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박승만-dummy-dummy-2018/
1. _K-2_ 2022, digital pigment print, 112x140cm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1.-_K-2_-2022-digital-pigment-print-112x140cm.jpg
박승만
Dummy dummy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1.-_K-2_-2022-digital-pigment-print-112x140cm.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1.-_K-2_-2022-digital-pigment-print-112x140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2.-_Battery-pack-modeling_-digital-pigment-print-140x112cm-202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3.-_Battery-pack-rendering_-digital-pigment-print-140x112cm-202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4.-_Box_-2020-digital-pigment-print-100x70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5.-_Stone-Negative_-2020-digital-pigment-print-120x96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6.-_Stone-Positive_-2020-digital-pigment-print-120x96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7.-_Gun_-2021-digital-pigment-print-100x70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9.-_Water-tap_-2019-digital-pigment-print-120x96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10.-_moving-moss-man_-2021-digital-pigment-print-120x96cm.jpg"], :captions=>["1. _K-2_ 2022, digital pigment print, 112x140cm", "2. _Battery pack, modeling_ digital pigment print, 140x112cm, 2021", "3. _Battery pack, rendering_ digital pigment print, 140x112cm, 2021", "4. _Box_ 2020, digital pigment print, 100x70cm", "5. _Stone Negative_ 2020, digital pigment print, 120x96cm", "6. _Stone Positive_ 2020, digital pigment print, 120x96cm", "7. _Gun_ 2021, digital pigment print, 100x70cm", "9. _Water tap_ 2019, digital pigment print, 120x96cm", "10. _moving moss man_ 2021, digital pigment print, 120x96cm"], :gallery=>{:title=>"Dummy dummy, 2018-", :description=>""}, :artist=>{:title=>"박승만", :description=>"[학력]<br>\n2022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전문사 졸업(M.F.A.)<br>\n2017 계원예술대학교 사진예술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아미의작가, 아미미술관, 당진<br>\n2017 Boundary, 팔레드서울, 서울<br>\n<br>\n[그룹전]<br>\n2022 Lost, 플로어, 서울<br>\n2021 나의 친애하는, 서울시립미술관 SeMA 창고, 서울<br>\n2021 MODS – Popping Popping Reality, 합정지구, 서울<br>\n2021 OFFONOFF, 충무로갤러리, 서울<br>\n2020 대구사진비엔날레 ViewFindThe,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19 경계협상, 주영한국문화원, 영국<br>\n2019 넥스트코드, 대전시립미술관, 대전<br>\n2019 보이지 않는 표면, 갤러리 브레송, 서울<br>\n2019 ON THE GROUND, 팔레드서울, 서울<br>\n2018 돈의문이 열려있다, 서울도시건축센터, 서울<br>\n2018 보고도 못본척, B104 갤러리, 서울<br>\n2018 PHOTOGRAPHY & GRAFFITI,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의왕<br>\n2018 날선 낯선, 돈의문박물관마을 G4, 서울<br>\n2018 273-8 #4,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의왕<br>\n2018 In The Middle Of Somewhere, 낭트보자르예술대학 순천분교, 순천<br>\n2017 뜰, 아이디어 팩토리, 서울<br>\n2017 금의환향, 갤러리27, 의왕<br>\n2017 Mirae Award Story, 캐논갤러리, 서울<br>\n2017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통’, 엑스포아트갤러리, 여수<br>\n2017 JONA, 자운제갤러리, 고양<br>\n2017 따로 또 같이, 구로구민회관, 서울<br>\n2017 2016 Mirae Award, 캐논갤러리, 서울<br>\n2015 ourHour-SUMMER ENDING, 슈퍼크런치, 서울<br>\n<br>\n[프로젝트]<br>\n2022 서울유령미감<br>\n2019 DMZ, 문화역서울284, 서울<br>\n2018 Ile de Nantes Project – K’ARTS, 프랑스 낭트일대, 프랑스<br>\n<br>\n[수상]<br>\n2020 생애최초창작지원, 충남문화재단<br>\n2016 2016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br>\n[소장]<br>\n2020 서울특별시 박물관과 소장<br>\n<br>\n[출판]<br>\n2020 월간사진 4월호 ‘내 아이디는 사진가’<br>\n2019 월간사진 4월호 ‘Live Sketch – 박승만의 작품 탄생 과정’<br>\n2018 Cica Art Now 2018, CICA미술관<br>\n2018 사진예술 4월호 ‘이경문의 지상기획전 – 신진작가를 주목한다’<br>\n2017 사진예술 3월호 ‘INTERVIEW – 미래작가 3인의 세가지 시선’\n"}}
http://geonhi.com/korean/박승만-boundary-part-Ⅱ-2017-2018/
boundary2 #1, 2018, digital pigment print, 87x106cm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1-2018-digital-pigment-print-87x106cm.jpg
박승만
Boundary Part. Ⅱ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1-2018-digital-pigment-print-87x106cm.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1-2018-digital-pigment-print-87x106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2-2018-digital-pigment-print-59x87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3-2018-digital-pigment-print-59x87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4-2018-digital-pigment-print-59x87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5-2018-digital-pigment-print-59x87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6-2018-digital-pigment-print-59x87cm.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5/boundary2-7-2018-digital-pigment-print-59x87cm.jpg"], :captions=>["boundary2 #1, 2018, digital pigment print, 87x106cm", "boundary2 #2, 2018, digital pigment print, 59x87cm", "boundary2 #3, 2018, digital pigment print, 59x87cm", "boundary2 #4, 2018, digital pigment print, 59x87cm", "boundary2 #5, 2018, digital pigment print, 59x87cm", "boundary2 #6, 2018, digital pigment print, 59x87cm", "boundary2 #7, 2018, digital pigment print, 59x87cm"], :gallery=>{:title=>"Boundary Part. Ⅱ, 2017-2018", :description=>""}, :artist=>{:title=>"박승만", :description=>"[학력]<br>\n2022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전문사 졸업(M.F.A.)<br>\n2017 계원예술대학교 사진예술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아미의작가, 아미미술관, 당진<br>\n2017 Boundary, 팔레드서울, 서울<br>\n<br>\n[그룹전]<br>\n2022 Lost, 플로어, 서울<br>\n2021 나의 친애하는, 서울시립미술관 SeMA 창고, 서울<br>\n2021 MODS – Popping Popping Reality, 합정지구, 서울<br>\n2021 OFFONOFF, 충무로갤러리, 서울<br>\n2020 대구사진비엔날레 ViewFindThe,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19 경계협상, 주영한국문화원, 영국<br>\n2019 넥스트코드, 대전시립미술관, 대전<br>\n2019 보이지 않는 표면, 갤러리 브레송, 서울<br>\n2019 ON THE GROUND, 팔레드서울, 서울<br>\n2018 돈의문이 열려있다, 서울도시건축센터, 서울<br>\n2018 보고도 못본척, B104 갤러리, 서울<br>\n2018 PHOTOGRAPHY & GRAFFITI,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의왕<br>\n2018 날선 낯선, 돈의문박물관마을 G4, 서울<br>\n2018 273-8 #4,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의왕<br>\n2018 In The Middle Of Somewhere, 낭트보자르예술대학 순천분교, 순천<br>\n2017 뜰, 아이디어 팩토리, 서울<br>\n2017 금의환향, 갤러리27, 의왕<br>\n2017 Mirae Award Story, 캐논갤러리, 서울<br>\n2017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통’, 엑스포아트갤러리, 여수<br>\n2017 JONA, 자운제갤러리, 고양<br>\n2017 따로 또 같이, 구로구민회관, 서울<br>\n2017 2016 Mirae Award, 캐논갤러리, 서울<br>\n2015 ourHour-SUMMER ENDING, 슈퍼크런치, 서울<br>\n<br>\n[프로젝트]<br>\n2022 서울유령미감<br>\n2019 DMZ, 문화역서울284, 서울<br>\n2018 Ile de Nantes Project – K’ARTS, 프랑스 낭트일대, 프랑스<br>\n<br>\n[수상]<br>\n2020 생애최초창작지원, 충남문화재단<br>\n2016 2016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br>\n[소장]<br>\n2020 서울특별시 박물관과 소장<br>\n<br>\n[출판]<br>\n2020 월간사진 4월호 ‘내 아이디는 사진가’<br>\n2019 월간사진 4월호 ‘Live Sketch – 박승만의 작품 탄생 과정’<br>\n2018 Cica Art Now 2018, CICA미술관<br>\n2018 사진예술 4월호 ‘이경문의 지상기획전 – 신진작가를 주목한다’<br>\n2017 사진예술 3월호 ‘INTERVIEW – 미래작가 3인의 세가지 시선’\n"}}
Boundary Part. Ⅱ
2017-2018
http://geonhi.com/korean/박승만-죽음-그리고-남겨진-것들-2014-2016/
의자, C-Print, 100x150cm, 2014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의자-C-Print-100x150cm-2014.jpg
박승만
죽음, 그리고 남겨진 것들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TV-C-Print-56x84cm-2016-1024x682.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TV-C-Print-56x84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거울-C-Print-56x84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모자-C-Print-56x84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보자기-C-Print-56x84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선풍기-C-Print-39x59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시계-C-Print-56x84cm-2014-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의자-C-Print-100x150cm-2014-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이불-C-Print-28x42cm-2015-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자전거-C-Print-100x150cm-2014-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장롱-C-Print-39x59cm-2014-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쟁반-C-Print-56x84cm-2016-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창문-C-Print-28x42cm-2014-1024x68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7/02/항아리-C-Print-56x84cm-2016-1024x683.jpg"], :captions=>["TV, C-Print, 56x84cm, 2016", "거울, C-Print, 56x84cm, 2016", "모자, C-Print, 56x84cm, 2016", "보자기, C-Print, 56x84cm, 2016", "선풍기, C-Print, 39x59cm, 2016", "시계, C-Print, 56x84cm, 2014", "의자, C-Print, 100x150cm, 2014", "이불, C-Print, 28x42cm, 2015", "자전거, C-Print, 100x150cm, 2014", "장롱, C-Print, 39x59cm, 2014", "쟁반, C-Print, 56x84cm, 2016", "창문, C-Print, 28x42cm, 2014", "항아리, C-Print, 56x84cm, 2016"], :gallery=>{:title=>"죽음, 그리고 남겨진 것들, 2014-2016",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남겨진 나와 가족, 즉 인간과 물건 그리고 공간들은 할아버지의 죽음 이후 어떻게 존재하며, 어떤 의미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스스로 던지기 시작하였다. 할아버지가 남긴 집과 그 안에 사물들의 흔적을 되짚어보았다.<br>\n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목적과 용도를 잃은 채 남겨진 집과 사물들의 ‘현재 상태’와 그것들의 존재 의미에 대해 주목하게 되었다. 나는 남겨진 사물과 공간의 현재 상태가 ‘죽음에 가까운 상태’가 아닐까 하는 생각에 이르게 되었고, 생물이라고 말할 수 없는 그것들이 죽음에 가까운 상태라고 생각하게 된 것은 인간은 ‘숨을 쉬는 그 자체로 살아있다’라고 말할 수 있지만, 공간과 사물들이 살아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목적과 용도, 또는 주인이 존재할 때 만이다. 그러나 현재 그것들은 목적과 용도, 주인 모두를 잃은 상태이기 때문에 나에게 그것들은 ‘죽음에 가까운 상태’라고 생각됐다.<br>\n그것들의 현재 모습은 일반적인 모습이 아니며, 사물 또는 공간만이 가진 인간과는 다른 형태의 죽음에 이르렀고, 그 모습이 혼처럼 부유할 수도 있고 또는 다른 방식의 ‘일반적인 모습’이 아닌 기이하고 낯선 풍경으로 감상자가 다가오길 바랐다.<br>\n나는 이 작업을 통해 남겨진 사물에 대한 나만의 해석과 감상자가 느끼는 사물과 공간의 새로운 의미에 대해 탐구하고, 사물과 공간의 관계에 대해 계속해서 질문한다.<br>\n마지막으로 돌아가시는 순간까지도 나를 애타게 찾으셨던 사랑하는 할아버지에게 이 작업을 바친다.\n"}, :artist=>{:title=>"박승만", :description=>"[학력]<br>\n2022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전문사 졸업(M.F.A.)<br>\n2017 계원예술대학교 사진예술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아미의작가, 아미미술관, 당진<br>\n2017 Boundary, 팔레드서울, 서울<br>\n<br>\n[그룹전]<br>\n2022 Lost, 플로어, 서울<br>\n2021 나의 친애하는, 서울시립미술관 SeMA 창고, 서울<br>\n2021 MODS – Popping Popping Reality, 합정지구, 서울<br>\n2021 OFFONOFF, 충무로갤러리, 서울<br>\n2020 대구사진비엔날레 ViewFindThe, 대구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19 경계협상, 주영한국문화원, 영국<br>\n2019 넥스트코드, 대전시립미술관, 대전<br>\n2019 보이지 않는 표면, 갤러리 브레송, 서울<br>\n2019 ON THE GROUND, 팔레드서울, 서울<br>\n2018 돈의문이 열려있다, 서울도시건축센터, 서울<br>\n2018 보고도 못본척, B104 갤러리, 서울<br>\n2018 PHOTOGRAPHY & GRAFFITI,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의왕<br>\n2018 날선 낯선, 돈의문박물관마을 G4, 서울<br>\n2018 273-8 #4, 계원예술대학교미술관, 의왕<br>\n2018 In The Middle Of Somewhere, 낭트보자르예술대학 순천분교, 순천<br>\n2017 뜰, 아이디어 팩토리, 서울<br>\n2017 금의환향, 갤러리27, 의왕<br>\n2017 Mirae Award Story, 캐논갤러리, 서울<br>\n2017 여수국제아트페스티벌 ‘통’, 엑스포아트갤러리, 여수<br>\n2017 JONA, 자운제갤러리, 고양<br>\n2017 따로 또 같이, 구로구민회관, 서울<br>\n2017 2016 Mirae Award, 캐논갤러리, 서울<br>\n2015 ourHour-SUMMER ENDING, 슈퍼크런치, 서울<br>\n<br>\n[프로젝트]<br>\n2022 서울유령미감<br>\n2019 DMZ, 문화역서울284, 서울<br>\n2018 Ile de Nantes Project – K’ARTS, 프랑스 낭트일대, 프랑스<br>\n<br>\n[수상]<br>\n2020 생애최초창작지원, 충남문화재단<br>\n2016 2016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br>\n[소장]<br>\n2020 서울특별시 박물관과 소장<br>\n<br>\n[출판]<br>\n2020 월간사진 4월호 ‘내 아이디는 사진가’<br>\n2019 월간사진 4월호 ‘Live Sketch – 박승만의 작품 탄생 과정’<br>\n2018 Cica Art Now 2018, CICA미술관<br>\n2018 사진예술 4월호 ‘이경문의 지상기획전 – 신진작가를 주목한다’<br>\n2017 사진예술 3월호 ‘INTERVIEW – 미래작가 3인의 세가지 시선’\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