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권해일-s-of-s-2017-2018/
s of S_20178_01_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1_01-.jpg
권해일
s of S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1_0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1_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1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2_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2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2_0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2_0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2_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3_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3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s-of-S_20178_03_03-.jpg"], :captions=>["s of S_20178_01_01", "s of S_20178_01_02", "s of S_20178_02_01", "s of S_20178_02_02", "s of S_20178_02_03", "s of S_20178_02_04", "s of S_20178_02_05", "s of S_20178_03_01", "s of S_20178_03_02", "s of S_20178_03_03"], :gallery=>{:title=>"s of S, 2017-2018",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Space After Spectacle Series<br>\n산언덕 판자촌을 밀어버리더니 부촌의 이름을 가져다 붙인 아파트가 들어섰다. 강 건너 번쩍이는 동네와 가깝다고 웃돈이 붙길래 나는 경쟁에서 질 것 같은 기분에 기어이 한 모서리를 사고 말았다. 숫자가 붙은 허공에 지어진 네모 한 칸은 법적으로는 내 집이지만 나는 불안하다. 집을 사면서 나는 벌써 팔 생각에 머리가 아프다.<br>\n<br>\n기 드보르(Guy Debord)는 나 같은 놈이 세상에 넘쳐 날 것임을 50여 년 전에 경고했다. 그는 고유의 가치를 상실하고, 상품 물신의 형태를 ‘스펙터클’이라고 했다. 스펙터클은 우리를 더 이상 이성과 감성이 작동되지 않는 구경꾼으로 전락시켰다. 우리는 우리끼리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스스로 소외시킨다. 그 사이 아파트는 스펙터클의 표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사장 바닥에는 암호 같은 숫자와 기호, 약호들이 난무하다. 외벽전체를 둘러싼 가림막은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감추려는 것이 분명하다. 전선들은 어디로 연결되는지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뒤엉켜 있고, 가느다란 철골은 어떤 방식으로든 서로가 연결된 후 걸쭉한 시멘트로 덮여진다. 어제의 바닥이 오늘은 천장으로 변하고, 매끈했던 면에는 하루 만에 돌기가 솟아나 있다. 아무런 규칙 없이 보이지만 복잡한 질서에 매몰되어 보지 못한다. 세상은 나와 우리를 어떻게 교란시키는가? 스펙터클의 과정도 그 결과만큼이나 스펙터클하다는 것! 나는 불안과 구토를 느낀다.<br>\n<br>\n나의 사회적 입장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만큼 지적이지 못하기에 사진으로 말하고 싶다. 스펙터클은 이미지들의 집합이 아니라 이미지들에 의해 매개된 사람들 간의 사회적 관계라는 사실! 우리는 강요 없는 선택의 역사를 가지지 못했기에 세속화되었다. 그래서 나는 더욱 주도면밀해지려고 노력한다.\n"}, :artist=>{:title=>"권해일, KWON Haeil",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교원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박사)<br>\n2008 부산교육대학교 동 대학원 졸업(석사)<br>\n2002 부산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18 Space After Spectacle, Ukraine Odesa Mezanine Hotel Courtyard, 우크라이나<br>\n2017 꼼뿌레샤,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 부산<br>\n<br>\n[그룹전]<br>\n2018 KUCA 2018, art space AKT, Kyiv, 우크라이나<br>\n2018 GP1826 곁으로 프로젝트, 갤러리수정, 부산<br>\n2017 the scrap,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9길, 서울<br>\n2017 GP1826 비엔날레 UP, 스페이스 닻, 부산<br>\n2017 부산국제사진제 기획展, 부산문화회관, 부산\n"}}
s of S
2017-2018
http://geonhi.com/korean/권해일-compressor-2016-2017/
compressor_20167_#01_02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1_02.jpg
권해일
compressor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1_02.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1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1_0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1_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2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3_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3a_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4_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4_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4_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5_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compressor_20167_06_01.jpg"], :captions=>["compressor_20167_#01_02", "compressor_20167_#01_04", "compressor_20167_#01_05", "compressor_20167_#02_02", "compressor_20167_#03_09", "compressor_20167_#03a_02", "compressor_20167_#04_01", "compressor_20167_#04_05", "compressor_20167_#04_08", "compressor_20167_#05_01", "compressor_20167_#06_01"], :gallery=>{:title=>"compressor, 2016-2017",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Space After Spectacle Series<br>\n산언덕 판자촌을 밀어버리더니 부촌의 이름을 가져다 붙인 아파트가 들어섰다. 강 건너 번쩍이는 동네와 가깝다고 웃돈이 붙길래 나는 경쟁에서 질 것 같은 기분에 기어이 한 모서리를 사고 말았다. 숫자가 붙은 허공에 지어진 네모 한 칸은 법적으로는 내 집이지만 나는 불안하다. 집을 사면서 나는 벌써 팔 생각에 머리가 아프다.<br>\n<br>\n기 드보르(Guy Debord)는 나 같은 놈이 세상에 넘쳐 날 것임을 50여 년 전에 경고했다. 그는 고유의 가치를 상실하고, 상품 물신의 형태를 ‘스펙터클’이라고 했다. 스펙터클은 우리를 더 이상 이성과 감성이 작동되지 않는 구경꾼으로 전락시켰다. 우리는 우리끼리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스스로 소외시킨다. 그 사이 아파트는 스펙터클의 표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사장 바닥에는 암호 같은 숫자와 기호, 약호들이 난무하다. 외벽전체를 둘러싼 가림막은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감추려는 것이 분명하다. 전선들은 어디로 연결되는지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뒤엉켜 있고, 가느다란 철골은 어떤 방식으로든 서로가 연결된 후 걸쭉한 시멘트로 덮여진다. 어제의 바닥이 오늘은 천장으로 변하고, 매끈했던 면에는 하루 만에 돌기가 솟아나 있다. 아무런 규칙 없이 보이지만 복잡한 질서에 매몰되어 보지 못한다. 세상은 나와 우리를 어떻게 교란시키는가? 스펙터클의 과정도 그 결과만큼이나 스펙터클하다는 것! 나는 불안과 구토를 느낀다.<br>\n<br>\n나의 사회적 입장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만큼 지적이지 못하기에 사진으로 말하고 싶다. 스펙터클은 이미지들의 집합이 아니라 이미지들에 의해 매개된 사람들 간의 사회적 관계라는 사실! 우리는 강요 없는 선택의 역사를 가지지 못했기에 세속화되었다. 그래서 나는 더욱 주도면밀해지려고 노력한다.\n"}, :artist=>{:title=>"권해일, KWON Haeil",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교원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박사)<br>\n2008 부산교육대학교 동 대학원 졸업(석사)<br>\n2002 부산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18 Space After Spectacle, Ukraine Odesa Mezanine Hotel Courtyard, 우크라이나<br>\n2017 꼼뿌레샤,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 부산<br>\n<br>\n[단체전]<br>\n2018 KUCA 2018, art space AKT, Kyiv, 우크라이나<br>\n2018 GP1826 곁으로 프로젝트, 갤러리수정, 부산<br>\n2017 the scrap,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9길, 서울<br>\n2017 GP1826 비엔날레 UP, 스페이스 닻, 부산<br>\n2017 부산국제사진제 기획展, 부산문화회관, 부산\n"}}
compressor
2016-2017
http://geonhi.com/korean/권해일-praparat-2015-2016/
Präparat_20156-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1.jpg
권해일
Präparat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1.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2.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0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8/08/Präparat_20156-10.jpg"], :captions=>["Präparat_20156-01", "Präparat_20156-02", "Präparat_20156-03", "Präparat_20156-04", "Präparat_20156-05", "Präparat_20156-06", "Präparat_20156-07", "Präparat_20156-08", "Präparat_20156-09", "Präparat_20156-10"], :gallery=>{:title=>"Präparat, 2015-2016", :description=>"artist statement<br>\nSpace After Spectacle Series<br>\n산언덕 판자촌을 밀어버리더니 부촌의 이름을 가져다 붙인 아파트가 들어섰다. 강 건너 번쩍이는 동네와 가깝다고 웃돈이 붙길래 나는 경쟁에서 질 것 같은 기분에 기어이 한 모서리를 사고 말았다. 숫자가 붙은 허공에 지어진 네모 한 칸은 법적으로는 내 집이지만 나는 불안하다. 집을 사면서 나는 벌써 팔 생각에 머리가 아프다.<br>\n<br>\n기 드보르(Guy Debord)는 나 같은 놈이 세상에 넘쳐 날 것임을 50여 년 전에 경고했다. 그는 고유의 가치를 상실하고, 상품 물신의 형태를 ‘스펙터클’이라고 했다. 스펙터클은 우리를 더 이상 이성과 감성이 작동되지 않는 구경꾼으로 전락시켰다. 우리는 우리끼리 사방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스스로 소외시킨다. 그 사이 아파트는 스펙터클의 표상으로 성장하고 있다. 공사장 바닥에는 암호 같은 숫자와 기호, 약호들이 난무하다. 외벽전체를 둘러싼 가림막은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감추려는 것이 분명하다. 전선들은 어디로 연결되는지를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뒤엉켜 있고, 가느다란 철골은 어떤 방식으로든 서로가 연결된 후 걸쭉한 시멘트로 덮여진다. 어제의 바닥이 오늘은 천장으로 변하고, 매끈했던 면에는 하루 만에 돌기가 솟아나 있다. 아무런 규칙 없이 보이지만 복잡한 질서에 매몰되어 보지 못한다. 세상은 나와 우리를 어떻게 교란시키는가? 스펙터클의 과정도 그 결과만큼이나 스펙터클하다는 것! 나는 불안과 구토를 느낀다.<br>\n<br>\n나의 사회적 입장을 논리적으로 설명할 만큼 지적이지 못하기에 사진으로 말하고 싶다. 스펙터클은 이미지들의 집합이 아니라 이미지들에 의해 매개된 사람들 간의 사회적 관계라는 사실! 우리는 강요 없는 선택의 역사를 가지지 못했기에 세속화되었다. 그래서 나는 더욱 주도면밀해지려고 노력한다.\n"}, :artist=>{:title=>"권해일, KWON Haeil", :description=>"[학력]<br>\n2018 한국교원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박사)<br>\n2008 부산교육대학교 동 대학원 졸업(석사)<br>\n2002 부산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18 Space After Spectacle, Ukraine Odesa Mezanine Hotel Courtyard, 우크라이나<br>\n2017 꼼뿌레샤,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 부산<br>\n<br>\n[단체전]<br>\n2018 KUCA 2018, art space AKT, Kyiv, 우크라이나<br>\n2018 GP1826 곁으로 프로젝트, 갤러리수정, 부산<br>\n2017 the scrap,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9길, 서울<br>\n2017 GP1826 비엔날레 UP, 스페이스 닻, 부산<br>\n2017 부산국제사진제 기획展, 부산문화회관, 부산\n"}}
Präparat
2015-2016
권해일
[학력]
2018 한국교원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박사)
2008 부산교육대학교 동 대학원 졸업(석사)
2002 부산교육대학교 미술교육과 졸업
[개인전]
2018 Space After Spectacle, Ukraine Odesa Mezanine Hotel Courtyard, 우크라이나
2017 꼼뿌레샤, 프랑스문화원 아트스페이스, 부산
[그룹전]
2018 KUCA 2018, art space AKT, Kyiv, 우크라이나
2018 GP1826 곁으로 프로젝트, 갤러리수정, 부산
2017 the scrap, 서울시 동대문구 왕산로 9길, 서울
2017 GP1826 비엔날레 UP, 스페이스 닻, 부산
2017 부산국제사진제 기획展, 부산문화회관,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