol-history-hysteria-2018/
Colorful YeongWol_History, Hysteria #001 장릉 정자각 WHITE, 가변크기, Pigment-based Inkjet Print on Matte Paper, 201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Colorful-YeongWol_History-Hysteria-001-장릉-정자각-WHITE-가변크기-Pigment-based-Inkjet-Print-on-Matte-Paper-2018.jpg
송석우
Colorful YeongWol : History, Hysteria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Colorful-YeongWol_History-Hysteria-001-장릉-정자각-WHITE-가변크기-Pigment-based-Inkjet-Print-on-Matte-Paper-2018-1024x682.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Colorful-YeongWol_History-Hysteria-001-장릉-정자각-WHITE-가변크기-Pigment-based-Inkjet-Print-on-Matte-Paper-2018-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Colorful-YeongWol_History-Hysteria-002-청령포-NAVY-가변크기-Pigment-based-Inkjet-Print-on-Matte-Paper-2018-1024x68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Colorful-YeongWol_History-Hysteria-003-동강-BLACK-가변크기-Pigment-based-Inkjet-Print-on-Matte-Paper-2018-1024x68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0/04/Colorful-YeongWol_History-Hysteria-004-가변크기-Pigment-based-Inkjet-Print-on-Matte-Paper-2018-1024x683.jpg"], :captions=>["Colorful YeongWol_History, Hysteria #001 장릉 정자각 WHITE, 가변크기, Pigment-based Inkjet Print on Matte Paper, 2018", "Colorful YeongWol_History, Hysteria #002 청령포 NAVY, 가변크기, Pigment-based Inkjet Print on Matte Paper, 2018", "Colorful YeongWol_History, Hysteria #003 동강 BLACK, 가변크기, Pigment-based Inkjet Print on Matte Paper, 2018", "Colorful YeongWol_History, Hysteria #004, 가변크기, Pigment-based Inkjet Print on Matte Paper, 2018"], :gallery=>{:title=>"Colorful YeongWol : History, Hysteria, 2018",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강원도 영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비운의 왕 단종의 애사가 서려있는 장릉(莊陵)이다. 장릉은 조선 제6대 왕 단종의 무덤이다. 장릉에 있는 정자각은 단종대왕 제향시에 제를 올리는 곳이며 집의 모양이 정자 모양으로 건립되어 정자각이라고 불려오는데 세조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노산군으로 강봉되어 영월에서 죽음을 당한 후 동강에 버려진 단종의 시신은 영월의 호장 엄흥도가 몰래 수습하여 동을지산 자락에 임시로 임장하고 그 후 장릉으로 발걸음을 옮기었다. 이러한 내용들의 기반으로, 모두 왕위를 빼앗기고 죽음을 맞은 단종과 관련된 장소들을 연관지어 작업을 진행하였다.<br>\n<br>\n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대표적인 관광지인 장릉, 단종의 유배지였던 청령포 그리고 그 옛날 신선이 내려와 단종과 왕비의 조우를 돕고 놀았다는 전설의 장소 동강.<br>\n<br>\n이 세 곳의 역사적인 배경과 인물의 표현을 극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Fabric : 천’ 이라는 소재를 조합하여 재해석한 이미지들로 대중들에게 다양한 해석과 감상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br>\n<br>\n단종의 애사가 서려있는 장릉에서는 영적인 권위와 신(神)의 색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며, 자유로움과 애석함의 상징성을 지닌 흰색의 천을 사용하여 장릉을 바라보고 있는 정자각에서 비운의 단종을 시각화하였고, 단종의 유배지였던 청령포에서는 그리움과 비애의 상징성을 지닌 남색의 천을 사용하여 단종이 먼저 승천한 후의 단종 왕비의 그리움과 비애 그리고 기다림을 시각화하였고, 그 옛날 신선이 내려와 단종과 왕비의 조우를 돕고 놀았다는 전설의 장소 동강에서는 숭고함과 경건함 또는 영혼들이 조우, 만남의 상징성을 지닌 검정색의 천을 사용하여 동강에서의 영적인 만남을 표현하였다.<br>\n<br>\n강원도 영월만이 지닌 역사적인 배경과 인물 그리고 소재들을 조합하여 해학과 풍자를 표현하였고 History, Hysteria (히스토리, 히스테리)의 이중적 어법을 사용하여 작품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함축시킨다.\n"}, :artist=>{:title=>"송석우 SEOK-WOO SONG", :description=>"1993년 11월 12일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1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사진디자인 석사 졸업 (M.F.A)<br>\n2018 대구예술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졸업 (B.F.A)<br>\n<br>\n[개인전]<br>\n2020 Wandering Wondering, 아트비트 갤러리, 서울<br>\n2019 RECOLLECTION : 젊은 날의 초상, 팔레 드 서울, 서울<br>\n2018 IDENTITY : 정체성의 사유, 서진아트스페이스, 서울<br>\n<br>\n[그룹전]<br>\n2021 제18회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KP갤러리, 서울 / 루시다갤러리, 진주<br>\n2021 Flora and Fauna : Cultural Ecology, 빌라 해밀톤, 서울<br>\n2021 OFFONOFF, 충무로갤러리, 서울<br>\n2021 XIV Krasnoyarsk Museum Biennale ‘Mapping the Multitude’, Museum Centre Ploshchad Mira, Russia<br>\n2021 International Festival of Contemporary Photography ‘Different Dimension’, Novosibirsk State Art Museum, Russia<br>\n2021 온실열람, 공간:일리, 서울<br>\n2021 Object a; 시대의 욕망, 아트스페이스 루모스, 대구<br>\n2020 예술행위 이어가기 ‘LIGHT HOUSE’, 별관, 서울<br>\n2020 사이거리, 와이아트갤러리, 서울<br>\n2020 P-TURN, 예술지구P, 부산<br>\n2020 우리 없는 우리, SPACE55, 서울<br>\n2019 EDITABLE : 첨삭 가능한, 수창청춘맨숀, 대구<br>\n2019 PHOTO LA, Barker Hangar – Santa Monica, USA<br>\n2019 보이지 않는 표면, 갤러리 브레송, 서울<br>\n2018 Czong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Youth #3’, CICA미술관, 김포<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인식의 기초 ll :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ASYAAF,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br>\n2018 아트경기, 경기도청, 수원<br>\n2018 기울어진 수평, 로우갤러리, 파주<br>\n2018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거리설치전 ‘영월햇살’, 동강사진박물관, 영월<br>\n2018 날선 낯선, 돈의문 박물관마을, 서울<br>\n2018 KUMA미술관 기획전 ‘273-8 #4’, 계원예술대학교 미술관, 의왕<br>\n2017 국제젊은사진가전 ‘인식의 기초’, 예술상회 토마, 대구<br>\n2017 제4회 한/중/일 연합전 ‘A.U.P.E’, 중부아트스페이스, 고양<br>\n2017 TAKE UP,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대구<br>\n2017 경남국제사진페스티벌 ‘현대사진의 미래’, 3.15아트센터, 창원<br>\n2017 제10회 전주국제사진제 ‘ICVAF’, 전북예술회관, 전주<br>\n2017 공존회로, 울산박물관, 울산<br>\n2013 플라잉 두 번째 이야기, 관훈갤러리, 서울<br>\n2013 PROJECT DADA, 이앙갤러리, 서울<br>\n2012 표현의 발상, 석암미술관, 대구<br>\n<br>\n[수상 및 선정]<br>\n2021 제18회 사진비평상 수상, 한국<br>\n2020 ‘Keep an eye on Asian Artist’ Selected Artist in ACA, ASIAN CONTEMPORARY ART, 프랑스<br>\n2019 Tokyo International Foto Awards ‘Silver’ in Fine Art, TIFA, 일본<br>\n2018 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 ‘Silver’ in Monograph, IPA, 미국<br>\n2018 경기문화재단 미술품 활성화 사업 작가 공모지원 선정, 한국<br>\n<br>\n[프로젝트]<br>\n2020 코로나19 서울공공미술 프로젝트 선정, 한국<br>\n2020 ‘ONLINE EXHIBITION : Wandering Wondering’ Selected Artist in TOFU MAGAZINE, TOFU COLLECTIVE, 덴마크<br>\n<br>\n[출판]<br>\n2020 Wandering Wondering, 공간291, 한국<br>\n2018 IPA Book 2018, IPA(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 미국<br>\n<br>\n[레지던시]<br>\n2021 École de Ami 입주작가<br>\n2020 예술지구P 입주작가<br>\n<br>\n[소장]<br>\n2021 Krasnoyarsk Museum Centre Ploshchad Mira (Russia)<br>\n2020 부산시립미술관<br>\n2019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은행<br>\n2018 CICA미술관\n"}}
Colorful YeongWol : History, Hysteria
2018
http://geonhi.com/korean/송석우-identity정체성의-사유-2017-2018/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150x100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3.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50x100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jpg
송석우
IDENTITY : 정체성의 사유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3.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50x100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3.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50x100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4.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00x66.66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5.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00x66.66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6.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80x53.33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7.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80x53.33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10.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20x80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11.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120x80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12.송석우_IDENTITY-정체성의-사유_55x36.66cm_Digital-Inkjet-Print-on-Matte-Paper_2017.jpg"], :captions=>["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150x100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100x66.66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100x66.66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80x53.33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80x53.33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120x80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8",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120x80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송석우_IDENTITY 정체성의 사유_55x36.66cm_Digital Inkjet Print on Matte Paper_2017"], :gallery=>{:title=>"IDENTITY : 정체성의 사유, 2017-2018",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identity :> 앞으로 나아갈 과정의 그림을 그려보며, 문득 ‘나는 무엇을 향해 달려가는가’라는 자아의 질문을 던지곤 한다. 폭풍처럼 흔들리고 고민하는 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기를 가지면서 비롯된 불완전체의 시선을 나만의 감정으로 표현한 작업이다.<br>\n<br>\n스스로 가지고 있는 내면의 세계를 드러내는 은유를 통해 현재 모습을 흑백의 이미지로 투영시켜 그 크고 작은 세상 속에서 지루하지만 익숙한 시간과의 대립구도를 가지고 예기치 않은 혼돈의 시선을 나타낸다.<br>\n<br>\n그리고 내가 경험한 것과 가장 가까운 정서를 불러일으켜 어떻게 보이는가를 간접적으로 드러나게 하고 싶었다. 일정하게 흐르는 시간의 당연함은 일상이라는 익숙한 흐름에 맞추어 삶을 살아가며 어느새 20대 청춘과 이 익숙함의 틈을 비집고 들어와 지나간 시간에 대해 더듬어 보는 계기를 가지게 된다.<br>\n때로는 현실로부터 일탈하고자 하는 마음과 정신적인 자유로움을 반영하며, 누구나 한 번씩 겪어보았을 어떠한 두려움과 트라우마에 대한 나의 솔직한 감정을 나타낸다.<br>\n<br>\n“상처는 모르는 척하면 할수록 커지고, 계속 다른 문제를 야기시킨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인정할 때 점점 줄어들 수 있다. 중간 과정 없이 이러한 해답을 얻으면 얼마나 좋겠느냐. 하지만 나는 그 중간과정을 거쳐왔고, 고통을 겪었다.”<br>\n<br>\n각기 다른 시간, 공간, 대상들을 조합하여 이미지를 완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수많은 감정들을 만나게 되며, ‘나’라는 존재에 현실과 마주하는 미묘 복잡한 감정을 대신하였다.<br>\n<br>\n나는 나에 대한 해석과 그 해석을 어떻게 사진적인 방법으로 전환해 보이고 있는가를 사적인 나의 감정들과 형태들을 지극히 추상적인 표현들로 하여금 대중들에게 다양한 해석과 감상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n</identity>"}, :artist=>{:title=>"송석우 SEOK-WOO SONG", :description=>"1993년 11월 12일 서울 출생<br>\n<br>\n[학력]<br>\n2021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사진디자인 석사 졸업 (M.F.A)<br>\n2018 대구예술대학교 사진영상미디어학과 졸업 (B.F.A)<br>\n<br>\n[개인전]<br>\n2020 Wandering Wondering, 아트비트 갤러리, 서울<br>\n2019 RECOLLECTION : 젊은 날의 초상, 팔레 드 서울, 서울<br>\n2018 IDENTITY : 정체성의 사유, 서진아트스페이스, 서울<br>\n<br>\n[그룹전]<br>\n2021 제18회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KP갤러리, 서울 / 루시다갤러리, 진주<br>\n2021 Flora and Fauna : Cultural Ecology, 빌라 해밀톤, 서울<br>\n2021 OFFONOFF, 충무로갤러리, 서울<br>\n2021 XIV Krasnoyarsk Museum Biennale ‘Mapping the Multitude’, Museum Centre Ploshchad Mira, Russia<br>\n2021 International Festival of Contemporary Photography ‘Different Dimension’, Novosibirsk State Art Museum, Russia<br>\n2021 온실열람, 공간:일리, 서울<br>\n2021 Object a; 시대의 욕망, 아트스페이스 루모스, 대구<br>\n2020 예술행위 이어가기 ‘LIGHT HOUSE’, 별관, 서울<br>\n2020 사이거리, 와이아트갤러리, 서울<br>\n2020 P-TURN, 예술지구P, 부산<br>\n2020 우리 없는 우리, SPACE55, 서울<br>\n2019 EDITABLE : 첨삭 가능한, 수창청춘맨숀, 대구<br>\n2019 PHOTO LA, Barker Hangar – Santa Monica, USA<br>\n2019 보이지 않는 표면, 갤러리 브레송, 서울<br>\n2018 Czong Institute for Contemporary Art ‘Youth #3’, CICA미술관, 김포<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인식의 기초 ll :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ASYAAF,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서울<br>\n2018 아트경기, 경기도청, 수원<br>\n2018 기울어진 수평, 로우갤러리, 파주<br>\n2018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거리설치전 ‘영월햇살’, 동강사진박물관, 영월<br>\n2018 날선 낯선, 돈의문 박물관마을, 서울<br>\n2018 KUMA미술관 기획전 ‘273-8 #4’, 계원예술대학교 미술관, 의왕<br>\n2017 국제젊은사진가전 ‘인식의 기초’, 예술상회 토마, 대구<br>\n2017 제4회 한/중/일 연합전 ‘A.U.P.E’, 중부아트스페이스, 고양<br>\n2017 TAKE UP, 대구문화예술회관 미술관, 대구<br>\n2017 경남국제사진페스티벌 ‘현대사진의 미래’, 3.15아트센터, 창원<br>\n2017 제10회 전주국제사진제 ‘ICVAF’, 전북예술회관, 전주<br>\n2017 공존회로, 울산박물관, 울산<br>\n2013 플라잉 두 번째 이야기, 관훈갤러리, 서울<br>\n2013 PROJECT DADA, 이앙갤러리, 서울<br>\n2012 표현의 발상, 석암미술관, 대구<br>\n<br>\n[수상 및 선정]<br>\n2021 제18회 사진비평상 수상, 한국<br>\n2020 ‘Keep an eye on Asian Artist’ Selected Artist in ACA, ASIAN CONTEMPORARY ART, 프랑스<br>\n2019 Tokyo International Foto Awards ‘Silver’ in Fine Art, TIFA, 일본<br>\n2018 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 ‘Silver’ in Monograph, IPA, 미국<br>\n2018 경기문화재단 미술품 활성화 사업 작가 공모지원 선정, 한국<br>\n<br>\n[프로젝트]<br>\n2020 코로나19 서울공공미술 프로젝트 선정, 한국<br>\n2020 ‘ONLINE EXHIBITION : Wandering Wondering’ Selected Artist in TOFU MAGAZINE, TOFU COLLECTIVE, 덴마크<br>\n<br>\n[출판]<br>\n2020 Wandering Wondering, 공간291, 한국<br>\n2018 IPA Book 2018, IPA(International Photography Awards), 미국<br>\n<br>\n[레지던시]<br>\n2021 École de Ami 입주작가<br>\n2020 예술지구P 입주작가<br>\n<br>\n[소장]<br>\n2021 Krasnoyarsk Museum Centre Ploshchad Mira (Russia)<br>\n2020 부산시립미술관<br>\n2019 국립현대미술관 정부미술은행<br>\n2018 CICA미술관\n"}}
IDENTITY : 정체성의 사유
2017-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