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김박현정-0-29mm-2018-2019/
skin1-5,29.7cmX42cm,archival pigment print,2019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kin1-529.7cmX42cmarchival-pigment-print2019-사본.jpg
김박현정
0.29mm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kin1-529.7cmX42cmarchival-pigment-print2019-사본.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kin1-529.7cmX42cmarchival-pigment-print2019-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포스트it84cmX119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포스트잇1-5가변크기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urface42cmX59.4cmarchival-pigment-print-2019.jpg"], :captions=>["skin1-5,29.7cmX42cm,archival pigment print,2019", "포스트잇,84cmX119cm,archival pigment print,2019", "포스트잇1-5,가변크기,archival pigment print,2018", "surface,42cmX59.4cm,archival pigment print, 2019"], :gallery=>{:title=>"0.29mm, 2018-2019",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콘크리트와 사진은 굉장히 닮았다. 콘크리트는 점성을 가진 액체 상태에서 시작해 고체로 굳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이 시간 동안 외부 흔적의 개입이 물체에 그대로 새겨진다. 이러한 콘크리트의 특성에서 노출 시간이 긴 사진을 떠올렸다. 그리고 대상의 흔적을 그대로 담아내는 이 특성은 사진의 지표적 속성과도 맞닿아있다. 이렇게 사진과 콘크리트는 참 많이 닮았다. 나는 콘크리트(재료)와 사진(매체)과의 유사점을 찾아가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br>\n작업을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방향은 물질이 물질로만 머무는 것이 아닌 물질이 매체로 기능할 수 있는지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것이다.<br>\n이번 전시’0.29mm’에서는 콘크리트를 기반으로 이미지가 어떻게 질감과 물성을 갖게 되는지, 또한 어떻게 변주하는지를 실험한다. 또한 이 과정은 내가 사진 이미지를 바라보는 방식이기도, 사진 매체를 이해하는 방식이기도 하다. 콘크리트가 아닌 벽을 콘크리트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물에 젖은 종이를 벽에 붙였다 떼어내기를 반복하고, 기록된 이미지 위에 투명도가 있는 회색 레이어를 얹기도 하고, 벽에 (잠시간) 새겨진 텍스쳐와 비슷한 형태를 찾아 붙여넣기 하며 물질과 표면을 다룬다. 이 과정을 통해 나온 사진 이미지는 얇은 층이 있는 것 같아 보이지만, 결국엔 전시의 제목처럼 용지의 두께를 의미하는 ‘0.29mm’의 종이 안에 그대로 남아있을 뿐이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문혜진 사진이론가]</a>"}, :artist=>{:title=>"김박현정",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사진전공 전문사 졸업<br>\n2016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0.29mm, 스페이스55, 서울<br>\n2018 스케일그레이스케일, 공;간극, 서울<br>\n2017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B104갤러리, 서울<br>\n2010 나, 그리고, 갤러리나우, 서울<br>\n<br>\n[그룹전]<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반도갤러리, 서울<br>\n2016 visual intercourse 1456, kunshan art gallery, taiwan<br>\n2016 한중일국제사진교류전, 갤러리인덱스, 서울<br>\n2015 chiangmai photo festival young aswan eyes thailand<br>\n<br>\n[프로젝트]<br>\n2018 공구리프리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서울<br>\n2016 잠시전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실험무대, 서울<br>\n2016 옆으로들어와앞으로나간다, 1378, 서울<br>\n<br>\n[수상]<br>\n2018 제 16회 사진비평상 수상\n"}}
0.29mm
2018-2019
http://geonhi.com/korean/김박현정-공구리프리퀄-2018/
concreteprequel A3,29.7x42cm,archival pigmnet print,201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A329.7x42cmarchival-pigmnet-print2018-사본.jpg
김박현정
공구리프리퀄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A329.7x42cmarchival-pigmnet-print2018-사본.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A329.7x42cmarchival-pigmnet-print2018-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_A084.1x118.9cmarchival-pigment-print2018-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_A159.4x84.1cmarchival-pigment-print2018-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_A242x59.4cmarchival-pigment-print2018-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_A514.8x21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_A610.5x14.8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concreteprequel_A77.4x10.5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printed35_frottage_21cmx29.7cm_2017-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xhibition-view-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_bando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_bando3.jpg"], :captions=>["concreteprequel_A3,29.7x42cm,archival pigmnet print,2018", "concreteprequel_A0,84.1x118.9cm,archival pigment print,2018 ", "concreteprequel_A1,59.4x84.1cm,archival pigment print,2018", "concreteprequel_A2,42x59.4cm,archival pigment print,2018", "concreteprequel_A5,14.8x21cm,archival pigment print,2018", "concreteprequel_A6,10.5x14.8cm,archival pigment print,2018", "concreteprequel_A7,7.4x10.5cm,archival pigment print,2018", "printed#35_frottage_21cmx29.7cm_2017", "displayview_bando", "displayview_bando", "displayview_bando"], :gallery=>{:title=>"공구리프리퀄, 2018", :descriptio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문혜진 사진이론가]</a>\n"}, :artist=>{:title=>"김박현정",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사진전공 전문사 졸업<br>\n2016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0.29mm, 스페이스55, 서울<br>\n2018 스케일그레이스케일, 공;간극, 서울<br>\n2017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B104갤러리, 서울<br>\n2010 나, 그리고, 갤러리나우, 서울<br>\n<br>\n[그룹전]<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반도갤러리, 서울<br>\n2016 visual intercourse 1456, kunshan art gallery, taiwan<br>\n2016 한중일국제사진교류전, 갤러리인덱스, 서울<br>\n2015 chiangmai photo festival young aswan eyes thailand<br>\n<br>\n[프로젝트]<br>\n2018 공구리프리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서울<br>\n2016 잠시전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실험무대, 서울<br>\n2016 옆으로들어와앞으로나간다, 1378, 서울<br>\n<br>\n[수상]<br>\n2018 제 16회 사진비평상 수상\n"}}
공구리프리퀄
2018
http://geonhi.com/korean/김박현정-스케일그레이스케일-2018/
scale grayscale #2, 50x72cm, archival pigment print, 2018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스케일그레이스케일-2-50x72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김박현정
스케일그레이스케일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cale-grayscale20x80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cale-grayscale20x80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스케일그레이스케일-2-50x72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포스트잇-65x90cm-archival-pigment-print-20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calegrayscale_installationview_1-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scalegrayscale_installationview_2-사본.jpg"], :captions=>["scalegrayscale, 20x8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8", "scalegrayscale #2, 50x72cm, archival pigment print, 2018", "포스트잇, 65x90cm, archival pigment print, 2018", "scale grayscale_installationview", "scale grayscale_installationview"], :gallery=>{:title=>"스케일그레이스케일, 2018",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스케일그레이스케일’은 콘크리트의 물성을 다루는 것을 넘어 콘크리트(재료)와 사진과의 유사점을 찾아 실험하는 과정의 시작점이다.<br>\n<br>\n그레이카드와 그레이스케일을 통해 사진에서 적정 노출을 찾는 과정과 콘크리트 표준시방서의 콘크리트의 적정 농도를 찾는 실험이 유사하다고 보고, 물질과 매체를 잇기 위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br>\n<br>\n이 작업을 통해 도달하고자 하는 결론(방향)은 물질이 물질로만 머무는 것이 아닌 물질이 매체로 기능할 수 있는지에 대해 물음을 던지는 것이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문혜진 사진이론가]</a>\n"}, :artist=>{:title=>"김박현정",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사진전공 전문사 졸업<br>\n2016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0.29mm, 스페이스55, 서울<br>\n2018 스케일그레이스케일, 공;간극, 서울<br>\n2017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B104갤러리, 서울<br>\n2010 나, 그리고, 갤러리나우, 서울<br>\n<br>\n[그룹전]<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반도갤러리, 서울<br>\n2016 visual intercourse 1456, kunshan art gallery, taiwan<br>\n2016 한중일국제사진교류전, 갤러리인덱스, 서울<br>\n2015 chiangmai photo festival young aswan eyes thailand<br>\n<br>\n[프로젝트]<br>\n2018 공구리프리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서울<br>\n2016 잠시전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실험무대, 서울<br>\n2016 옆으로들어와앞으로나간다, 1378, 서울<br>\n<br>\n[수상]<br>\n2018 제 16회 사진비평상 수상\n"}}
스케일그레이스케일
2018
http://geonhi.com/korean/김박현정-공구리를-위한-준비운동-2017/
공구리바다 #1_digital c-print_60cmx90cm_2017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공구리바다-1_digital-c-print_60cmx90cm_2017.jpg
김박현정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공구리바다-1_digital-c-print_60cmx90cm_2017.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공구리바다-1_digital-c-print_60cmx9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공구리바다-1-6_digital-c-print_60cmx9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공구리바다-2_digital-c-print_60cmx9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공구리바다-3_digital-c-print_60cmx9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printed35_frottage_21cmx29.7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6_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6-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display-view7.jpg"], :captions=>["공구리바다 #1_digital c-print_60cmx90cm_2017", "공구리바다 #1-6_digital c-print_60cmx90cm_2017", "공구리바다 #2_digital c-print_60cmx90cm_2017", "공구리바다 #3_digital c-print_60cmx90cm_2017", "printed#35_frottage_21cmx29.7cm_2017", "display view", "display view", "display view", "display view", "display view", "display view", "display view", "display view"], :gallery=>{:title=>"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1. 약 150장의 사진 이미지들은 사물들이 살아 있고, 그들이 일종의 신호를 보낸다고 생각한 데에서 시작된 작업이다. 사물의 신호를 인식하게 된 것은 어느 날 갑자기 집에 피어난 곰팡이였다. 옛말에 ‘집 주인이 아프기 시작하면 집에 곰팡이가 피어난다.’라는 옛말이 있다. 이후 어떤 사물을 마주할 때마다 사물들이 살아 있다고 믿게 되었다. 살아있는 모든 것은 그 흔적을 남기기 마련이다. 거리를 다니며 수많은 신호(흔적)들을 마주한다. 대개 사물이 보내는 신호들은 내게 두려움으로 자리 잡는다. 그리고 이 ‘신호’들은 지시 대상이 불분명하다. 지시대상이 사라진 신호는 더 이상 신호로 존재하지 않으며 그저 떠도는 이미지로 남아 모호함을 남길 뿐이다.<br>\n<br>\n2. 작업을 진행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콘크리트’라는 물질성에 관심을 두게 됐다. 수많은 벽을 마주하면서 절대 변하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던 콘크리트는 언젠가는 변한다는 것이며, 심지어는 생각보다 수명이 그리 길지는 않다는 것이다. ‘콘크리트’의 물성에 초점을 맞추어 콘크리트라는 물질을 어떻게 바라보고 사유 하는지, 그리고 그 표면 위에서 물질과 이미지는 어떻게 변주하는지를 실험한다.<br>\n<br>\n3. 캔버스 위에서의 콘크리트는 물질 그 자체로 보이지만, 사진 이미지로 옮겨진 콘크리트는 그 고유한 성질의 단단함보다는 파도가 지나간 모래사장의 모래 같아 보이며, 콘크리트를 종이 위에 대고 스캔하듯 스케치한 것은 그림보다는 사진 이미지 같아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이 스케치는 복사기를 거쳐 점점 그 형태를 잃어가기도, 또 다른 형태를 보이기도 한다. 콘크리트 표면에서 시작된 각기 다른 이미지들은 콘크리트의 본래 성질을 떠나 유영하고 있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문혜진 사진이론가]</a>\n"}, :artist=>{:title=>"김박현정",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사진전공 전문사 졸업<br>\n2016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0.29mm, 스페이스55, 서울<br>\n2018 스케일그레이스케일, 공;간극, 서울<br>\n2017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B104갤러리, 서울<br>\n2010 나, 그리고, 갤러리나우, 서울<br>\n<br>\n[그룹전]<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반도갤러리, 서울<br>\n2016 visual intercourse 1456, kunshan art gallery, taiwan<br>\n2016 한중일국제사진교류전, 갤러리인덱스, 서울<br>\n2015 chiangmai photo festival young aswan eyes thailand<br>\n<br>\n[프로젝트]<br>\n2018 공구리프리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서울<br>\n2016 잠시전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실험무대, 서울<br>\n2016 옆으로들어와앞으로나간다, 1378, 서울<br>\n<br>\n[수상]<br>\n2018 제 16회 사진비평상 수상\n"}}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2017
http://geonhi.com/korean/김박현정-무용지물-2016-2017/
무용지물 #1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김박현정
무용지물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7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41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60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90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94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53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63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73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96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204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208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209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210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211_archival-pigment-print_40cm-x40cm_2017-사본.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8140x40cmarchival-pigment-print2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무용지물18740x40cmarchival-pigmentprint2016.jpg"], :captions=>["무용지물 #1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7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41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60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90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94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153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163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173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196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204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208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209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무용지물 #210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사본", "무용지물 #211_archival pigment print_40cm x40cm_2017 사본", "무용지물#181,40x40cm,archival pigment print,2016", "무용지물#187,40x40cm,archival pigmentprint,2016"], :gallery=>{:title=>"무용지물, 2016-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약 150장의 사진 이미지들은 사물들이 살아 있고, 그들이 일종의 신호를 보낸다고 생각한 데에서 시작된 작업이다.<br>\n많은 사물들 중에서도 ‘콘크리트’와 관련된 ‘콘크리트의 신호’에 대한 작업인데, 그 중에서도 콘크리트인 이유는 콘크리트와 사진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출발한다. ‘무용지물’은 콘크리트와 사진과의 유사점을 찾아가는 첫 시도이다.<br>\n<br>\n콘크리트와 사진은 닮아있다. 사진과 마찬가지로 콘크리트는 지표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주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연결고리를 가진 사진처럼 콘크리트 역시 타설된 틀 안에서 재료의 직접적인 흔적을 드러낸다. 콘크리트가 굳어가는 시간 동안 콘크리트는 외부의 흔적을 그대로 담아내는데, 이때의 콘크리트는 마치 노출 시간이 긴 사진과도 같이 느껴진다.<br>\n<br>\n또한, 콘크리트는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담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사진과 깊은 유사성을 가지고 있다.<br>\n‘무용지물’은 타설된 이후의 콘크리트를 마주하며 시간이 지나며 서서히 변해온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담고 있는) 재료가 가진 시간의 흔적을 더듬고 있다.<br>\n<br>\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9/03/%EB%AC%B8%ED%98%9C%EC%A7%84-%EC%82%AC%EC%A7%84%EC%9D%B4%EB%A1%A0%EA%B0%80.pdf\">[문혜진 사진이론가]</a>"}, :artist=>{:title=>"김박현정",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사진전공 전문사 졸업<br>\n2016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졸업<br>\n<br>\n[개인전]<br>\n2019 0.29mm, 스페이스55, 서울<br>\n2018 스케일그레이스케일, 공;간극, 서울<br>\n2017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B104갤러리, 서울<br>\n2010 나, 그리고, 갤러리나우, 서울<br>\n<br>\n[그룹전]<br>\n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br>\n2018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반도갤러리, 서울<br>\n2016 visual intercourse 1456, kunshan art gallery, taiwan<br>\n2016 한중일국제사진교류전, 갤러리인덱스, 서울<br>\n2015 chiangmai photo festival young aswan eyes thailand<br>\n<br>\n[프로젝트]<br>\n2018 공구리프리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서울<br>\n2016 잠시전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실험무대, 서울<br>\n2016 옆으로들어와앞으로나간다, 1378, 서울<br>\n<br>\n[수상]<br>\n2018 제 16회 사진비평상 수상\n"}}
무용지물
2016-2017
김박현정
[학력]
2018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조형예술과 사진전공 전문사 졸업
2016 경일대학교 사진영상학부 졸업
[개인전]
2019 0.29mm, 스페이스55, 서울
2018 스케일그레이스케일, 공;간극, 서울
2017 공구리를 위한 준비운동, B104갤러리, 서울
2010 나, 그리고, 갤러리나우, 서울
[그룹전]
2018 대구사진비엔날레 국제젊은사진가전 화법장치, 대구예술발전소, 대구
2018 사진비평상 수상자전, 반도갤러리, 서울
2016 visual intercourse 1456, kunshan art gallery, taiwan
2016 한중일국제사진교류전, 갤러리인덱스, 서울
2015 chiangmai photo festival young aswan eyes thailand
[프로젝트]
2018 공구리프리퀄,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극장, 서울
2016 잠시전시, 한국예술종합학교 실험무대, 서울
2016 옆으로들어와앞으로나간다, 1378, 서울
[수상]
2018 제 16회 사진비평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