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박동균-generic-images-2020/
Poncho Villa, 2019, inkjet print, 90 x 60 cm, edition of 10 + 1 AP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Poncho-Villa-2019-inkjet-print-90-x-60-cm-edition-of-10-1-AP.jpg
박동균
Generic Images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Package-2016-inkjet-print-90-x-60-cm-edition-of-10-1-AP.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Package-2016-inkjet-print-90-x-60-cm-edition-of-10-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HandrailKunst-Werke-2016-inkjet-print-60-x-40-cm-edition-of-15-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Air-Force-1-2017-inkjet-print-56-x-40-cm-edition-of-15-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Stairs-2017-inkjet-print-diasec-96-x-54-cm-edition-of-10-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White-socks-2017-inkjet-print-75-x-50-cm-edition-of-12-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RX-0UC-2018-inkjet-print-90-x-60-cm-edition-of-10-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Ichinobashi-JCT-2018-inkjet-print-102-x-68-cm-edition-of-8-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Omotesando-Hills-2018-inkjet-print-102-x-68-cm-edition-of-8-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Handrail-2018-inkjet-print-92-x-61-cm-edition-of-10-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Collision-2018-inkjet-print-72-x-72-cm-edition-of-12-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Room-situation-2019-inkjet-print-70-x-50-cm-edition-of-12-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Aziad -2019-inkjet-print-56-x-40-cm-edition-of-16-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Poncho-Villa-2019-inkjet-print-90-x-60-cm-edition-of-10-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Faune-Barberini-2019-inkjet-print-110-x-54.3-cm-edition-of-8-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P.-Stadtbaumer-2019-inkjet-print-120-x-80-cm-edition-of-6-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Wheel-2019-inkjet-print-90-x-60-cm-edition-of-10-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Back-of-Susi-2020-inkjet-print-60-x-40-cm-edition-of-15-1-AP.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22/02/Hands-on-piano-2020-inkjet-print-60-x-40-cm-edition-of-15-1-AP.jpg"], :captions=>["Package, 2016, inkjet print, 90 x 60 cm, edition of 10 + 1 AP", "Handrail(Kunst-Werke), 2016, inkjet print, 60 x 40 cm, edition of 15 + 1 AP", "Air Force 1, 2017, inkjet print, 56 x 40 cm, edition of 15 + 1 AP", "Stairs, 2017, inkjet print, diasec, 96 x 54 cm, edition of 10 + 1 AP", "White socks, 2017, inkjet print, 75 x 50 cm, edition of 12 + 1 AP", "RX-0UC, 2018, inkjet print, 90 x 60 cm, edition of 10 + 1 AP", "Ichinobashi JCT, 2018, inkjet print, 102 x 68 cm, edition of 8 + 1 AP", "Omotesando Hills, 2018, inkjet print, 102 x 68 cm, edition of 8 + 1 AP", "Handrail, 2018, inkjet print, 92 x 61 cm, edition of 10 + 1 AP", "Collision, 2018, inkjet print, 72 x 72 cm, edition of 12 + 1 AP", "Room situation, 2019, inkjet print, 70 x 50 cm, edition of 12 + 1 AP", "Aziade, 2019, inkjet print, 56 x 40 cm, edition of 16 + 1 AP", "Poncho Villa, 2019, inkjet print, 90 x 60 cm, edition of 10 + 1 AP", "Faune Barberini, 2019, inkjet print, 110 x 54.3 cm, edition of 8 + 1 AP", "P. Stadtbaumer, 2019, inkjet print, 120 x 80 cm, edition of 6 + 1 AP", "Wheel, 2019, inkjet print, 90 x 60 cm, edition of 10 + 1 AP", "Back of Susi, 2020, inkjet print, 60 x 40 cm, edition of 15 + 1 AP", "Hands on piano, 2020, inkjet print, 60 x 40 cm, edition of 15 + 1 AP"], :gallery=>{:title=>"Generic Images, 2020", :description=>""}, :artist=>{:title=>"박동균", :description=>"[학력]<br>\n2021 한국예술종합학교 조형예술과 사진예술전공 전문사 졸업<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예술사 졸업<br>\n2016 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es Beaux-arts de Paris<br>\n 교환학생<br>\n2013 가천대학교 서양화과 전공 중퇴<br>\n<br>\n[개인전]<br>\n2021 B777, Sosho, 서울<br>\n2019 UU: Universal Universe, 아카이브 봄, 서울<br>\n<br>\n[그룹전]<br>\n2021 중구 문화의거리 현대미술제 2021 ‘00MHz 진동하는 경계들’, 울산<br>\n2021 픽셀 제너레이션 : 사진에 관한 연구들, 호텔 안테룸 서울(갤러리 9.5), 서울<br>\n2021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전문사과정 졸업展, 175갤러리, 서울<br>\n2021 제2회 꼬리에 꼬리를 물고 : 전시경기, 중간지점, 서울<br>\n2020 Nozzle Check, B104 갤러리,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br>\n2019 더 스크랩 ‘Happy Together’, 서울<br>\n2019 오픈 유어 스토리지: 역사, 순환, 담론 , 북서울 미술관, 서울<br>\n2019 우린 떨어져 있을 때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오타와<br>\n2019 제6회 아마도 애뉴얼날레: 목하진행중, 아마도 예술공간, 서울<br>\n2019 비구면, 한국예술종합학교, B104 갤러리, 서울<br>\n2019 ACC 유스 클럽,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br>\n2019 TAKE ME HOME,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서울<br>\n2018 R.I.P. – 고요한 기억, 디스위켄드룸, 서울<br>\n2018 PACK2018 : 팅커벨의 여정 TinkerBell’s JOURNEY, 공간사일삼, 서울<br>\n2018 물질 몽타주, gallery 175, 서울<br>\n2018 더 스크랩 2018, 문화역서울284, 서울<br>\n2018 2017 미래작가상展, 캐논 갤러리, 서울<br>\n2017 캐치를 하는 세계,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br>\n2016 Porte Ouvertes, Atelier Tosani,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 프랑스<br>\n2016 “Relational Aesthetics Of Some Sweet Strangers”,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br>\n2015 Salut la planète,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 프랑스<br>\n2015 판화: 다양함 속의 일체감,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15 In the Doorway, Finding Korea in Baltimore, Fox Gallery, 볼티모어, 미국<br>\n2014 BokBulBok: Like you know it all, 갤러리 175, 서울<br>\n<br>\n[프로젝트]<br>\n2015 Hauter Party, Atelier Paris-Brown,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 프랑스<br>\n2013 Welcome to the quite room, 재우빌딩, 서울<br>\n<br>\n[수상]<br>\n2019 A NEW GAZE 3 -Vontobel Contemporary Photography Prize, 최종 수상, 본토벨 아트 커미션, 취리히, 스위스<br>\n2017 2017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2015 한국현대판화가협회 신인공모展, 한국현대판화가협회<br>\n<br>\n[출판]<br>\n2018 2017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n"}}
http://geonhi.com/korean/박동균-약한-연결-2017/
SF1F3CFP.FR-95700_UNKN-25E, archival pigment print, 140.0x93.3cm, 201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F1F3CFP.FR-95700_UNKN-25E-archival-pigment-print-140.0x93.3cm-2018.jpg
박동균
약한 연결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6DM2CFP.JP-107_1673_Handrail-archival-pigment-print-92.0x61.3cm-2018.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6DM2CFP.JP-107_1673_Handrail-archival-pigment-print-92.0x61.3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7RCFP.JP-104_8179_IDS-archival-pigment-print-92.0x61.4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7RSAP.KR-06624_8789_6DM2-archival-pigment-print-92.0x65.7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TD17RCFP.KR-10390_7824_EQ900-archival-pigment-print-92.0x61.7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6DM2CFP.JP-135_0204_RX-0UC-archival-pigment-print-177.0x117.9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F1F3CFP.JP-802_08_Kumimono-archival-pigment-print-60.0x42.0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F1F3CFP.FR-95700_UNKN-25E-archival-pigment-print-140.0x93.3cm-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PD17RSAP.KR-02789_7885_Aziadé-archival-pigment-print-120.0x80-684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3CGSAP.KR-UNKN_01-archival-pigment-print-60.0x33.7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3CGSAP.KR-UNKN_02-archival-pigment-print-60.0x33.7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7RSAP.FR-75006_8011_Grid-archival-pigment-print-92.0x61.3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7RSAP.KR-13579_0139_Di700A-archival-pigment-print-92.0x61.4cm-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3CGSAP.KR-UNKN_07-archival-pigment-print-92.0x65.7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F1RBSAP.KR-06624.H_Adaptateur-archival-pigment-print-92.0x66.4cm-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5/SD17RSAP.FR-75006_9224_Hexagonal-archival-pigment-print-92.0x65.7cm-2017.jpg"], :captions=>["SD16DM2CFP.JP-107_1673_Handrail, archival pigment print, 92.0x61.3cm, 2018", "SD17RCFP.JP-104_8179_IDS, archival pigment print, 92.0x61.4cm, 2017", "SD17RSAP.KR-06624_8789_6DM2, archival pigment print, 92.0x65.7cm, 2017", "TD17RCFP.KR-10390_7824_EQ900, archival pigment print, 92.0x61.7cm, 2017", "SD16DM2CFP.JP-135_0204_RX-0UC, archival pigment print, 177.0x117.9cm, 2018", "SF1F3CFP.JP-802_08_Kumimono, archival pigment print, 60.0x42.0cm, 2017", "SF1F3CFP.FR-95700_UNKN-25E, archival pigment print, 140.0x93.3cm, 2018", "PD17RSAP.KR-02789_7885_Aziadé, archival pigment print, 120.0x80", "SD3CGSAP.KR-UNKN_01, archival pigment print, 60.0x33.7cm, 2017", "SD3CGSAP.KR-UNKN_02, archival pigment print, 60.0x33.7cm, 2017", "SD17RSAP.FR-75006_8011_Grid, archival pigment print, 92.0x61.3cm, 2017", "SD17RSAP.KR-13579_0139_Di700A, archival pigment print, 92.0x61.4cm, 2016", "SD3CGSAP.KR-UNKN_07, archival pigment print, 92.0x65.7cm, 2017", "SF1RBSAP.KR-06624.H_Adaptateur, archival pigment print, 92.0x66.4cm, 2017", "SD17RSAP.FR-75006_9224_Hexagonal, archival pigment print, 92.0x65.7cm, 2017"], :gallery=>{:title=>"약한 연결, 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약한 연결’에서는 기술을 매개로 물질화된 사물과 그것이 이미지와 맺게 되는 연결에 대해서 탐색한다. 이 작업의 목적은 사물의 특수한 형태를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이 사진의 절차를 거치면서 변화하는 물질성을 이미지로써 다시 바라보는 데에 있다. 여기서 물질성이란 기술의 메커니즘을 토대로 사물이 획득한 형태와 기능, 그리고 현실 세계에 자명하게 존재하지만 일상적 실천 안에서 좀처럼 물질로 인식되지 않는 사물의 비가시적인 속성을 말한다. 내가 기술적 대상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이 비가시성 때문이다. 그들의 대부분은 사용의 맥락에서 어렵지 않게 파악될 수 있지만, 사물 그 자체의 관점에서 물질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br>\n<br>\n나는 여기 포함된 일군의 사진-이미지들을 통해 앞서 말한 비가시성에 접근하고, 사물이 이미지와 맺는 약하지만 신중한 엮임에 대해 탐구하고자 한다. 이 약한 연결은 사물이 갖는 고유의 기능을 탈맥락화하고 명확히 알 수 없지만 눈 앞에 현전하는 사물의 물질성을 드러낸다. 내가 이번 작업에서 눈여겨보고자 하는 것은 기술이 사물과 만나는 접점에서 형성되는 물질성이 이미지로 포착되었을 때 발생하는 사물과 이미지 사이의 새로운 연결 고리이다.<br>\n<br>\n이 연결은 이미지로 번역된 사물의 표면 위로 드러나며, 이미지라는 또 다른 차원의 물질을 통해 인지되는 대안적 현실을 위한 기술적 모델로 기능한다.<br>\n<br>\n‘약한 연결’은 (1) 주변에 편재하는 사물들을 관찰하고 기록한 이미지, (2) 몇몇 사물들을 작업실 안으로 들여와 즉흥적으로 연출하여 기록한 이미지, 그리고 (3) 디지털 가상공간 안에서 사물을 재현하고 생성한 이미지로 구성된다. 기록, 연출, 시뮬레이션이라는 일련의 제작 방식은 사물과 이미지 사이의 연결을 느슨하게 만들고 그 벌어진 틈 안으로 감상자를 밀어 넣는다. 이러한 접근법은 작업 과정을 통해 헤아릴 수 있는 사물의 물질적 가능성을 함축적으로 드러내며, 이미지의 체계를 통해 구체화되는 사물의 미적 상태에 집중하도록 만든다.\n"}, :artist=>{:title=>"박동균, Park Dongkyun", :description=>"[학력]<br>\n2021 한국예술종합학교 조형예술과 사진예술전공 전문사 졸업<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예술사 졸업<br>\n2016 École Nationale Supérieure des Beaux-arts de Paris<br>\n 교환학생<br>\n2013 가천대학교 서양화과 전공 중퇴<br>\n<br>\n[개인전]<br>\n2021 B777, Sosho, 서울<br>\n2019 UU: Universal Universe, 아카이브 봄, 서울<br>\n<br>\n[그룹전]<br>\n2021 중구 문화의거리 현대미술제 2021 ‘00MHz 진동하는 경계들’, 울산<br>\n2021 픽셀 제너레이션 : 사진에 관한 연구들, 호텔 안테룸 서울(갤러리 9.5), 서울<br>\n2021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전문사과정 졸업展, 175갤러리, 서울<br>\n2021 제2회 꼬리에 꼬리를 물고 : 전시경기, 중간지점, 서울<br>\n2020 Nozzle Check, B104 갤러리,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br>\n2019 더 스크랩 ‘Happy Together’, 서울<br>\n2019 오픈 유어 스토리지: 역사, 순환, 담론 , 북서울 미술관, 서울<br>\n2019 우린 떨어져 있을 때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어,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오타와<br>\n2019 제6회 아마도 애뉴얼날레: 목하진행중, 아마도 예술공간, 서울<br>\n2019 비구면, 한국예술종합학교, B104 갤러리, 서울<br>\n2019 ACC 유스 클럽,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br>\n2019 TAKE ME HOME,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서울<br>\n2018 R.I.P. – 고요한 기억, 디스위켄드룸, 서울<br>\n2018 PACK2018 : 팅커벨의 여정 TinkerBell’s JOURNEY, 공간사일삼, 서울<br>\n2018 물질 몽타주, gallery 175, 서울<br>\n2018 더 스크랩 2018, 문화역서울284, 서울<br>\n2018 2017 미래작가상展, 캐논 갤러리, 서울<br>\n2017 캐치를 하는 세계,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br>\n2016 Porte Ouvertes, Atelier Tosani,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 프랑스<br>\n2016 “Relational Aesthetics Of Some Sweet Strangers”,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br>\n2015 Salut la planète,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 프랑스<br>\n2015 판화: 다양함 속의 일체감,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15 In the Doorway, Finding Korea in Baltimore, Fox Gallery, 볼티모어, 미국<br>\n2014 BokBulBok: Like you know it all, 갤러리 175, 서울<br>\n<br>\n[프로젝트]<br>\n2015 Hauter Party, Atelier Paris-Brown, 파리 국립고등미술학교, 파리, 프랑스<br>\n2013 Welcome to the quite room, 재우빌딩, 서울<br>\n<br>\n[수상]<br>\n2019 A NEW GAZE 3 -Vontobel Contemporary Photography Prize, 최종 수상, 본토벨 아트 커미션, 취리히, 스위스<br>\n2017 2017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br>\n2015 한국현대판화가협회 신인공모展, 한국현대판화가협회<br>\n<br>\n[출판]<br>\n2018 2017 미래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