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eonhi.com/korean/구성수-미술적-리얼리티/
01 마술적 리얼리티 _ Barbie Doll, 2005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1-마술적-리얼리티-_-Barbie-Doll-2005.jpg
구성수
마술적 리얼리티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1-마술적-리얼리티-_-Barbie-Doll-2005-1024x818.jpg
{:video_url=>"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EA%B5%AC%EC%84%B1%EC%88%98-%EC%9D%B4%EC%98%81%EC%A4%80-%EC%82%AC%EC%A7%84-%EC%9D%B4%EB%AF%B8%EC%A7%80%EB%B9%84%ED%8F%89%EA%B0%80.pdf",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1-마술적-리얼리티-_-Barbie-Doll-2005-1024x8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2-마술적-리얼리티-_-Labolatory-2005-1024x8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3-마술적-리얼리티-_-Street-Pedding-2005-1024x82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4-마술적-리얼리티-_-Oil-Painting-2005-1024x8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5-마술적-리얼리티-_-Animaition-Shop-2005-1024x8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6-마술적-리얼리티-_-Tour-Bus-2005-1024x8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7-마술적-리얼리티-_-Yellow-Tree-2005-1024x81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8-마술적-리얼리티-_-Christmas-Tree-2005-1024x81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09-마술적-리얼리티-_-Time-Machine-2005-1024x8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10-마술적-리얼리티-_-Wedding-Hall-2005-1024x81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11-마술적-리얼리티-_-Statue-of-Liberty-2005-1024x80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12-마술적-리얼리티-_-Statue-of-Liberty-2005-1024x81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13-마술적-리얼리티-_-Statue-of-Liberty-200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14-마술적-리얼리티-_-Arabian-Night-2005-1024x81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15-마술적-리얼리티-_-Monarisa-2005-1024x808.jpg"], :captions=>["01 마술적 리얼리티 _ Barbie Doll, 2005", "02 마술적 리얼리티 _ Labolatory, 2005", "03 마술적 리얼리티 _ Street Pedding, 2005", "04 마술적 리얼리티 _ Oil Painting, 2005", "05 마술적 리얼리티 _ Animaition Shop, 2005", "06 마술적 리얼리티 _ Tour Bus, 2005", "07 마술적 리얼리티 _ Yellow Tree, 2005", "08 마술적 리얼리티 _ Christmas Tree, 2005", "09 마술적 리얼리티 _ Time Machine, 2005", "10 마술적 리얼리티 _ Wedding Hall, 2005", "11 마술적 리얼리티 _ Statue of Liberty, 2005", "12 마술적 리얼리티 _ Statue of Liberty, 2005", "13 마술적 리얼리티 _ Statue of Liberty , 2005", "14 마술적 리얼리티 _ Arabian Night, 2005", "15 마술적 리얼리티 _ Monarisa, 2005"], :gallery=>{:title=>"마술적 리얼리티, 2005", :description=>"article<br>\n<a href=\"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3/%EA%B5%AC%EC%84%B1%EC%88%98-%EC%9D%B4%EC%98%81%EC%A4%80-%EC%82%AC%EC%A7%84-%EC%9D%B4%EB%AF%B8%EC%A7%80%EB%B9%84%ED%8F%89%EA%B0%80.pdf\">[이영준 사진 · 이미지비평가]</a>\n"}, :artist=>{:title=>"구성수, Koo Sungsoo", :description=>"1970 대구 출생<br>\n<br>\n[학력]<br>\n2004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사진학전공 수료<br>\n2002 계명대학교 대학원 사진디자인전공 졸업<br>\n1998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수료<br>\n1993 경일대학교 조형대학 사진영상학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07 마술적리얼리티, Sarah Lee artwork & projects, LA, USA<br>\n2006 4회 다음작가展 마술적 리얼리티, 금호미술관, 서울<br>\n2001 From Wife, 아문아트센터, 대구<br>\n2001 서른살 아내, 극재미술관, 대구<br>\n2000 Indu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Small Land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서울에서 살아간다는 것, 동아갤러리, 대구 / 인데코화랑, 서울<br>\n1992 반야월, 한마당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7 박하사탕-한국 현대미술 중남미展, 칠레 산티아고 현대미술관(MAC) /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립미술관(MNBA), 아르헨티나<br>\n2007 한국 현대사진의 풍경,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7 서양식 공간예절, 대림미술관, 서울<br>\n2007 한국 현대사진 스펙트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새마을,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앵글의 휴머니티, 광주시립미술관, 광주<br>\n2006 Fast Forward, 프랑크푸르트 레인반하우스 박물관, 프랑크푸르트, 독일<br>\n2006 Picturing Korean Vision and Visuality, 이영미술관, 수원<br>\n2006 홈, 스위트 홈,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6 사진, 장소와 광경, 삼성갤러리, 대구<br>\n2006 풍경삼국지, 신세계갤러리, 광주<br>\n2004 도큐먼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4 찾아가는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br>\n2003 사진 역사적 기억, 인사아트센터, 서울<br>\n2003 풍경, 영광갤러리, 부산<br>\n2003 아트액스포, 액스코, 대구<br>\n2002 사람, 바람-한국 현대사진의 지평, 사이타마 근대미술관 / 센다이 미디어테크, 도쿄, 일본<br>\n2002 풍경으로부터의 사진 사진으로부터의 풍경,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미술관, 서울<br>\n2001 사진비평 수상작展, 박영덕화랑, 서울<br>\n2001 인물과 사진, 신세계갤러리, 인천 / 광주<br>\n2001 보물창고, 환 갤러리, 대구<br>\n2001 정물사진 소품展, 환 갤러리, 대구<br>\n2001 2001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0 성의 사회성과 몸의 접근,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Dog & Photography, 수성동아갤러리, 대구<br>\n1999 1999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인식의 문,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1998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사진, 그 정체성展,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우리시대 사진의상황,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7 1997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6 서울사진대展,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1996 사진바람,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4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3 사진 미래색, 대백갤러리, 대구<br>\n<br>\n[수상]<br>\n2005 4회 다음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br>\n2001 사진 비평상, 타임스페이스<br>\n2000 젊은 예술가상, 대구문화예술회관<br>\n1999 젊은 사진가상, 현대사진영상학회<br>\n1998 젊은 사진가상, 월간 사진예술<br>\n<br>\n[출판]<br>\n2006 다음작가選4, 박건희문화재단<br>\n<br>\n[경력]<br>\n2007 사진가, 홍익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출강\n"}}
http://geonhi.com/korean/구성수-서른살아내/
01 서른살 아내 _ 나의 아내, 2001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서른살-아내-_-나의-아내-2001-1.jpg
구성수
서른살 아내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서른살-아내-_-나의-아내-2001-1-842x102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서른살-아내-_-나의-아내-2001-1-842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2-서른살-아내-_-소풍-2001-1-794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3-서른살-아내-_-화이트-크리스마스-20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4-서른살-아내-_-손뜨개-2001-1-793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5-서른살-아내-_-메아리-2001-1-797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6-서른살-아내-_-낮잠-2001-1-783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7-서른살-아내-_-기차역-2001-787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8-서른살-아내-_-눈부신-햇살-200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9-서른살-아내-_-약속-2001-1.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0-서른살-아내-_-봄-2001-1-790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1-서른살-아내-_-은혜사-2001-1-800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2-서른살-아내-_-설날아침-2001-1-791x1024.jpg"], :captions=>["01 서른살 아내 _ 나의 아내, 2001", "02 서른살 아내 _ 소풍, 2001", "03 서른살 아내 _ 화이트 크리스마스, 2001", "04 서른살 아내 _ 손뜨개, 2001", "05 서른살 아내 _ 메아리, 2001", "06 서른살 아내 _ 낮잠, 2001", "07 서른살 아내 _ 기차역, 2001", "08 서른살 아내 _ 눈부신 햇살, 2001", "09 서른살 아내 _ 약속, 2001", "10 서른살 아내 _ 봄, 2001", "11 서른살 아내 _ 은혜사, 2001", "12 서른살 아내 _ 설날아침, 2001"], :gallery=>{:title=>"서른 살 아내, 2001", :description=>"article, 김유경 자유기고가<br>\n주관성과 객관성의 조유<br>\n… ‘서른 살 아내’는 이 두 가지의 개념이 세련되게 혼합된 작품들이다. 이 전시의 중심 소재는 서른 살이 된 그의 아내로서 매우 사적인, 즉 주관성이 짙은 소재이다. 반면에 작품의 형식은 객관성을 띄고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첫째는 피사체를 각각 프레임 안에 동일한 비율로 구성했다는 점인데 이는 피사체를 객관적으로 관찰하겠다는 의지와 맞물려 결국 객관적 시각을 창조한다. 둘째 대형 카메라가 주는 수동성과 디테일, 우연성의 배재를 통해 형식상으로 작가가 개입될 여지를 의도적으로 제외시킨 점이다… 이때 두 가지 개념 즉 주관성과 객관성은 이것에 좋은 도구로 사용된다.<br>\n<br>\n‘서른 살 아내’의 각각의 작품들에는 작가의 객관적 시각의 의지가 프레임 안에 반영되어 동일한 비율로 피사체의 공간이 묘사되어 있다. 작품들의 동일한 형식은 개관적 시각이 주는 일관성으로 이어져 작품들 간에 차이점으로 부각되고 개별적인 사진들 하나하나를 모으게 되면 구성수의 아내라는 집합체가 되는 것이다…\n"}, :artist=>{:title=>"구성수, Koo Sungsoo", :description=>"1970 대구 출생<br>\n<br>\n[학력]<br>\n2004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사진학전공 수료<br>\n2002 계명대학교 대학원 사진디자인전공 졸업<br>\n1998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수료<br>\n1993 경일대학교 조형대학 사진영상학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07 마술적리얼리티, Sarah Lee artwork & projects, LA, USA<br>\n2006 4회 다음작가展 마술적 리얼리티, 금호미술관, 서울<br>\n2001 From Wife, 아문아트센터, 대구<br>\n2001 서른살 아내, 극재미술관, 대구<br>\n2000 Indu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Small Land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서울에서 살아간다는 것, 동아갤러리, 대구 / 인데코화랑, 서울<br>\n1992 반야월, 한마당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7 박하사탕-한국 현대미술 중남미展, 칠레 산티아고 현대미술관(MAC) /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립미술관(MNBA), 아르헨티나<br>\n2007 한국 현대사진의 풍경,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7 서양식 공간예절, 대림미술관, 서울<br>\n2007 한국 현대사진 스펙트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새마을,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앵글의 휴머니티, 광주시립미술관, 광주<br>\n2006 Fast Forward, 프랑크푸르트 레인반하우스 박물관, 프랑크푸르트, 독일<br>\n2006 Picturing Korean Vision and Visuality, 이영미술관, 수원<br>\n2006 홈, 스위트 홈,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6 사진, 장소와 광경, 삼성갤러리, 대구<br>\n2006 풍경삼국지, 신세계갤러리, 광주<br>\n2004 도큐먼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4 찾아가는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br>\n2003 사진 역사적 기억, 인사아트센터, 서울<br>\n2003 풍경, 영광갤러리, 부산<br>\n2003 아트액스포, 액스코, 대구<br>\n2002 사람, 바람-한국 현대사진의 지평, 사이타마 근대미술관 / 센다이 미디어테크, 도쿄, 일본<br>\n2002 풍경으로부터의 사진 사진으로부터의 풍경,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미술관, 서울<br>\n2001 사진비평 수상작展, 박영덕화랑, 서울<br>\n2001 인물과 사진, 신세계갤러리, 인천 / 광주<br>\n2001 보물창고, 환 갤러리, 대구<br>\n2001 정물사진 소품展, 환 갤러리, 대구<br>\n2001 2001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0 성의 사회성과 몸의 접근,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Dog & Photography, 수성동아갤러리, 대구<br>\n1999 1999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인식의 문,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1998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사진, 그 정체성展,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우리시대 사진의상황,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7 1997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6 서울사진대展,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1996 사진바람,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4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3 사진 미래색, 대백갤러리, 대구<br>\n<br>\n[수상]<br>\n2005 4회 다음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br>\n2001 사진 비평상, 타임스페이스<br>\n2000 젊은 예술가상, 대구문화예술회관<br>\n1999 젊은 사진가상, 현대사진영상학회<br>\n1998 젊은 사진가상, 월간 사진예술<br>\n<br>\n[출판]<br>\n2006 다음작가選4, 박건희문화재단<br>\n<br>\n[경력]<br>\n2007 사진가, 홍익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출강\n"}}
http://geonhi.com/korean/구성수-한알고등학교/
01 한알고등학교 _ 콩나물 교실, 2002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한알고등학교-_-콩나물-교실-2002-1.jpg
구성수
한알고등학교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한알고등학교-_-콩나물-교실-2002-1-1024x783.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한알고등학교-_-콩나물-교실-2002-1-1024x78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2-한알고등학교-_-체육실-2003-1-1024x8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3-한알고등학교-_-교련실-2003-1-1024x81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4-한알고등학교-_-음악실-2003-1-1024x81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5-한알고등학교-_-미술실-2003-1-1024x8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6-한알고등학교-_-양호실-2003-1-1024x829.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7-한알고등학교-_-양호실-2004-1-1024x797.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8-한알고등학교-_-과학실-2003-1-1024x82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9-한알고등학교-_-과학실-2004-1-1024x793.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0-한알고등학교-_-교무실-2004-1-1024x800.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1-한알고등학교-_-화학실-2003-1-1024x828.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2-한알고등학교-_-화학실-2004-1-1024x82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3-한알고등학교-_-서무실-2003-1-1024x795.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4-한알고등학교-_-교내식당-2003-1-1024x794.jpg"], :captions=>["01 한알고등학교 _ 콩나물 교실, 2002", "02 한알고등학교 _ 체육실, 2003", "03 한알고등학교 _ 교련실, 2003", "04 한알고등학교 _ 음악실, 2003", "05 한알고등학교 _ 미술실, 2003", "06 한알고등학교 _ 양호실, 2003", "07 한알고등학교 _ 양호실, 2004", "08 한알고등학교 _ 과학실, 2003", "09 한알고등학교 _ 과학실, 2004", "10 한알고등학교 _ 교무실, 2004", "11 한알고등학교 _ 화학실, 2003", "12 한알고등학교 _ 화학실, 2004", "13 한알고등학교 _ 서무실, 2003", "14 한알고등학교 _ 교내식당, 2003"], :gallery=>{:title=>"한알고등학교, 2001-2004", :description=>"article, 이영준 이미지비평가<br>\n의도와 조절을 뚫고 나오는 사물의 힘<br>\n… 예를 들어 ‘한알고등학교’ 시리즈는 경북의 어떤 폐교를 찍은 것인데, 그는 폐교라는 오브제 그 자체를 찍은 것이 아니라, 학교가 문을 닫고 점차로 쇄락해 가는 과정을 미리 조사하여 언제 어느 부분을 철거하는지 알아내어 치밀하게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그 기록에는 사물들이 점차로 사라지면서 생겨나는 기묘한 시간차, 어떤 것은 있었는데 어떤 것은 없어지고 하는 시간차가 나타나 있다. 따라서 이 시리즈는 한국 사진가들이 좋아하는 사라짐 시리즈나 철거된 건물의 폐허에서 보이는 얼룩 등을 찍은 Sentimental한 흔적 사진과는 분명히 구분된다.<br>\n<br>\n그는 폐교된 건물의 현존에 과감히 다가가고 있으며, 그것은 시간의 과학에 대한 접근이다. 그 접근은 사진가에게만 허용되어 있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값지다. 시간의 과학은 어떤 다른 매체로도 접근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음악이나 영화 연극 등의 시간 예술뿐 아니라 회화나 조각 등 정지해 있는 모든 매체에까지 시간의 차원이 있지만 사진에 들어있는 시간의 차원은 그것들과 다르다. 사진은 대상의 현존과 부재 사이의 기묘한 변증법을 동시에 보여주므로 매우 독특한 시간의 과학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n"}, :artist=>{:title=>"구성수, Koo Sungsoo", :description=>"1970 대구 출생<br>\n<br>\n[학력]<br>\n2004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사진학전공 수료<br>\n2002 계명대학교 대학원 사진디자인전공 졸업<br>\n1998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수료<br>\n1993 경일대학교 조형대학 사진영상학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07 마술적리얼리티, Sarah Lee artwork & projects, LA, USA<br>\n2006 4회 다음작가展 마술적 리얼리티, 금호미술관, 서울<br>\n2001 From Wife, 아문아트센터, 대구<br>\n2001 서른살 아내, 극재미술관, 대구<br>\n2000 Indu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Small Land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서울에서 살아간다는 것, 동아갤러리, 대구 / 인데코화랑, 서울<br>\n1992 반야월, 한마당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7 박하사탕-한국 현대미술 중남미展, 칠레 산티아고 현대미술관(MAC) /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립미술관(MNBA), 아르헨티나<br>\n2007 한국 현대사진의 풍경,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7 서양식 공간예절, 대림미술관, 서울<br>\n2007 한국 현대사진 스펙트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새마을,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앵글의 휴머니티, 광주시립미술관, 광주<br>\n2006 Fast Forward, 프랑크푸르트 레인반하우스 박물관, 프랑크푸르트, 독일<br>\n2006 Picturing Korean Vision and Visuality, 이영미술관, 수원<br>\n2006 홈, 스위트 홈,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6 사진, 장소와 광경, 삼성갤러리, 대구<br>\n2006 풍경삼국지, 신세계갤러리, 광주<br>\n2004 도큐먼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4 찾아가는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br>\n2003 사진 역사적 기억, 인사아트센터, 서울<br>\n2003 풍경, 영광갤러리, 부산<br>\n2003 아트액스포, 액스코, 대구<br>\n2002 사람, 바람-한국 현대사진의 지평, 사이타마 근대미술관 / 센다이 미디어테크, 도쿄, 일본<br>\n2002 풍경으로부터의 사진 사진으로부터의 풍경,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미술관, 서울<br>\n2001 사진비평 수상작展, 박영덕화랑, 서울<br>\n2001 인물과 사진, 신세계갤러리, 인천 / 광주<br>\n2001 보물창고, 환 갤러리, 대구<br>\n2001 정물사진 소품展, 환 갤러리, 대구<br>\n2001 2001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0 성의 사회성과 몸의 접근,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Dog & Photography, 수성동아갤러리, 대구<br>\n1999 1999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인식의 문,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1998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사진, 그 정체성展,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우리시대 사진의상황,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7 1997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6 서울사진대展,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1996 사진바람,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4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3 사진 미래색, 대백갤러리, 대구<br>\n<br>\n[수상]<br>\n2005 4회 다음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br>\n2001 사진 비평상, 타임스페이스<br>\n2000 젊은 예술가상, 대구문화예술회관<br>\n1999 젊은 사진가상, 현대사진영상학회<br>\n1998 젊은 사진가상, 월간 사진예술<br>\n<br>\n[출판]<br>\n2006 다음작가選4, 박건희문화재단<br>\n<br>\n[경력]<br>\n2007 사진가, 홍익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출강\n"}}
http://geonhi.com/korean/구성수-living-in-seoul/
01 Living in seoul _ 한강, 1997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Living-in-seoul-_-한강-1997.jpg
구성수
Living in seoul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Living-in-seoul-_-한강-1997-1014x1024.jpg
{:video_url=>nil, :images=>["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1-Living-in-seoul-_-한강-1997-1014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2-Living-in-seoul-_-서울역-1997-1020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3-Living-in-seoul-_-포이동-1993-1005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4-Living-in-seoul-_-청량리-1995-1024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5-Living-in-seoul-_-잠실-1997-1024x1016.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6-Living-in-seoul-_-탑골공원-1997-101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7-Living-in-seoul-_-을지로-1995-1024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8-Living-in-seoul-_-종로3가-1995-1019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09-Living-in-seoul-_-압구정-1995-1012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0-Living-in-seoul-_-충무로-1994-101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1-Living-in-seoul-_-황학동-1993-1017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2-Living-in-seoul-_-종로5가-1994-1010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3-Living-in-seoul-_-양재-1993-99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4-Living-in-seoul-_-롯데월드-1994-1016x1024.jpg", "http://geonhi.com/korean/wp-content/uploads/2013/04/15-Living-in-seoul-_-서울역-1993-1018x1024.jpg"], :captions=>["01 Living in seoul _ 한강, 1997", "02 Living in seoul _ 서울역, 1997", "03 Living in seoul _ 포이동, 1993", "04 Living in seoul _ 청량리, 1995", "05 Living in seoul _ 잠실, 1997", "06 Living in seoul _ 탑골공원, 1997", "07 Living in seoul _ 을지로, 1995", "08 Living in seoul _ 종로3가, 1995", "09 Living in seoul _ 압구정, 1995", "10 Living in seoul _ 충무로, 1994", "11 Living in seoul _ 황학동, 1993", "12 Living in seoul _ 종로5가, 1994", "13 Living in seoul _ 양재, 1993", "14 Living in seoul _ 롯데월드, 1994", "15 Living in seoul _ 서울역, 1993"], :gallery=>{:title=>"Living in Seoul, 1993-1997", :description=>"article, 김진영 예술비평가<br>\n다시 한번 이방인의 시선으로 …<br>\n…마지막으로 구성수의 이방인적 시선은 우리를 부끄럽게 만든다. 그 부끄러움은 그러나 서울 풍경을 낯설게 응시하는 구성수 자신의 이방인적 시선이 아니라 그 시선을 마주 대하는 우리들 자신의 정주민적 시선에서 비롯하는 부끄러움이다. 구성수의 옛 사진들을 통해서 우리는 낯설음과 친숙함, 일상성과 비일상성의 허구를 경험한다. 즉 우리가 바라보는 사진 속 풍경들과 인물들은 눈을 돌리면 주변에 머무는 친숙하고 일상적인 것들이지만 우리들 자신의 정주민적 시선이 그것들을 낯설고 비일상적인 것으로 여기며 외면해 왔음을 구성수의 사진들은 확인시킨다.<br>\n<br>\n물론 그러한 확인은 짐멜이 말하는 바 선발적 시선의 원칙을 깊이 체득하고 있는 도시 정주민적 시선이 우리들 자신의 시선임을 깨닫게 하므로 부끄러움을 불러일으킨다. 하지만 부끄러움은 구성수의 이방적 시선이 응시하고 포착하는 바로 그 대상이 지금 여기서 그 사진을 들여다보고 있는 우리들 자신의 모습이라는 사실을 발견하면서 더 깊고 가열해진다. 구성수의 옛 사진들이 우리를 부끄럽게 만드는 건 다름 아닌 이 예기치 않은 시선의 반전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그 부끄러움이 오직 우리들만의 것일까? 그 부끄러움은 혹시 이방인적 시선으로 우리를 부끄럽게 만드는 구성수 자신의 것이기도 한 것은 아닐까?\n"}, :artist=>{:title=>"구성수, Koo Sungsoo", :description=>"1970 대구 출생<br>\n<br>\n[학력]<br>\n2004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 사진학전공 수료<br>\n2002 계명대학교 대학원 사진디자인전공 졸업<br>\n1998 중앙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수료<br>\n1993 경일대학교 조형대학 사진영상학과 졸업<br>\n<br>\n[개인전]<br>\n2007 마술적리얼리티, Sarah Lee artwork & projects, LA, USA<br>\n2006 4회 다음작가展 마술적 리얼리티, 금호미술관, 서울<br>\n2001 From Wife, 아문아트센터, 대구<br>\n2001 서른살 아내, 극재미술관, 대구<br>\n2000 Indu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Small Landscape,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서울에서 살아간다는 것, 동아갤러리, 대구 / 인데코화랑, 서울<br>\n1992 반야월, 한마당갤러리, 서울<br>\n<br>\n[그룹전]<br>\n2007 박하사탕-한국 현대미술 중남미展, 칠레 산티아고 현대미술관(MAC) /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립미술관(MNBA), 아르헨티나<br>\n2007 한국 현대사진의 풍경,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7 서양식 공간예절, 대림미술관, 서울<br>\n2007 한국 현대사진 스펙트럼, 트렁크갤러리, 서울<br>\n2006 믿거나말거나 박물관,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새마을, 일민미술관 서울<br>\n2006 앵글의 휴머니티, 광주시립미술관, 광주<br>\n2006 Fast Forward, 프랑크푸르트 레인반하우스 박물관, 프랑크푸르트, 독일<br>\n2006 Picturing Korean Vision and Visuality, 이영미술관, 수원<br>\n2006 홈, 스위트 홈,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6 사진, 장소와 광경, 삼성갤러리, 대구<br>\n2006 풍경삼국지, 신세계갤러리, 광주<br>\n2004 도큐먼트,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2004 찾아가는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br>\n2003 사진 역사적 기억, 인사아트센터, 서울<br>\n2003 풍경, 영광갤러리, 부산<br>\n2003 아트액스포, 액스코, 대구<br>\n2002 사람, 바람-한국 현대사진의 지평, 사이타마 근대미술관 / 센다이 미디어테크, 도쿄, 일본<br>\n2002 풍경으로부터의 사진 사진으로부터의 풍경, 한국문화예술진흥원 미술관, 서울<br>\n2001 사진비평 수상작展, 박영덕화랑, 서울<br>\n2001 인물과 사진, 신세계갤러리, 인천 / 광주<br>\n2001 보물창고, 환 갤러리, 대구<br>\n2001 정물사진 소품展, 환 갤러리, 대구<br>\n2001 2001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2000 성의 사회성과 몸의 접근,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9 Dog & Photography, 수성동아갤러리, 대구<br>\n1999 1999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인식의 문,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1998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8 사진, 그 정체성展, 동아갤러리, 대구<br>\n1998 우리시대 사진의상황,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7 1997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6 서울사진대展, 서울시립미술관, 서울<br>\n1996 사진바람,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4 젊은사진가展, 문화예술회관, 대구<br>\n1993 사진 미래색, 대백갤러리, 대구<br>\n<br>\n[수상]<br>\n2005 4회 다음작가상, 박건희문화재단<br>\n2001 사진 비평상, 타임스페이스<br>\n2000 젊은 예술가상, 대구문화예술회관<br>\n1999 젊은 사진가상, 현대사진영상학회<br>\n1998 젊은 사진가상, 월간 사진예술<br>\n<br>\n[출판]<br>\n2006 다음작가選4, 박건희문화재단<br>\n<br>\n[경력]<br>\n2007 사진가, 홍익대학교 대학원 사진학과 출강\n"}}
Living in seoul
1993-1997